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스몬이 초창기에 인기가 많았던 이유

in #steemmonsters5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blockchainstudio, @glory7 님의 ‘초창기 스몬의 흥행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에 대한 답변 포스팅입니다.

제가 스몬에 발을 들인 건 아마 스몬이 카드를 발행하고 두 달 남짓 지났을 때입니다.

이 때 @jayplayco aka 갓제이님께서 스몬을 kr에 소개시켜 주셨고 공짜로 팩도 나누어 주셔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무렵엔 게임도 아직 안 나왔고 카드만 마켓에서 간간히 거래가 되고 있던 상황인데....

그러던 어느 날 해진님이 갑자기 골드포일 레전더리 카드 aka 골카를 최소 500불에서 1,500불 사이에 싹스리 신공을 펼치셨습니다.

이때부터 불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골카 뽑으면 인생역전!!! 모두가 팩을 사기 시작했습니디. 거기다가 스몬팀도 약을 치기 시작합니다. 알파팩은 특별하고 한정판이야!!!

이때만 해도 실제로 팩 사서 골레가 안 나오더라도 팩에서 나온 카드 다 팔면 투입금액 대비 이익이었습니다.

또한 500팩 사면 스몬 메버릭 등급이 될 수 있었고 스몬 관련 포스팅에 스몬팀이 50퍼 보팅(당시 시세 감안 약 4불 찍혔음)까지 해줘서 팩 사면 무조건 이익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스몬은 초창기 활활 타올랐으나............

이상입니다 ㅎㅎ

답변이 되셨을까요? 좋은 주말 보내세여^^

Sort:  

해진님 공이 컸군요 ㅎ

네, 해진님 덕분에 글로벌리 활활 타오를 수 있었습니다.

재밌게 읽었네요.ㅎㅎㅎㅎ
스몬 붐이 일을 당시 스팀과 스달로 값을 지불했고
후에 스팀과 스달 폭락후 카드매도를 했다면
$ 대비 더 많은 스팀을 획득하는 기회도 있었는데 말이죠.ㅎㅎㅎ
지난 12월과 1월 스팀이 $0.23+- 였을 때 골카는 1500~2500스팀정도에 판매가 됐습니다.
잘만 했다면 투자 스팀의 3배 이상 스팀획득도 가능했을텐데.
요 잘~ 하는게 쉬운게 아니니.ㅎㅎㅎ

맞습니다. 달러 대비로는 손해라도 스팀 대비로는 매우 이득!!!! 생각해보니 스타주노님의 '영미권에서의 신나는 이슈' 였나 이 글 보고 타올랐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런가요? ㅎㅎㅎ
저도 스몬의 광기와 같은 들썩임에 많이 놀랐었던 ㅎㅎ

스몬은 초창기 활활 타올랐으나............

그 다음은 뭔가요? ㅎㅎ

다 아시면서 ㅋㅋㅋㅋ

아.. 저때 다시 돌아가면 마구 카드팩을 살텐데...

첫차를 놓쳐서 너무 아쉽네요...

다시 좋은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만약 홀딩하고 있었다면 첫차를 놓친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아 역시 큰손의 한방이 컸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큰 손이 방향 정하는 거죠 ㅎㅎ

골레의 호가가 2000불이 나오기도 했던 시기죠. 그때가 그립네요.

호시절이었습니다 흐흐흑 ㅠㅠㅠㅠ

오 이렇게 포스팅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내가 산가격/투자한 시간보다 비싸게 팔수있다는 믿음이 있어야하는군요ㅎㅎ

그리고 보니 뽑기, 팩까기ㅎㅎ 포스팅이 한동안 엄청 올라왔었던 것 같네요.

고래랑 스몬팀 자체가 초기에 가격형성을 잘 시킨 것 같습니다. 그땐 게임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게임도 나름 잘 만든 것 같구요.

아무래도 앞으로 성장하려면 외부 스폰서가 필요할텐데 쉬운 일일지는 모르겠네요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초창기 스몬은 팩 까면 무조건 이익이라는 맹신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 이후 암호화폐의 떡락이 없었다면 아마 스몬은 지금보다 100배 더 잘되었을 수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16 which ranks you at #471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72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초창기 팔았어야 했는데.. ㅋ
그때 골레나와 막 이벤트했는데요
지금은 그때가격 5분1가격에도 안팔리네요 ㅋ
그 영광 다시한번~~~

그르게요~ 다시 한 번 가즈앙~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856.68
ETH 2352.2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