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유나이티드 비트코인(UBTC) 에어드랍 관련 이야기. (Feat. QTUM)

in #ssin-crypto6 years ago (edited)

크기변환_암호화폐.jp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오랜만에 퀀텀(QTUM)과 관련된 이야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어제 퀀텀이 최저점 12,000원대를 마크하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 18,000원대에 거래되고 있네요.

2개월 전에 최초로 다뤘던 내용인데 일일이 다시 적을 수 없어 이전에 작성했던 유나이티드 비트코인(UBTC, 이하 UBTC)의 에어드랍과 관련된 포스팅을 링크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UBTC의 에어드랍 소식 때문에 퀀텀의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 분배를 48개월동안 매월 나눠준다는 오피셜이 뜨면서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들어야 했습니다. 2월 22일에 첫 분배가 있었고 퀀텀 기준으로 퀀텀 4800개 기준으로 1개의 UBTC를 분배하였습니다. 하루에도 변동성이 이렇게 심한 시장인데 48개월이라니 저도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작년 12월 말에는 행복회로가 풀로 돌아갔었죠. 처음 에어드랍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을 때 400$가 넘었으니 엄청 기대했었습니다. 그런데 48개월 분할로 지급이 확정되었고 지난 2월 22일 4800:1로 첫 분배했을 때 7만원 후반대에 거래됐던 걸로 기억합니다. 거기다 분배된 UBTC를 한 달 내에 옮기지 않으면 회수해버리는 정책때문에 귀찮은 구석이 많았습니다. 웃프지만 현재 UBTC는 코인네스트 기준으로 약 17,000원에 거래되고 있네요.

그런데 3월 18일 UB측에서 공지가 있었습니다.

요약을 하면 2회차 지급에 대한 스냅샷은 3월 1일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3월 22일에 기존대로 지급하고, 4월 1일에 진행할 스냅샷에 대해서는 일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원래 퀀텀의 에어드랍 비율이 100:1이었기 때문에 2월과 3월에 지급된 것을 제하면 104:1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에 5천개를 가지고 있다면 약 48 UBTC를 분배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퀀텀의 시세의 오르내림에 속이 쓰릴 때도 있고 기분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련하게도 퀀텀을 적어도 2020년까지는 매매없이 가져갈 예정이기 때문에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현재 UBTC 에어드랍에 대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많이 언급되지 않지만 일정이 다가오면 퀀텀의 중국 정부관련 찌라시와 에어드랍 관련된 내용이 돌아다니면서 퀀텀 가격을 펌핑하려는 세력이 존재할 것입니다. 에어드랍 관련해서 많이들 경험하셨겠지만 역사적으로 스냅샷 이후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UBTC 하나만 보고 퀀텀을 구매하셨다가 스냅샷 이후 따라올 하락에 의해서 오히려 손해를 보실 수 있음을 꼭 기억하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가까운 예가 엔엑스티(NXT)의 이그니스(IGNIS) 에어드랍을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인xxx는 지급해줄 것 같지만 현재 횡령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고 있어서 추천하기가 애매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외 거래소에 퀀텀을 두고 계시는 분은 퀀텀 코어지갑을 이용하여 챙겨보시는 것은 어떨까하여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암호화폐 시세가 지난 주말에 비해 큰 폭으로 회복을 한 것 같네요. 이번 하락장을 이용하여 목표로 한 스팀파워를 달성하려고 했는데 아직 20%도 매수하지 못해서 복잡한 마음으로 차트를 바라보고 있네요. 어제 에이다(ADA) 최저가 기준으로 매수금액의 약 -90%가 되었으니 24시간 동안 1분, 1초가 모자를 정도로 시세가 올라야 좋을텐데 말이죠. 역시나 시세를 예측하는 건 저에게 너무나 버겁고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최선을 다해 하루를 보낸 저를 포함한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퀀텀이 오늘아침 32% 찍었더라구요
아 배아파 흐흐

노이지스카이님 안녕하세요~
많이 올랐다가 지금은 조정중인 것 같네요^^
2020년 1월 1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저를 기다릴지..하하
가치있는 암호화폐에 투자하시어 만족하시는 수익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I wish i could explain this in english

Thanks for comment.
I'm sorry that I can't express my thought sufficiently by English.
I recommend you to use 'google translate service' by chrome.
Have a nice day!

코인 xxx에서 빤스런 해서 바이낸스로 옮겨 GTO를 질렀네요 ㅎㅎㅎ

스맛곰님 오랜만이예요~
GTO는 어떤 코인인가요!? 오늘은 NEM 코인의 바이낸스 상장으로 인해 가격 상승한 것 같네요~
댓글을 늦게 확인하여 이제서야 댓글을 다네요.
스맛곰님도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되셔요^^

GTO는 팜비치에서 추천해준 기프토 코인인데요. 아무래도 카카오톡 기프티콘 같은 거에 사용하는 개념의 코인인 것 같더라구요. 추천 코인이기도 하고 해서 나름 차트를 구경하고 있었는데 특정 저점에서 계속 반등하면서 저점을 꾹꾹꾹 다지더라구요. 탄탄한 저점 지지선이 형성된 차트를 그리고 있길래 자투리 느낌으로 구매해봤습니다 ㅎㅎㅎ

코네에 넣어둔지 긴 시간이 흘렀는데.. 큰일이네요 고민입니다

오래 넣어두셨다면 보디, 유빗, POS 이자까지 차곡차곡 많이 쌓여있겠네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아마 코네에서도 유빗 일괄로 지급할 것 같네요^^
만족스러운 투자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하자구요.ㅎㅎ

Wow so much information to digest, understand and re-read.
Thanks for sharing and educating!
If you have a minute to check out one of my posts: https://stееmit.com/@mellissa93/introduction-do-not-know-so-no-love-e60589b487b34 I will be forever your fan!
Thank you!

계정 탈취 스캠 경고. 위 댓글에 링크가 포함되어있다면 클릭하지말아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이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아냐님 감사합니다^^
Flag와 직접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피해자가 없는 것 같네요.
날씨가 많이 찬데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밤 되세요

에이다는 포기했습니다ㅠㅠ

하락장에서의 고점 매도 저점 매수를 통한 갯수 늘리기를 못했네요.
비트코인 2천만원이 넘던 시절에 비트 6개 이상을 에이다로 전환했는데 지금 현실은..(눈물 좀 닦을게요..)
스티밋에 집중하며 기다려보려 합니다^^
아직 정확한 오피셜이 없지만 지분위임을 통한 이자라도 빨리 받고 싶네요. 같이 화이팅하자구요! ㅎㅎ
좋은 밤 되셔요!

감사합니다. 커피아재님...저는 코인정보 여기서 두어분에게 얻는게 전부라..ㅎㅎㅎ묵혀두고 존버 관망중입니다.

작년에 차트를 들여다보는 데 시간을 허비하며 갯수늘리기에 도전했지만 3번, 4번 성공해도 1번 크게 실패해버리니 마이너스가 되고..그 때 돌아오는 허무함이 힘들어 저도 이제는 엉덩이 무겁게 존버하고 있네요. ㅎㅎ @raah님도 화이팅입니다^^
느낌있는 수채화 감사히 감상하고 있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밤되셔요^^

존버....가즈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들러주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퀀텀이 갑자기 오르는 이유 중 하나겠군요 ^^

머 그렇기도 한데, 이번 하락장에 하락율이 말이 아니였죠.
호황장엔 후발주자, 하락장엔 선발주자 였으니까 말이죠. ㅎㅎ
씨마이너스님 며칠만에 뵙는 것 같네요^^
내일도 춥다던데 감기 조심하시고요!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되셔요!

코인시장에도 따뜻한 봄기운이 부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퀀텀!!!
앞으로 좋은일 가득하실거에요 ㅎㅎ

요새는 퀀텀이랑 에이다는 그냥 뭐...그냥 뭐... ㅎㅎ
포스 잘 돌아가고 있나 정도만 확인하고 시세는 확인하지 않으려 합니다. 정신 건강을 위해서요. 하하
파치아모님도 올해 만족스러운 결과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하자구요! 굳밤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250.72
ETH 3377.0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