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kim - The steemit name challenge. from @iamsym85

in #steemitnamechallenge7 years ago (edited)

@ravenkim - The steemit name challenge. from @iamsym85

animal-1845236_1280.jpg

안녕하세요^^ @ravenkim 입니다.

요즘 스팀잇 매력에 푹 빠지시고 먹스팀을 자주 포스팅하시며 요즘 프랑스자수를 하시며 남다른 손재주를 뽐내시는 두아이의 엄마 @iamsym85 님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룰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 본명을 알려주세요.

  3.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제 닉네임은 ravenkim입니다. raven은 아시다시피 까마귀입니다. kim은 저의 성입니다.

고구려의 사신도를 아실겁니다. 좌청룡, 우백호, 북현무, 남주작이 있지요.
하지만 삼족오는 잘 모르십니다.
고대 신화에 나오는, 태양 안에서 산다는 세 발 달린 상상의 까마귀입니다. 고구려의 상징적인 새입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까마귀라는 새에게서 어떤 역사적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랙이라는 색감을 좋아합니다. 까마귀의 블랙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어로 보통 까마귀를 crow로 부르고 raven은 갈까마귀라고 하는데, 저는 그런 건 생각하지않고 그저 crow보다 raven이라는 단어가 더 생소하고 부드러워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20대 때부터 저는 글을 쓰게 된다면 필명은 raven이라는 말을 넣어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필명은 raven, 성은 Kim
둘을 더해서 ravenkim입니다.

  1. 본명을 알려주세요.

외국과 다르게 한국사회에서는 누군가를 평가할 때 무엇을 하고있고, 무엇을 하는지를 묻는게 아니고 현재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가를 묻습니다.
현재 소속된 집단(학교, 직장)에 의해 평가받는 사회이기에 실명 및 저의 소속이 공개되는 것을 원치않습니다.^^

실명 공개는 살짝 이렇게 갈음하겠습니다.

인터넷의 익명성과 스팀잇의 익명성이 저는 좋습니다.

  1.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딱히 바꾼다면 lalaland가 어떨까싶습니다. 재미있게 본 영화이기도 하고, 라라랜드와 같이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기도 하는 마음이 있으니까요.
다크나이트도 좋을 것 같네요. 크리스토퍼 놀란의 배트맨시리즈를 좋아해서입니다.

  1.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제가 지목했을때, 꺼려지지 않으시다면 흔쾌히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목하기 위해서는 이
The steemit name challenge에 이미 지명되시지 않은 분을 해야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들러서 해당 포스팅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네임챌린지포스팅이 없는 분으로 지목합니다. 혹시 제가 지목했는데 이미 하셨더라면 죄송합니다.

그럼 지목하겠습니다.

먼저, 소수점 포스팅으로 조용히 있던 저에게 무상스파임대라는 자신감을 주셨으며, 써포팅해주시는 고마운 @innovit님,
방금 확인했는데 이미 참여하셨네요 이노빛님은
지명하지 않겠습니다.ㅜㅜ

그럼 첫번째로 청평에서 천운이라는 글 맺음으로 좋은 시를 포스팅해주시는 @cjsdns님,

다음으로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이라며 전원의 멋진집을 대문으로 달아놓으시고 뉴비지원프로젝트를 하고 계시는 화통한 @trueonot 님,

스티밋을 떠나시려다가 돌아와주셔서 뉴비들을 위해 조용히 지원히 지원하시는 북리뷰어 @ilovemylife 님,

야구를 좋아하시고 야구이벤틀 꾸준히 열어주시며 성실히 활동하시는 @keydon

스패머로 몰려 마음 고생은 했지만, 여전히 매일 우리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주시는 @nch1234

이렇게 총 다섯분입니다.^^

총 5분에게 응답해주시기를 조심스럽지만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를 지목해주신
@iamsym85 희앙님께 감사드립니다.

추신)글 번호가 수정을 아무리해도 안되네요ㅜㅜ슬픕니다. 번호가 다 1번이어도 이해 부탁드려요ㅜㅜ

Sort:  

지목된 분들중에 저도 궁금했던분들이 많네요 ㅎㅎ
raven 이 갈까마귀라는건 오늘 처음알았네요!

^^ 우리 간지님은 이미 하셨더군요 댓글 1등 감사합니다.

ㅎㅎ 잘보고갑니다~
확실히 crow보다는 멋진거 같아요!!
라라랜드는 저도 참 감명깊게봤는데^^ 이미 선점하신분이 있겠죠?ㅎㅎ

그럴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ttgamja님 말씀처럼 crow는 많이 쓰는거라서 레이븐으로 했어요~~

짝짝짝짝👏👏👏👏 완전!!!! 박수박수!!!!!!!

감동에 감동플러스 @.@
너무 멋지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우와 ㅎㅎ

닉네임도 잘 어울리시는것 같구요 >.<
제가 생각했을땐 까마귀라 “카리스마”가 넘쳐보여요
으흐흐흐흐

다시한번 고맙습니다 !!

^^ 무한감사♥♥♥♥

굿밤되세용~^^

까마귀는 알았는데 갈까마귀는 몰랐네요.
crow보다는 특이한 raven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까마귀가 굉장히 지능이 높은 새라고 들었어요.
아이디에 그런 의미가 있었군요.
성이 김씨라는 건 알겠는데 말이죠.ㅎㅎ

네 까마귀가 똑똑한 새라고 해주시니 기분좋아지네요^^ @code999님 네임도 궁금했어요.

으악~
지목은 처음 당해보네요~
닉네임에 별 의미는 없지만~ ㅋㅋㅋ
내일 꼭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까마귀 사진이 있었었군요. 삼족오는 TV에서 본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218.49
ETH 2445.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