(테이스팀) 제주 토박이가 소개한 맛집, 슬기식당

in tasteem •  12 days ago

title_image


제주도 사람과 육지 사람은 '음식 유전자'가 분명히 다르다.
제주에서 핫한 식당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우선 관광객에게 핫한 식당은 뭔가 트렌디한 것이 음식점 인테리어도 남다르고, 메뉴도 특색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제주도민에게 핫한 식당은 허름하고 메뉴도 크게 몇가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내가 지금껏 관광객에게 핫한 식당과 제주도민에게 핫한 식당을 몇군데 가본 결과 정말로 제주도 사람과 육지 사람은 '음식 유전자'가 다르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솔직히 나도 제주도에 이주해온 사람으로 제주도민에게 핫한 식당을 가면 크게 맛있다고 느끼지는 않는 편이다.

제빵학원을 같이 다닌 사람 중에 제주에서 태어나서 한번도 육지에 가보지 않는 친구가 있었다.
이제 갓 스무살을 넘었으니 친구는 아니다.
아무튼 그 친구는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트렌디한 것들을 매우 좋아한다.
특히 제과를 만들 때 센스가 좋아서 예쁜 쿠키며 케이크를 잘 만드는 친구였다.

음식에 관심이 많은 그 친구가 소개시켜준 인생 맛집이라는 곳이 바로 '슬기식당'이었다.

일년 전 제주도로 이주해서 서귀포에 살고 있는 또다른 제빵 학원 동기와 만나서 이 친구가 소개시켜준 슬기식당에 다녀왔다.

IMG_8959.jpg

이 집 메뉴는 간단하게 딱 두가지이다.
순한맛과 매운맛의 동태찌개이다.
가격도 원래 7,000원이었는데, 물가상승을 감안하여 8,000원으로 올랐다고 한다.
동태찌개를 그것도 누군가의 인생맛집이라는 집에서 8,000원에 판다는 것은 가성비도 좋은 집이다.

이 집은 주택가 안쪽에 있는데도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점심시간에 가면 한참을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우린 11시 전에 갔는데도 이미 좌석은 만석이었다.
은근 기대가 되는 집이다.

내가 매운맛 동태찌개를 주문하고, 서귀포 친구가 순한맛 동태찌개를 주문했다.

두가지 맛을 주문하고 난 왜 이집이 그 친구의 인생 맛집이 되었는지 알아보려고 했다.

IMG_8960.jpg

매운맛 동태찌개이다.
칼칼한 매운맛이 나고, 뚝배기에 바글바글 끓여나온 이 동태찌개는 육지 사람 입맛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매운맛'이라고 내걸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었지만, 얼큰한 동태찌개를 기대한 사람에게는 만족할 만한 맛이었다.

IMG_8961.jpg

순한맛 동태찌개이다.
이건 딱! 제주식이다.
동태찌개를 된장을 약간 풀어서 끓였다.
제주식 음식의 기본은 간을 된장으로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건 제주 도민들의 입맛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이었다.

이 집에서 유명한 것은 바로 이 순한맛 동태찌개라고 하는 걸 보면 이 집은 제주도민 맛집인 것이 분명하다.
두 이주민이 먹기에는 가성비 좋은 집(?) 정도의 집이었다.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뭔가 한방이 빠진 듯한 느낌이 드는 걸 보면 우린 아직 제주도민의 음식 유전자를 갖지 못한 듯하다.
얼마나 살아야 이 유전자가 생길까??


맛집정보

슬기식당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사라봉7길 36


(테이스팀) 제주 토박이가 소개한 맛집, 슬기식당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동태찌개는 빨간 국물에 얼큰한것만 먹어봐서 순한맛이 어떨까 궁금하네요

·

그쵸? 일반적인 동태찌개의 모습이 아닌 것이 바로 제주식이랍니다.^^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18 which ranks you at #584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8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7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2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제주도 갔을 때 제주도분들이 가시는 한식집을 간적이 있는데, 그때 제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네요.
이집도 그러한 곳이지요??

·

제주도의 배지근한 맛이 입맛에 맞으시나봐요.
네, 제주식은 육지식과 조금 다르답니다.
제주식이 입에 맞으신다면 제주 여행 때 좀더 즐겁죠.ㅋ

맛이란 나고 자란곳의음식에길 드려지기 때문이겠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맞아요. 집밥이 가장 맛있는 이유가 엄마의 음식 솜씨에 길들여져서라고 그러잖아요.ㅋ

한방이 아쉬운 맛집이군요~ 한가지만으로 식당을하시는게 뭔가 내공이 있지않나 싶었어요ㅎ

·

아마도 그 한방은 육지사람들만 느끼는 한방인 듯합니다.^^

지역사람들이 가는 맛집 이게 진정한 맛집이죠! 보글보글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ㅎ

·

전 아직 제주도에서 이방인같은 상황이라 지역 맛집은 '맛있다'라는 느낌을 확 받지 못하네요.

제주도민 타겟 맛집이군요 ㅎㅎㅎ

·

네, 아마도 그 마을 어느 손맛 좋은 아주머니가 차린 음식점같아요.
그러다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아름아름 제주도민들에게는 인기있는 맛집이 된 거 같더라구요.^^

딱 한가지 메뉴를 파는 것만 봐도 완전한 맛집으로 인정입니다.
된장을 푼 맑은탕이라 어떤 맛인지 진짜 궁금하네요^^

·

나중에 제주도에 여행오시면 된장 베이스로 한 슴슴한 음식을 드시면 '배지근하다'라고 제주식으로 감탄해주세요.
그게 바로 이 맑은탕의 맛이거든요.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사라봉7길 3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gghite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동태찌개만 파는게 맛집 느낌이 확~!
순한 맛도 깔끔해서 괜찮을듯 한데, 저도 매운 맛이 더 땡기긴 하네요 ㅎ

·

순한맛은 색다른 경험이 되고, 매운맛은 맛있는 경험이 될 겁니다.^^

하얀 동태국이 제 취향인것 같네요

·

아 그렇습니까?
언제 제주도 여행오시면 드셔보세요.
육지에서 드시던 동태찌개와는 다른 느낌일 겁니다.^^

20대의 젊은 친구도 인생맛집이라고 할 정도인데.. 정말 신기하게 입맛이 다르긴 다른 모양이네요.
저도 얼큰한 쪽이 더 눈길이 갑니다.ㅎㅎ

·

제주 도민이 가지고 있는 입맛이 있어요.
그 친구는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어서 특히 제주도스러운 입맛을 가지고 있나보더라구요.
외모는 서울 멋쟁이처럼 생겼는데 말이죠.ㅋㅋㅋ

지역별로 그 곳만의 취향이 있나봐요~ 제주만의 음식 궁금하네요. 오늘은 동태찌개 먹고싶네요^^

·

오랜만입니다.
한동안 알바 좀 해보겠다고 이래저래 다니느라 피드를 많이 못 돌았더니, 소통이 끊긴 분들이 좀 계시더라구요.
자주 뵈어요.^^

제 여행중에 들린 식당은 좀 짰던거 같아요..
제가 예민하지는 않은데.. 제주도가 좀 짜게 먹는지요?
된장으로 간을 한다니..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

네, 좀 짠편이에요.
아무래도 바다음식이 많고, 간을 된장으로 하는 것 등이 원인이 되는 거 같더라구요.

저는 육지사람인데 순한맛이 취향저격이네요!! ㅎㅎㅎㅎ

·

순한맛인데.... 좀 묘한 맛이 더 있어요.
여기 사람들은 그걸 '배지근한 맛'이라고 표현한답니다.
육지 사람들이 말하는 담백한 맛과는 좀 다른....

전 칼칼한 매운맛 동태찌개를 선택하겠습니다~

·

그래야 술한잔 하실 수 있겠죠?ㅋㅋㅋ

유전자까지 ㅋ

·

제주도 사람만이 맛있게 느끼는 딱 어떤 맛이 있거든요.
어른이 되면 뜨거운 국물을 마시고 '시원하다'라고 하는 그 뉘앙스를 알게 되는 것과 비슷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