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의 떡갈비와 대통밥이 맛 있는 '남도예담' (18.08.06)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autokjk70 입니다.

inCollage_20180805_201734340.jpg

여름휴가를 보내러 담양 죽녹원을 방문하였는데, 더운 날씨에도 휴가철이
라 방문객이 꽤 많았습니다.
그 고장을 가면 그 곳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와야 후회가 없겠죠~

그래서 담양에 떡갈비가 유명한 건
아실겁니다.
죽녹원을 구경하고 점심 때를 조금
지나 떡갈비로 유명한 '남도예담'으로 갔어요.

주소 : 전남 담양군 월산면 화방리 378-2

inCollage_20180806_003348870.jpg

대한민국 3대 떡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남도예담'은 사장님께서 남도음식 경연대회 대상을 수상을 하셨다니 꼭
먹어보고 싶었어요.

내부천장을 대나무를 매달아 인테리어 해 놓았는데, 정말 예뻤습니다.
또 벽면이 거울이라 내부가 정말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었어요.

inCollage_20180805_202502357.jpg

주문을 하자 기본반찬들이 먼저 나왔는데요~
가자미, 간장게장 그리고 육회는 레몬,잣, 오이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개운한
게 한 입에 쏙 들어가서 좋았어요.

inCollage_20180805_202654184.jpg

감태초밥, 흑임자 묵과 찰떡, 생버섯,
토마토 마 카프레제, 토마토 장아찌 등

감태초밥은 짭쪼름 한것이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었구요~
싱싱한 생버섯은 기름장에 찍어 먹는
데 자연의 느낌과 식감이 좋았어요.

토마토 장아찌는 정말 맛 있었는데,
특허를 받아 한우 떡갈비와 함께
먹으면 완전밥도둑입니다.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스럽게 만든
요리라는게 느껴졌으며, 자극적이지
않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inCollage_20180805_202815323.jpg

메인 한우떡갈비의 맛은 어떨까?
미리굽지 않고 주문과 즉시 숯불에서
직접 구워내서 나오기에 부드러우며
육즙이 촉촉하고 고기 누린내가 없어
씹는식감이 좋았어요. 토마토 장아찌와 함께 먹으니 더 맛이 있더라구요~

대추, 은행, 잣 등이 들어간 대통밥은
대나무 냄새가 은은하게 나면서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대통은 재활용 하지 않는 답니다.
대나무통은 기념으로 가져 가셔도
됩니다.

inCollage_20180805_233358147.jpg

계산하고 나오다 보니 토마토 장아찌,
함초소금, 파인애플 식초 등 다양한
식재료와 그릇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남도예담 맞은편엔 인테리어가 예쁜
'감성공판장'이라는 카페가 있어 차
한잔 마시고 다음코스로 옮겨도 좋을
것 같아요.

담양 가시면 '남도예담' 꼭 들리셔서
맛 있는 떡갈비 드시고 가세요^&^


맛집정보

남도예담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 화방리 378-2


담양의 떡갈비와 대통밥이 맛 있는 '남도예담' (18.08.06)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담양 떡갈비 담양 떡갈비 그러는걸 들어본 기억이 나는군요

저도 너무너무 먹어보고 싶네요~

전라투어도 좋아요.
이번에 너무 더워서 망쳤지만 갈 곳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 화방리 378-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한 주 되세요^^

와~~~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맛있겠다!!!!!!!!!!ㅠㅠ

담양가시면 떡갈비 꼭 드세용^^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autokjk70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늘 감사드립니다.
이번주도 시원한 한 주 되세요^^

천장의 대나무 장식이 운치있고 멋지네요^^
암요~ 그곳의 음식을 맛보는것도 여행의 묘미중 하나죠!!
떡갈비에 대통밥...냠~냠~냠~ 냠~ ㅎㅎ

몇 군데 더 있긴 하던데 이집이 제일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주차장도 넓고 모든 게 좋았습니다^^

와..
정성이 담긴 반찬들..
느낌이 팍 팍 옵니다

근디 한우 떡갈비...ㅠㅠ

돼지 떡갈비도 있어요~ㅎ

어쩜 음식들이 이리도 정갈하고 깔끔해 보이는지....^^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하더라구요~

정말 고급스럽네요
맛도 수군급일듯~^^

반찬 하나하나 메인 떡갈비 정말 👍 였습니다.

Congratulations @autokjk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담양은 떡갈비가 유명하죠. 저도 몇년전 담양 갔었는데...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다 좋더라고요^^

프로방스도 좋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033.58
ETH 3521.90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