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더 스모너:게임방법 알려주는 남자 2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지난 번 더 스모너:게임방법 알려주는 남자 1에 이어 오늘은 Stats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ts

각 카드는 카드별로 다른 스탯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G_3101.PNG

위 그림의 왼쪽 카드를 보시면 카드 외곽에 여러가지 그림과 숫자들이 있으며 이것들이 스몬 카드의 Stats입니다.

하나씩 설명을 드릴텐데 우선 좌측 상단의 마나는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으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몬 카드는 아래와 같이 총 3가지의 공격 유형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는 한 모든 공격은 상대방의 가장 첫번째 포지션에 위치한 몬스터를 대상으로 합니다.

melee.png Melee Attack

근거리 공격이며 안의 숫자는 상대편 몬스터에게 얼마나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는 한 근거리 공격을 가진 몬스터는 첫번째 포지션에서만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상대 몬스터의 Health를 줄이기 전에 Armor를 먼저 줄입니다.

예시)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다고 가정 시,

  • Melee Attack(5)을 가진 몬스터가 두번째 포지션에 있는 경우 => 해당 몬스터는 첫번째 포지션에 위치할 때까지 공격 못하고 라운드가 넘어감

range.png Ranged Atttack

원거리 공격이며 안의 숫자는 상대편 몬스터에게 얼마나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근거리 공격과 반대로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는 한 원거리 공격을 가진 몬스터는 첫번째 포지션에서는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상대 몬스터의 Health를 줄이기 전에 Armor를 먼저 줄이는 것은 동일합니다.

예시)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다고 가정 시,

  • Ranged Attack(5)을 가진 몬스터가 첫번째 포지션에 있는 경우 => 해당 몬스터는 계속 공격 못하고 라운드가 넘어감

magic.png Magic Attack

마법 공격이며 안의 숫자는 상대편 몬스터에게 얼마나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마법 공격을 가진 몬스터는 어떤 포지션에 있던지 상대방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 몬스터의 Armor 수치와 상관없이 바로 Health를 줄입니다. 또한, 근거리 공격이나 원거리 공격과 달리 "miss"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speed.png Speed

상대방과의 대전 한 판(Battle)은 여러 개의 라운드(Round)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피드는 각 라운드에서 누가 먼저 공격하느냐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안의 숫자가 높을수록 공격 순서가 빠르며, 공격 시 적중 확률(miss 안 날 확률) 및 방어 시 회피 확률이 높아집니다.



health.png Health

몬스터의 체력입니다. 상대방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 Health가 0이 되면 해당 카드는 전투에서 제외됩니다.


armor.png Armor

안의 숫자만큼 상대방 몬스터의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마법 공격 X)을 흡수하며 해당 Armor가 0이 된 이후에 Health가 줄어듭니다.

주의할 점은 상대방 몬스터의 공격 수치가 내가 가진 Armor 수치보다 높다할지라도 해당 공격은 Armor만 줄일 수 있고 Health는 줄일 수 없습니다.

예시) 특별한 어빌리티가 없다고 가정 시,

  • 내 몬스터가 아머(5)/헬스(5) 인데 상대방 몬스터가 근거리/원거리 공격(4)로 공격 시 => 아머(1)/헬스(5)

  • 내 몬스터가 아머(2)/헬스(5) 인데 상대방 몬스터가 근거리/원거리 공격(4)로 공격 시 => 아머(0)/헬스(5)

  • 내 몬스터가 아머(2)/헬스(5) 인데 상대방 몬스터가 마법 공격(4)로 공격 시 => 아머(2)/헬스(1)



지난 번에 포스팅에 비해 조금 복잡하지만 잘 따라 오시리라 믿쑵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Abilities에 대하여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The Alpha pack is gone.

Sort:  

레벨이 올라가면 어빌리티가 늘어나는 것 같은데 ...

어빌리티 너무 궁금하네요

어빌리티가 너무 좋다면 무조건 풀업을 해야 할 것 같은데...

게임에 영향이 클것 같아요

맞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사용할 수 있는 어빌리티 수가 늘어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어빌리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할테니 기대해 주세요~!

넵~ 기대하겠습니다~

겜방법이 궁금 합니다 ㅎㅎㅎㅎ
카드를 맨 앞에 놓으면 자동으로 공격 하나바요?
마우스나 키보드로 공격하고 방어 하고
그런것 없이요 ㅎㅎㅎ

덱(카드 구성)을 짜 놓으면 알아서 자동으로 전투합니다 ㅎㅎ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스몬 대전 실황 중계 - 1 ( 93.23 % )
  2. 스몬 대전 실황 중계 - 2 ( 91.63 % )
  3. 스팀몬스터 허접덱을 구성해 봤습니다. ( 89.60 % )
  4. 스몬 대전 실황 중계(2차전) - 1 ( 87.28 % )
  5. 데스티니2 가디언즈 타이탄 하위직업 돌격자를 해금해 보자! ( 82.38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스몬 대전 실황 중계 - 1 ( 93.23 % )
  2. 스몬 대전 실황 중계 - 2 ( 91.63 % )
  3. [스팀몬스터] 제가 사용할 덱은... 후후 ( 91.58 % )
  4. 스팀몬스터 허접덱을 구성해 봤습니다. ( 89.60 % )
  5. 스몬 대전 실황 중계(2차전) - 1 ( 87.28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오 대단하십니다
근데 읽어도 아직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위 아래 그림 보면서 매칭을 하려는데 뭔가 매칭이 잘 안되네요
몇번 더 보면서 공부해야 겠네요 ㅋㅋㅋ

창을 2개 띄워서 보세요 ㅎㅎㅎ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바로바로 챗방에서 물어봐주세요!!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fenrir.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다음에는 더 쉽게 설명 해주세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네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ㅠㅠ

@sonki999님 $5,000 짜리 뽑았데요 ㅎㅎㅎㅎ
2018-09-11_211703.jpg

나두 가지고 싶으다 ㅠㅠㅠㅠ

잘 정리해 주셨네요. 조금 복잡하지만 몇 판 해보면 이해가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킬까지 도입되면 조금 더 복잡하지만 말씀처럼 게임 몇 판 하다보면 이해가 쉽게 될 것 같습니다.

먼마린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게임이 시작되면 더 빠르게 이해될거 같아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두고두고 잘 보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314.98
ETH 3233.91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