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선토큰의 채굴시작

in #sun4 years ago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image.png

트론의 저스틴 선이 직접 진행하고 있는 선토큰의 제네시스 마이닝이 끝나고 정식 채굴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4개풀이 각각 14일동안 채굴이 가능해지며 각 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그에 따른 기회와 리스크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SUN/TRX LP 풀

기본적으로 선 토큰과 트론 토큰의 엘피로 현재 APY가 작성 시점에 972%로 가장 높은 편입니다. 채굴되는 풀의 사이즈 자체가 가장 큰것이 (일일 4만9천개) 채굴력을 높이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SUN은 이에 따라 엘피로 인한 유동성이 매우 커진 상태입니다. 모든 저스트스왑의 엘피풀들이 기본적으로 갖는 리스키인 TRX의 유동성 변화와 선 토큰이 지속적으로 채굴이 되면서 시장에서 이를 던질 경우 얼만큼 소화가 될지에 따른 차이로 엘피의 리스크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적인 예로 풀을 시작할 시점에서 SUN과 TRX의 가격중 SUN의 가격은 현시점 소폭 하락한 것으로 당장 엘피풀은 푼다는 가정을 했을 때 초기 넣었던 TRX보다 SUN토큰을 더 많이 배정받을 것입니다. (그만큼 TRX가 선토큰올 팔린겁니다.) 채굴력의 경우는 현재로는 일일 2.66%정도로 일일 가격하락 폭이 한쪽이 이것보다 높을 경우는 채굴에 의한 이익보다는 엘피풀의 토큰 가격 하락에 의한 손해가 더 커집니다.

  • 선토큰이 상승할것이라는 생각될때와 트론은 어느정도 가격을 유지해줄것이라고 생각되는 투자자에게 맞는 채굴 방식입니다.

2. JST/TRX LP풀

이 풀의 경우 역시 일일 39000개로 배정 자체는 선풀보다는 적으나 채굴력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APY 규모가 선풀이랑 비슷한 상황입니다. 이것은 엘피로 형성된 JST풀 자체의 규모가 작기 때문입니다. 다만 JST의 변동폭 역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려를 확실하게 해야합니다.

선채굴을 위한 JST풀의 채굴력이 좋았던 터라 채굴풀 시작과 함께 JST의 가격은 반등을 했으며, 채굴력이 떨어질수록 JST의 가격에도 그만큼의 변화가 직접적으로 올것으로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 치고 빠지는 용도나, JST의 가격 유지력이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에게 알맞는 채굴풀입니다.

3. USDT/TRX LP풀

가격방어적으로는 가장 안전한 풀입니다. 한쪽이 스테이블인 관계로 TRX의 가격상승과 하락시 그만큼 완화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TRX의 폭락이나 폭등이 있지 않을 경우 가장 적은 등락폭의 엘피로 채굴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APY는 257%로 일일 0.7%정도의 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참여는 하고 싶은데 높은 리스크중에서 그나마 가장 적은 리스크로 채굴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합한 채굴 방식

4. TRX Pool

말그대로 그냥 트론을 넣어서 채굴을 하면 되는 제네시스 마이닝때와 같은 방식입니다. APY는 현재 81%정도로 일일 0.22%정도의 이율이 나오고 있습니다. 트론의 가격 변동성이 0.22%가 넘어갈 경우 사실상 손해를 보게 되는 구조이긴 하나, 언스테이크가 곧바로 되는 지나친 가격변동이 예상이 될 경우 언스테이크후 자산 이동으로 통한 자금 보호전략이 가능합니다.

  • 엘피가 복잡해서 단일 토큰으로 채굴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풀. 풀 크기가 가장 작고 APY도 낮아서 TRX를 이미 들고 있어서 장투적인 안목에서 이자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맞음.

하기 링크는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한 추천인 가입 코드및 홍보 링크입니다. 제품 가입/구매시 저자에게 일정 수수료가 지급되는 레퍼럴링크입니다.

Sort:  

스팀은 언제 추가해 주나욥?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81.14
ETH 2674.11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