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티 mini street] 2차 전시 작가 모집합니다. 망설이는 분들 클릭!

in stimcity •  11 months ago





안녕하세요.


6/30(토), 7/01(일) 양일간 합정역 인근 까페 '꾸머'에서 스팀시티 미니스트릿 인 서울이 열립니다.

이건 다 아시죠?


저는 여기서 까페 2층 공간(전시+판매)을 맡은 오쟁(@thelump)입니다. 제가 1차 모집글에서 아무도 신청 안하면 개인전을 열 거라고 했는데 다행히! 신청자가 생겨서 저 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사태는 면하게 되었습니다..


캘리그래피하시는 @onehand님, 사진 찍으시는 @grapher님, 디자인 하시는 @sumomo님, 그리고 저 이렇게 4명 확정된 상태입니다. 예상보다 신청 인원이 적어서 2차 모집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아 내가.. 저기서 작가랍시고 뭐 하기에는 부끄부끄인데.. 걍 구경이나 해볼까...' 라고 망설이는 분들 정독하시고 아래 댓글로 신청해주세욧!




a2.jpg

2층 전경. 위에는 현수막으로 디스플레이, 아래는 각자 자유롭게 디스플레이 예정


작가 기준이 있나요?



없습니다! 연습장이나 아이패드에 뭘 끄적거려봤던 분들, 카메라로 뭘 찍어봤던 분들, 손으로 뭘 주물럭주물럭 만들어봤던 분들... 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합니다.

'전시'와 '작가'라는 워딩을 쓰니까 좀 어마무시하고 범접할 수 없는 영역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곳은 작품을 품평하고 평가하는 곳이 아닙니다. 내 작품을 매개로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고 인연을 맺는다고 생각하고 아주 가볍디 가벼운 마음으로 여겨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럴때 작가 호칭 한번 들어보자구요 ㅎㅎ)


예전에 @applepost님께서 김중혁 작가의 책을 소개하며 인용한 부분이 떠오르더군요.

뭔가 완전히 새로운 것,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것, 남들과 다른 어떤 것을 만들려고 하는 순간, 스스로 벽을 세우는 셈이다. 특별할 필요가 없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특별하고, 시간과 함께 만든 창작물은 모두 특별하다.




작품은 어떤 형태로 전시하나요?



1 - 현수막 제작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 일괄적인 사이즈로 제작했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2층 사방이 창문이라 뭘 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위해(저 윗 사진의 노란색 표시처럼) 1인당 현수막을 족자 형태로 제작하여 천장에 매달아놓으면 어떨까 합니다. 현수막 제작 비용은 주최측에서 부담합니다. 참가자들은 이미지를 제게 주시면 제가 일괄적으로 제작 진행합니다.


2 - 자유 제작

위에는 현수막으로, 아래는 2층에 비치되어있는 책상을 이용해서 부스 형태로 자유롭게 작품을 비치하시면 됩니다. 비치된 책상이 마음에 안 들면요? 그럼 본인 입맛대로 구조물(?)을 만들거나 가져와서 디피하는 것도 환영!

작품은 어떻게 제작하시든 니맘입니다! 엽서, 액자, 손그림, 캔버스, 프린트도 괜찮고요...에코백, 티셔츠, 머그컵, 파우치에 인쇄하셔서 아트 상품으로 디피하셔도 됩니다. 본인 작품은 당일 오전에 알아서 가져오세요!


KakaoTalk_20180613_234227808.jpg

액자

어제 다이소에서 산 2000원짜리 액자(5x7cm)인데, 꽤 괜찮지 않나요? 제 드로잉을 한 번 넣어봤습니다. 이런걸 누가 살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도 그냥 무턱대고 가지고 나가봅니닼ㅋㅋㅋㅋ 다이소에 2000원 ~ 5000원 대의 괜찮은 액자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대형 마트에도 저렴한 액자가 있으니 액자 하실 분들은 둘러보시구요!

액자를 제대로? 맞추고 싶은 분들은 서울의 삼각지역 근방에 액자집이 엄청 몰려있습니다. 가서 직접 프레임과 재질을 보고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삼각지역 근처에 있는 미림화방에서 거래한 적이 많습니다. 또 인터넷에 액자! 치면 싸고 좋은 것들 많으니 참고하시구요!

아트상품

티셔츠나 에코백 등 각종 아트상품을제작하실 분들이라면, 검색해보시면 제작해주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저는 예전에 마플에서 티셔츠 에코백 등등을 주문해본 적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5분 벌떼 초상화 이벤트!



KakaoTalk_20180613_230408053.jpg


나는 전시는 넘 부담스럽고.. 그냥 현장에서 그냥 낙서같은 것은 해 보고 싶은데.. 라는 분들 여기 주목하세요. 5분 벌떼 초상화는 관람객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이벤트입니다.

신청자의 얼굴을 1:1로 앉아서 그리기에는 넘넘 부담스럽고 쫌 민망스럽죠? 저도 붓을 놓은지가 오래 되어서.. 남의 얼굴을 그리는 부담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신청자가 생기면 벌떼처럼 다수가 모여서 한 사람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것입니다.

그리는 사람 입장에서는 '뭐 내 그림 하나쯤 마음에 안 들어도 상관없겠지?' 라며 부담감을 덜 수 있고, 신청자 입장에서는 한꺼번에 다양한 스타일의 초상화를 얻을 절호의 찬스입니다. 1그림당 1스달을 받고 진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전시 작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구요, 전시는 싫은데 초상화 이벤트만 하고픈 사람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아주세요!



가격 측정? 결제는 어떻게?



1차적으로 본인 작품에 대한 가격은 본인이 정합니다. 하지만 이 행사는 플리마켓과 같이 어우러지는 행사임을 감안하셔서 가격을 측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아트페어에서도 요즘은 100만원 넘는 작품은 잘 팔리지 않다고 들었고, 특히 스팀시티는 아트 콜렉터들이 몰리는 성격은 아닐 것 같으니.. 그냥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팀시티의 모든 거래는 스달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온라인 총수 @hanyeol님께서 개발 중인 모이또 앱을 통해 편하게 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스달 부족한 분들을 위해 즉석에서 현금->스달로 충전해주는 스달 충전소가 운영됩니다. 모이또 앱 사용법이나 스달 충전소 등등 자세한 사항은 곧 @stimcity 계정으로 소개가 될 것이니 팔로하시길!



궁금한 것은 댓글이나 오픈카톡방으로



더 궁금하거나 물어보고 싶은 분들은 요기 댓글이나 오픈카톡방(https://open.kakao.com/o/g0Tb58O)으로 들어와서 편하게 문의 주세요. 참가 확정한 분들도 요기로 들어와서 "우리 어떡하지? 하고싶은데 아 막막해!" 등등의 불안을 같이 나누어요 ㅋㅋㅋ 또 현수막 건이나 기타 등등도 의견을 나눕시다!

또 전시는 하고 싶은데 판매를 원하지 않는 분들도 참가 가능합니다. @ccodron님께서 A4사이즈 액자 10개를 빌려주신다고 하니, 전시만 하고싶고 액자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은 꼬드롱님께 빌려서 사용 후에 반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80613_093423426.jpg
꼬드롱님께 대여 가능한 액자 10개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전시] 전시 신청합니다~! 호호

·

와우 멋 쟁 이 ~~~! 오픈카톡방에 일단 들어오셔서 같이 다른 작가님들을 기다립시다 ^^

전시하는거 참여하고 싶어요! 그리고 액자는 샘플용으로 있는 사이즈 큰것도 몇 개 더 대여 가능합니다 :)

·

든든합니다! :)

참가비가 얼만가요?

·

참가비! 없습니다!

크~ 정말 심사숙고 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알려드리면 될까용?

·

음 그래도 이번 주말까지는 알려주시면 좀 수월할것 같습니다^^ 시간이 더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기대가 많이되고 구경은 가보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응원만 합니다..포스팅으로 보여주세요 ^^

·

네 아마 제가 아니더라도 사진은 많이 올라올것 같습니다. 저도 틈틈이 찍어서 올려볼게여^^

응원합니다.^^ 참여는 엄두도 못 내겠는데요...

·

응원 감사합니다. 참여는 정말 누구에게나 열려있구요 아니면 시간나면 들러주시길요 :)

·
·

넵. 자주 들리겠습니다.^^

벌떼크로키 재밌을 것 같습니다 후후

·

스모모님 프로필 사진이 벌써부터 벌과 날갯짓으로 보이네요 ㅋㅋ

·
·

후후후후 후후후후후!!! 한마리의 벌이 되어 그대를 찍어내겠노라...!!!

뭔가 완전히 새로운 것,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것, 남들과 다른 어떤 것을 만들려고 하는 순간, 스스로 벽을 세우는 셈이다. 특별할 필요가 없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특별하고, 시간과 함께 만든 창작물은 모두 특별하다.

@applepost 님의 말씀이 정말 가슴을 퉁 울리고 가네요. 그리고 5분 벌떼 초상화 이벤트 신박하고 궁금합니다. 재미있을 것 같아요!! :)

·

네 저도 기대됩니다. 사람 없으면 작가들끼리 해도 재미있을것 같구요..ㅎㅎ 뭐 당일날 어떻게 될지 전혀 감이 안잡히긴 하지만 벌떼초상화에 벌떼처럼 사람들이 몰렸으면 좋겠습니닿ㅎ

우리 스티미언 아트 작가님들 다 어디 가신거죠? 많이들 참가하셨으면 좋겠어요!

·

다들 너무 쑥쓰러움을 많이.타시는것 같지만 그래도 한두멍씩 나타나셔서 다행입니다 ㅠㅠ

저도 갈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행사가 잘 진행되었음 좋겠어요^^

·

마치 오신 것처럼 생생한 후기 작성 약속하겠습니ㄷㅏ:)

아이궁 갈수있으면 저도 참여하고싶은디 ㅠㅜ 몸이 갈 수 없어 마음으로나마 참여하고 응원할게요 !!!

·

마음 감사합니다 :) 나중에 언젠가 행사가 또 열린다면.. 그때를 기약하시길요 !!

벌떼 초상화...ㅎㅎ
새로운 시도 같아 보입니다...ㅎㅎㅎ
그림도 넘 웃겨요..

·

작가들이 벌떼 코스프레까지 하면 좋겠지만..ㅎㅎㅎ 그냥 그건 그림으로만 만족해야겠죠 ㅎ 당일날 흥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5분 벌떼 초상화 이벤트 너무 재미있을것 같아요 ^^

·

저도 은근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사람 초상화 그려본지가 언젬지 기억이 안날 정돈데.. 모델 기분이 상하지만 않으셨음 좋겤ㅅ네요 ㅋㅋ

초상화 모델 표정...!

·

라라님 1빠로 하셔야..죠?

착착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화이팅입니다!

·

오옷 그래보이나요? 다행이네요 속내는 걱정 태산 같고 불안합니다 사실 ㅋㅋ 뭐 어케 되겠죠오? ^^

저도 뭔가 도전하고 싶은데 서울이 아니라ㅜㅜㅠ

·

에고 서울 중심이라 죄송합니다 ㅜㅜ 이번에 재밌다싶으면 또 대박나면 지방으로도 순회?하지 않늘까요? ㅎㅎ

·
·

ㅋㅋ그럼 정말 좋겠네요!! 꾸준한 활동 응원할게요~

아 ...... 그 시기에 한국에 없을 예정이긴한데, 오쟁님이 올리신 그림 중 왼쪽과 오른쪽 그림을 실물로 보고 싶긴 하네요 ㅠㅠㅠㅠ 아쉽습니다 ㅠㅠ

·

오오옷 관심 보여주신것만으로도 완전 힘 납니다 ㅎㅎ 어차피 안 팔릴것 같은데.. 다음 기회에 제 그림과 실물 밋업을 또 할 기회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

진짜 한번 실물로 보고싶어요! 오쟁님의 색감을 두 눈으로 직접 :D

저는 너무 먼 곳에 있어서 온 힘을 다해 열심히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

·

응원 감사합니다 생생한 후기로 간접경험 할 수 있게 해드릴게요 :)

5분 벌떼 초상화 그림은 오쟁님이 그리신 건가요? 그림이 넘 귀여워요. ㅋㅋㅋㅋ 여러모로 신경 쓸 일들이 많군요. 응원합니다!

·

네 한번 끄적여봤습니다..ㅎㅎㅎ 신경쓸일 많은데 뭐 어떻게 되겠지 하는 심정으로 지금 현재 유럽에 와 있네요..ㅎㅎ

·
·

잉? 지금 유럽이세요? 무슨 일이시지ㅋㅋㅋㅋ 엄청 궁금하기도 하고 현재 진행형 화가의 여행도 보고파요! 이곳에서의 일은 잠깐 잊으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세요:)

오우~~~재미날것 같네염!!!

·

감사합니다 저도 기대가 됩니ㄷㅏ~~!

스팀시티의 모든 거래는 스달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온라인 총수 @hanyeol님께서 개발 중인 모이또 앱을 통해 편하게 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스달 부족한 분들을 위해 즉석에서 현금->스달로 충전해주는 스달 충전소가 운영됩니다. 모이또 앱 사용법이나 스달 충전소 등등 자세한 사항은 곧 @stimcity 계정으로 소개가 될 것이니 팔로하시길!

스달충전을 현금으로 하는것은 현행법상 문제 없나요??? 유사한 아이디어에 대해 글을쓴적이 있어서 궁금합니다

·

제가 현행법을 잘 몰라서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려주신다면 미니스트릿 운영진에게 전달해보겠습니다.

·
·

저도 유사한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유사수신행위"에 걸리지 않냐고 물어보셔서
저도 갸우뚱 하기 했는데,, 쫄보라 멈춘 상태입니다...

고생 많으시네요...
응원합니다 ...
전시는... 음... 할것이 없어요... 흑... ㅜㅜ
다음번엔 사진이라도 좀 찍어 둘께요 흑... ㅜㅜ

·

그렇군요..ㅠㅠ 다음에 언제할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모를 행사에 대비해서 몇장 준비해놓으시는것도 나쁘지않읗것 같습미다 :)

더 많은 작가님들이 참여하시면 좋겠네요
리스팀합니다!

·

관심 감사합니다! 덕분에 작가들 신청이 몇몇분 달렸습니다 :)

벌떼 초상화에서 뿜었..ㅋㅋㅋㅋㅋ

·

ㅎㅎㅎ 나름 5분동안 생각한 네이밍입니다..

모이또가 스팀잇에 이미 나와 있나요?

·

아직요. 아마 행사 전까지는 출시될것 같아요.

·
·

#steempay와 경쟁하나요?

아이고 일정이나 거리 덕에 참여는 무리지만 리스팀하고 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기회가 있지 싶습니다 :)

홧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 :)

많이들 참여하시고 인산인해를 이루었음 좋겠네요!ㅎㅎ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

북적북적할수도 있고 한산할수도 있지만 재미는 있을것 같네요 확실히요 ^^

멋진 일 하시네요.^___________________^ 응원합니다~!!
구경가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그 양일간 시골에 내려갈 예정이라 구경도 못하겠네요.ㅠㅠ
흥했으면 좋겠습니다.^ㅁ^

·

에고 하필 겹쳤네요 ㅠㅠ생생한 현장 후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와 오쟁님 멋져요! :) 저도 참여하고 싶었는데 하필 그날 집안 행사가...화이팅을 위해 리스팀!!! >,.<

·

에고 아쉽네요...ㅠㅠ 뭐 나중에라도 언젠가 뵐 날이 오겠죠! 리스팀 감사합니다~~

오 제가 아는 분들이 이미 선정되셨네요 화이팅입니다!

·

이 바닥이 다 거기서 거기죠? ㅎㅎㅎ

와아- 저는 후딱 달려가서 다른 분들 작품 살펴보고 싶네요 :)

홍대 부근이군요... 해보고 싶기는 한데 역시 시골사는게 문제가 되네요 ㅎㅎㅎ 응원만 드립니다.

응원합니다!

오오 참여하고싶습니다~!

잘하는 건 글쓰기인데,,, 제가 책을 전자책으로 내서... 참여할 수가 없는... ㅠㅠ

·

행사가 다양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처음이라 많은 분들을 챙기지 못한것 같습니다..

현수막 전시 참여하고싶습니다! 방문은못하는데.. 시안만 보내드리면 도는건가요.

·

네 그렇습니다. 현수막 사이즈는 가로 90x 세로 120cm입니다. 6/24일까지 [email protected] 으로 이미지파일 보내주세요:)

·
·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군요!^^
주제는 상관없나요?
주로 어떤 분위기의 작품들이 나오는지 알 수있을까요?
아니면 자유주제라..다양하겠죠?
현수막이라면 재질이 천? 그 지나가다 보이는 그런 재질인가요?

·
·
·

주제 형식 다 제각각이라 주로 어떤 분위기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유화 페인팅 이미지, 또 다른 분들은 캘리그래피, 일러스트 등 종류는 다양한것 같습니다. 따라서 주제 형식 다 제한없고 완전 자유입니다. 현수막은 재질은 말 그대로 지나가다 보시는 그 현수막 맞습니다.

·
·
·
·

알겠습니다^^
재밌겠네요!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좀 해봐야겠군요!
제가 직접가서 참여하지 못하지만 꼭 사진 많이찍어서 보여주세요> _ <

아 한가지더 물어볼게요
해성도는 몇으로 해야 안깨질까요?
포토샵으로 편집해서 제출하려고하는데

·
·
·
·
·

해상도는 120dpi로 하면 안깨진다고 하더라구요 :)

전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판매가능한 엽서도 10개 조금 안되게 있어요. 이걸 너무 늦게봐서 저도 가능할런지 모르겟네요 ㅠ

·

https://open.kakao.com/o/g0Tb58O 오픈카톡방으로 들어오셔요!

우왕 재밋겠다!!! 이럴때 한국에 거주못하는게 한스럽네요... 멀리서나마 응원해보아요 +_+/

셀러신청합니다. 뭘 가져갈지 고민되는데.. 일단.. 완판김치국을 마셔보겠습니다. ㅎㅎ;;

·

2층 전시팀으로 신청하는거 맞으시죠? https://open.kakao.com/o/g0Tb58O 오픈카톡방으로 오시면 세부사항 전달해드릴게요!

옼ㅋㅋㅋㅋ

하필 그때 양 이틀간 뺄 수 없는 일정이 있어 정말 참가하고 싶지만 못하네요. T-T
다음에도 하신다면 그땐 꼭 함께하고 싶어요. 후기가 벌써 기다려지네요. 응원합니다. ^^

염치없게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잘지내셨나요? 1일 1포를 실천하고 계셨다니 너무 대단하세요 ㅎ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중이시군요 ^^ 합정전시...7월 2일에 서울을 가는데 그번에 끝나는군요...아쉽다..

행사에 같이 참여하고 싶었는데 이번엔 못했네요~
그래도 꼭 구경가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몇시부터 몇시까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