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FEST 2024 아이디어 제안 '스팀잇 타임캡슐 100년'

in #steemfest5 months ago (edited)

스팀잇을 처음 접했을 때 블록체인에 내가 쓴 글이 올라간다는 것이 신기했거든요.

원래 인터넷에 올린 모든 것은 완벽하게 없어지기 어렵지만 그래도 블록체인이라면 영원에 가깝게 보존되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요.

(잘못 알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ㅋㅋㅋ)

그 생각 덕에 글을 함부로 쓰는 것이 어려운 것도 있었습니다. (틀린 생각일지도!!)

스팀 페스트에서 가장 좋은 점은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있지만

별도록 스팀잇과 좀 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 제안 드립니다.

이름하여...

스팀잇 타임캡슐 100년!!

저는 해본 적 없지만 학교나 각종 단체 활동에서 경험해 본 분들도 계실텐데요.

Sandcross-Primary-School-pupils-help-bury-a-time-capsule-at-Colebrooke-Lodge-in-Reigate-4-1920-x-1080.jpg

우리는 스티미언답게 물건이나 사진 같은 것보다는 글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블록체인에 작성한 나의 글이 영원이 보존된다는 의미를 되새기는 아이디어에요~!

진행 방법은...

#read-it-2124year 같은 태그와 같은 공통 태그를 정하고,
참여에 부담이 없도록 500자 미만 같은 분량을 정하고 행사 참여 전까지 올려보는 것이에요.

스팀잇에 대한 제 생각이 맞다면 평생 남아 있을 테니 진짜 100년 뒤에도 읽혀질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뭔가 유언장 같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100년 뒤에 이 글을 읽을 누군가를 생각하면서 작성해보면 색다른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이걸 현장에서 진행하는 것보다는 사전에 작성한 분들은 확인 후 추첨권을 받으시고,

사전에 작성하지는 못 했지만 현장에서 짧게라도 작성하는 분들도 확인 후 추첨권 수령!

참여한 모든 이들 중에서 추첨을 해서 상품을 나눴으면 합니다.

절대로 글을 평가하지는 않겠지만

공유했으면 하는 글은 운영진이 선정해서 낭독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 합니다.

다들 어떤 주제로 어떤 분위기로 글을 작성하실지 궁금하네요!!

낭독 되는 글을 들을 때는 100년 뒤 사람에 빙의 되어서 들어보면 좋겠어요 ㅋㅋ

OBBLLHC4ZNDRLMXQERMI7DE73I.jpg

100년 뒤에도 스티미언이 존재한다면 댓글을 달고 보팅을 눌러주겠죠?! (순간 소름...!!)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118.79
ETH 3390.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