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3.27)

in #ssin-new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O.1 빗썸 암호화폐 결제 오프라인으로 확대.

빗썸은 200여개 이상 프랜차이즈의 가맹점과 연계한 모바일상품권과 전자 지불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암호화폐로 직접 결제하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image.png

위의 사진을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에이다(ADA)'로 결제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빗썸에는 에이다가 상장되어있지 않은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워낙 고점에 매수했던 에이다가 만약에 빗썸에 상장되어 아이콘(ICX), 스톰(STORM) 상장 때처럼 펌핑이 된다면 한 번쯤 정리하고 저점에 재매수를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의 BNB코인처럼 거래소내의 자체 암호화폐를 통한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의 도입에 대해서 빠른 시일내에 '암호화폐 이야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NO.2 거래소를 설립, 인수하기 위한 거대자본의 유입.

2월 말에 골드만 삭스의 자회사격인 써클(Circle)이 미국 5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폴로닉스를 인수했다는 소식접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법정통화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거래소 중 비트스탬프가 4억달러에 달하는 금액으로 한국 투자자에게 매각될 것이라는 기사와 야후재팬이 자회사를 통해 4월 일본 금융청 허가를 받은 거래소인 비트아르고의 주식 40%를 취득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로서 대규모의 자본이 암호화폐에 직접적인 투자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거래소를 설립, 인수하는 쪽으로 먼저 자금이 유입되나 봅니다.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확신할 수 없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호재로 판단해도 되겠죠?)

NO.3 퀀텀(QTUM) 라즈베리파이 써드파이 UI를 사용하는 지갑 프로그램에 감염이 있는 것으로 판단.

재단에서 제공하는 지갑을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계신 분과 라즈베리파이에서 커맨드 라인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은 해당사항이 없으며, 라즈베리파이에서 써드파티 UI로 제작된 지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감염 경로는 써드파티UI 프로그램 링크가 적혀있는 Readme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해커가 바꾼 것으로 판단되며 어떤 방식으로 해킹이 이루어지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위 상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다음 가이드라인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깨끗한 컴퓨터에 지갑 새로 설치합니다.
  • 현재 라즈베리파이에 설치되어 있는 지갑의 wallet.dat 백업파일을 깨끗한 컴퓨터에 옮깁니다.
  • 깨끗한 컴퓨터의 지갑을 구동한 후 백업파일을 이용하여 복구 후,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출처:퀀텀커뮤니티,https://qtum.or.kr)

NO.4 바이낸스 거래소 친블록체인을 펼치고 있는 지중해의 몰타로의 이전을 결정.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소규모 섬 국가 몰타는 오래전부터 ICO와 암호화폐 펀드 등을 합법화하는 법안들을 발의하였습니다. 바이낸스는 최근 일본 금융청에서 바이낸스가 무등록 상태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경고하며 영업정지를 고려하고 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돌았었습니다. 바이낸스 관계자는 트위터를 통해 사실과 다르다는 글을 올렸지만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몰타로의 이전을 공식화한 것 같습니다.

현재 법정통화를 이용하여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한국, 일본, 코인베이스, 비트스탬프 정도인데 바이낸스가 몰타 내 은행과 파트너십 체결에 성공하게 되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의 직접적인 거래가 가능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세계 최대거래소를 바이낸스로 꼽는데, 만약에 법정화폐로 거래가능하게되면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O.5 일본 주요 카드사 신용카드 통한 암호화폐 구입 중지

크레디트 세존 등 일본 주요 카드사 5곳이 카드를 사용한 암호화폐 구입을 중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유일의 국제 신용카드 브랜드인 JCB는 3월 중순 해외에서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은행에 대해 암호화폐 판매점과는 계약하지 않는다고 통지하였다고 합니다.

암호화폐에 대해 가장 친화적인 대표적인 나라가 일본이었는데, 최근 코인체크 뉴이코노미무브먼트(XEM) 약 5,600억원상당의 해킹사태 이후로 어느 정도 규제를 할 모양입니다.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위에 언급했던 바이낸스에 대한 일본 금융감독청의 행동을 봤을 때 앞으로 일본 정부의 암호화폐에 대한 자세도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 비트코인의 가격이 $9,000를 넘어서기 위해 여러차례 도전하였지만 결국 실패하였고, 오늘 비트코인은 약 5%, 알트코인은 약 5%~10% 가량 큰 폭으로 하락하였네요. 글을 마무리하려는 지금 $8,000가 깨졌네요.

암호화폐 관련 소식을 찾아보아도 딱히 악재라고 판단되어지는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은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네요. 지난 주말을 시작으로 현실에서는 따듯한 봄기운이 느껴지는데 암호화폐 시작은 아직인가 봅니다. 마음이 조금 무겁지만 저는 미련하게 버텨볼 예정입니다.

최선을 다해 하루를 보낸 저를 포함한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오호 빗썸이 오프라인 결제 도입한다는게 흥미롭네요. 근데 일본도 비트코인 결재 가능하던 매장이 결재 불가로 돌아서는 일이 많은걸 보면...
매장수를 언제까지 유지할 수 있을것인가... 궁금하네요~

제가 예상하는 방향이 맞다면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것 같아요.
가맹점 입장에선 암호화폐로 결제를 받는 것이 아니라 바로 현금으로 들어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예를들면 빗썸에 보유한 에이다로 결제 요청 -> 시스템에 의해 결제금액(한화)과 빗썸 자체 A코인 비율 확인 -> 빗썸에서 결제금액 지급과 동시에 A코인과 에이다 비율에 따라 고객이 보유한 에이다 차감.

다음 포스팅에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나썬님도 좋은 하루되셔요!

소식 감사합니다

행복한 화요일 되세요

어슬님 안녕하세요!
전 퇴근시간이 늦어 밤에 포스팅을 작성하지만 아침 출근길에 암호화폐에 관심있는 분들이 최근 동향을 간단하게 읽어보실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시작하였네요^^

어슬님도 좋은 하루되셔요!

세미나 마치고 (물론 술도 한잔 ㅎ)

집에와서 읽었습니다

아침에 아이 어린이집 보내고 잠시 쉬고 이제 출근했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잘 읽고갑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너무 바빠서 댓글 구경할 시간도 없네요.
이렇게 들려주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녁에 조금 한가해지면 @choibo21c 포스팅에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군요.....각종 노력이 빛을 잃어가는 듯 ,잘 봣습니다.^^

@raah님 안녕하세요!
이번 하락장에 스팀을 조금씩 주워담고 있는데 어디가 끝일지 궁금하네요. ㅎㅎ
요새는 제가 소유한 암호화폐의 원화가치는 저도 무서워서 못보고 있네요.
나중에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 하루되셔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코인시장에 빨리 봄기운이 밀려오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파치아모님 안녕하세요!
이제서야 조금 여유가 생겨서 댓글을 보고 있네요. ㅎㅎ
날씨가 풀리긴 풀렸나봐요. 바쁘네요.
체력을 아껴야 밤에 포스팅도 할텐데 말이죠. ^^
나중에 퇴근하셔서 저녁식사 맛있게 하셔요!

뉴스와 그에 대한 해석 항상 잘 보고 있어요..

법정화폐 교환되는 거래소가 GDAX, Bitstamp, 한국, 일본 정도 였군요.. 더 있을 줄 알았는데.. 물론 작은 나라는 제외하고..

이오스 - 업비트, 에이다 - 빗썸의 장군 멍군 구조도 흥미롭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조금전에 단톡방에서 오케이 거래소 오픈 연기했다는 찌라시가 돈다고 하네요.
이랬다 저랬다 알다가도 모를 시장이네요. ㅎㅎ
트레이딩을 통해 단기수익을 목표로 시장에 참여한 분들이 멘탈, 체력 모두 대단하신거 같아요.
@learntorun님도 좋은 하루되셔요^^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렇게 들러주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할테니 자주 들러주세요. ㅎㅎ
좋은 하루되셔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암호화폐 플랫폼 코인멘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댓글 남기게 됐습니다.
혹시 소통 가능한 SNS(카톡, 텔레그램)나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카톡방에서 답장드렸습니다^^
구상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도 들러서 좋은 글 읽고 배움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식은 호재들뿐인데 우리 큰형님은 기운을 못차리네요.. 미련한 사람들이 이긴다는거 보여줘야죠..ㅎㅎ

유니콘님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법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지만 하락장 이후에 끼워맞추기식 정보인 것 같네요.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는 과세에 대해서 이미 어느정도 각오하고 있을텐데 말이죠.
차트를 볼 줄 모르지만 거래량도 많이 줄어서 그런지 세력이 시장을 가지고 노는 것 같네요.
쭉~ 하락시켰다가 잠시 크게 반등줬다가.. 이를 계속 반복하고 있는 것 같아요.

유니콘님도 곧 퇴근하시려나요? 나중에 저녁식사 맛있게 하셔요^^

언젠가는 봄기운이 오겠죠.
꾸준히 배우면서 즐기려구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빨리 목표로 하는 스팀파워 채워놓고 글쓰고 소통하며 즐기고 싶네요^^
일꾼님도 화이팅이예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68.93
ETH 2768.2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