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부장의 현생] 2022/8/9- 소비자인터뷰 어레인지 - 어느 외국계 스포츠 패션회사 MD팀장의 하루

in #stimcity2 years ago

fish.jpg

저는 외국계 스포츠 패션회사에서 MD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상품 MD의 일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이렇게 보냈습니다.

  • 소비자조사 어레인지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소비자들을 인터뷰 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일입니다.
FW23의 레인지 준비가 한창인 지금, 저는 FW24의 초기 기획을 시작하기 앞선 리서치를 준비합니다.

본문 글에서도 자세히 다룬 적이 있는데
저는 상품기획을 위해 아래의 3C에 입각한 시장조사를 가장 먼저 시작합니다.

  • COMPANY (기존의 판매데이터와 자사의 나아갈 비전 스터디)
  • CONSUMER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 조사)
  • COMPETITOR (경쟁사와 시장 현황 조사)

소비자 조사 방법에 대한 본문글 보기는 아래의 링크로
[패션MD의 모든것] 001.나의 시장조사 방법- 소비자 조사

팀원들이 FW23 시즌 작업으로 바쁜 업무들을 팔로우업 하는 동안
저는 한발 더 앞서서 FW24를 준비하고, 큰그림을 그립니다.

모두가 함께 동일한 업무를 나눠서 하다보면 이와 같은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일은 누구도 안하게되죠.
그래서 저는 가급적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일을 최우선으로 제가 맡아서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리서치를 위한 전반적인 스케줄링과 어레인지를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잘 방문하지 못하던 지방 매장이나 참고할 만한 경쟁사 매장을 방문할 일정을 잡고,
인터뷰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핵심 소비자들을 섭외, 인터뷰 일정, 질문지를 준비합니다.
소비자들에게는 일정의 보상도 필요하기 때문에 예산사용 등에 대한 승인 절차를 처리하고,
타팀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소통합니다.




///사진은 아쿠아리움에서 만난 물고기들///
비가 많이 오네요. 모두들 수해없이 안전하시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