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 달쯤 라다크] 라다크 사람들은 싸우지 않는다면서요?

in #stimcity5 years ago

아직 에필로그가 남아있지만 오늘 전하고 싶은 마음에 댓글을 답니다.

라라님과 젠젠님 [한 달쯤 라다크]를 써주시고 이렇게 스팀잇을 통해 들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출판사를 괴롭혀 연재 허락을 맡아주신 스팀시티에도 감사를 전합니다.

[한 달쯤 라다크]를 읽으면서 왜 라라님이 하고 싶은 말이 잔뜩 쌓여도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는지 공감했습니다.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순간이 많았어요.

'라다크' 음성도 글자 모양조차 너무 예쁜 이름. 누군가 정성들여 특별히 만든 것 같은 이름
이 글을 읽기 전까지 라다크가 세상에 존재하는지 몰랐는데 한 달쯤 라다크를 읽으면서 감히 조금은 라다크에 가까워진 기분이에요.

처음엔 이 세상 것이 아닌 것 같은 색감에 반하고 파랗고 파란 하늘에 반했습니다.
그저 살구잼을 먹고 별이 떨어지는 깊은 밤을 바라보고 경이로운 만달라를 원없이 구경하고 두레같은 아지트를 찾아내 좋은 벗들을 만나 깔깔 웃는 순간이 부럽단 생각뿐이었는데..
후반부 여행자와 생활인 사이를 오가며 라다크에 대해 깊어지는 고민과 생각에 놀라기도 했어요.
두 분은 참으로 라다크에 가까웠었고 참으로 많이 사랑하셨구나란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어쩌면 라다크도 사람사는 곳과 다르지 않다는 깨달음이 있으셨기에 라다크를 더욱 더 사랑하고 그리워하신다고 생각해요.

여행하기 좋은 곳은 많아도 고향처럼 마음에 담을 수 있는 장소는 흔치 않죠.
너무나 매력적인 라다크를 두 분의 시선을 따라 경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라다크! 두 분과 같을 수 없겠지만 글만으로 제 마음에 닿아버렸어요. 감사합니다.

P.S. ebook말고 종이책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ㅠㅠ 너무나 아쉽습니다.

Sort:  

요기 라운디와 젠젠팬 하나 더 생겼나보내요. 알라딘 검색하면 중고책이 검색되요. 저도 거기서 하나샀지요:-)

맞습니다! 팬클럽 어디서 가입하면 되나요? ㅋ아무래도 새책 구입을 힘들 것 같아
아쉽지만 peterchung님 덕분에 알라딘에서 중고책으로 주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을 쓸 때마다 누군가의 마음속에, 머릿속에 흔적을 남기는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고물님 마음에 닿아버렸다니 기뻐요. 고물님 여행기 다 읽고 댓글 남겼던 것처럼 우리가 만나면 이런이런 내용의 이야기를 숨도 쉬지 않고 하겠구나, 그 대화들은 참 재밌고도 슬프겠구나, 그런 생각을 했거든요. 한 달쯤 라다크 종이책은 절판되었는데 판권을 가져와서 다시 출판하려고 계획 중이에요. 고물님 따뜻한 리뷰 너무 고마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1
BTC 68622.46
ETH 3788.6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