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스팀은 하루 중 언제 가장 (비)쌀까?'에 대한 통계 이야기. (feat. 업비트)

in #ssin-crypto6 years ago

크기변환_암호화폐.jp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업비트에서 스팀/스팀달러 지갑 적용된 이후 2월 19일을 시작으로 매일 소량의 스팀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는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정해진 한화금액에 맞춰 스팀을 구매했었는데요. 아직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구매할 때마다 스팀의 가격은 계단식으로 하락하고 있는 슬픈 현실이네요.

오늘 근무하다가 2월 1일부터 3월 11까지 총 39일간 스팀 가격의 변화와 24시간 중 최저가와 최고가를 달성하는 일정 시간대가 있지 않을지 통계를 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 앞으로도 매일 소량씩 구매할 예정이니까, 유의미한 통계치가 나온다면 참고하여 구매를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지금 포스팅을 작성하며 통계를 낼 예정입니다.

퇴근 후에 차트를 대충보고 소량씩 구매했고 최대한 낮은 가격에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통계치를 보고나니 고점을 찍고 조금 내려온 가격에 매일 구매하는 실수를 저질렀네요. 직접 자료를 정리해보니 39일중 오전 8시~10시 사이 고점을 기록한 날이 13일, 밤 11시~새벽 2시 사이 고점을 기록한 날이 11일이나 되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저점의 경우 밤 8시~ 밤11시 사이에 저점을 기록한 날이 9일, 오후 12시~5시 사이에는 5시간의 텀이지만 13일이나 있었습니다.

잠들기 전에 소량을 구매하고 출근하여 일하다 시세를 확인하면 항상 가격이 떨어져있던 이유가 설명이 되네요. 보통 퇴근시간이 빠르면 10시, 늦으면 12시인데 퇴근 전에 고점을 찍고 조금 하락했을 때 구매를 하고 잠들었고 일어나서 출근하여 일반적으로 손님이 적어 짬이 나는 시간인 오후 3시 이후이기 때문입니다. 1시간봉 차트를 보며 39일 동안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동안의 간단한 통계치이지만 앞으로는 출근하고 나서 손님이 적어지는 시간대에 소량씩 구매를 진행해야 할 것 같네요.

비트코인 차트를 가지고 통계를 내볼까하다가 저에게 필요한 자료는 스팀 코인의 가격이었기 때문에 스팀으로 간단한 통계를 내보았습니다. 고저차의 크기는 다르겠지만 추세는 비트코인과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작년 말이었는지 연초였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총대비 비트코인의 비중이 40% 이하로 떨어지던 날 2018년에는 알트코인들과 비트코인의 시세는 따로 움직일 것이라는 건방진 예상을 하고 비트코인의 비중을 0으로 줄였고 30%초반대까지 내려갔을 때 의기양양했었는데, 암호화폐 시장은 절 비웃기라도 하는 듯이 현재 비트코인은 전체시총의 42%까지 끌어올려 '아직은 내가 대장이다.'라고 말하는 것 같네요. 아직 배움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오늘 아침 첫 손님이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2잔 사가셨는데 5분 쯤 지나서 다시 가게로 오시더니 원두가 바뀌었는지 여쭤보셨습니다. 매장 오픈 후 항상 같은 원두만 사용하고 있다고 말씀드리니 커피맛이 변한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아메리카노인데 예전에는 쓰지 않았는데 오늘은 많이 쓴 것 같다며 환불을 요구하셨습니다. 한 잔에 1,500원에 판매하는 아메리카노에 대한 컴플레인이 '쓰다'라니 어처구니가 없었지만 저의 기분을 위해 아무 불평없이 환불해드렸네요.

지난 주말까지는 피로누적으로 인해 몸상태가 좋지 않고, 암호화폐 시세변화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심적으로도 짜증이 가득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진 것 같네요. 포스팅 마무리하고 어제 방송했던 sbs스페셜 '비트코인, 위대한 혹은 위험한 실험' 편을 보면서 잠을 청해야겠습니다. 넋두리 할 공간을 제공해 준 스티밋과 글을 봐주시고 응원과 위로를 전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최선을 다해 하루를 보낸 저를 포함한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비트코인의시대는끝나지않을듯..해요 비트가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아직은 그런 것 같네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스며들수록 비트코인이 다른 암호화폐에 미치는 영향은 줄어들 것이라 저의 생각은 아직 변함없네요. 지금처럼 비트코인 시세가 떨어지면 모든 알트코인들까지 악재가 없어도 더 큰폭으로 하락하는 현상은 점점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네요. 하하
댓글 감사합니다!

정성어린 포스팅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ssin님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할게요~
다음에도 뵐 수 있길 바라겠씁니다.

천원가겠네요 ㅋㅋㅋ 흑흑

흠..천원가면.. 빚을 내서라도 5만스팀을 구매해야 겠네요. 하하
이제 진짜 봄이 오는 것 같네요. 암호화폐 시장에도 곧 따뜻한 온기가 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새벽에 정성이 가득한 글 써주셨군요~!ㅎㅎ
스팀을 이렇게 시간대별로 자세히 분석해 놓은건 처음보네요!
스팀 화이팅~!

코신트님 안녕하세요!
주말동안 스티밋에 발길을 끊어서 코신트님 소식을 못 봤네요!
오늘 손님없을때 쭉~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신트님들도 점심 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커피아재님 가게는 어디 지역에 있나요..?ㅎㅎ

저는 부산이고 만덕이라는 촌동네(!?)에서 거의 30년째 살고 있는 것 같네요^^
코신트님들은 수도권에 계시나요~?

아 네 저희 팀 다 서울입니다 ㅠ
이번에 여자친구랑 부산 여행 가는데 가게 되면 한번 들려도 될까요?ㅎㅎ

평일에는 오픈부터 마감까지 제가 일해서 만약에 오신다면 여자친구분과 코신트님께 커피를 대접하겠사옵니다^^
부산 번화가인 해운대, 서면, 남포동이랑 거리가 좀 있는 곳이라..
스티밋은 매일 확인하고 있으니 혹시나 놀러오셨을 때 시간이 남으신다면 댓글주시면 정확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걸어서 3분거리에 백종원이 들렸던 돈까스 집 말고는 소개드릴만한 곳이 없네요 ㅜ.ㅜ

코신트님도 좋은 하루되셔요!!

오 감사합니다!^^
올 봄이나 여름에 꼭 한번 들리겠습니다 ㅎㅎ
커피아재님도 오늘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아 참고로! 커피아재님과 주로 소통하는 저는 COSINT의 류짬이라고 합니다 ㅎ 팀 인원이 많아 헤깔리실 수도 있어서 ㅎㅎ

류짬님,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녁 맛있게 챙겨드셔요^^

대충 느낌은 있었는데... 통계까지 내 주시니... 더욱 신뢰가 가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필요에 의해 포스팅도 할겸 간단하게 통계내어 보았네요^^
앞으로는 오후시간대 저녁시간대에 소량씩 구매할 예정입니다.
마라바라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업보팅 및 팔로잉합니다.

보팅, 팔로우, 댓글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할게요^^
이제 정말 봄이 온 것 같네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파워업 해볼려고 나흘전에 3400에 구매했는데 그사이에 20%가 빠지네요ㅠㅠ 똥손인정 ㅎㅎㅎ
아재님 분석보고 샀어야했는데...ㅎ

저도 똥손입니다...ㅜ.ㅜ
당장 현금화를 위한 트레이딩은 하지 않는데 거래를 할수록 코인수가 줄어드는 마법을 경험해보셨나요?
하하
부산은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날씨네요. 기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저도 크게 경험하고 나서 트레이딩공부를 병행하고 있습니다그래도 똥손은 변하지 않네요 ㅎㅎ
부산에 계신가봐요 집에 내려갈때 커피맛보러 한번 가야겠는데요 ~^^

앗. 혹시나 뵙게 된다면 기꺼이 커피 대접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넵 ㅎㅎ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어느 지역쪽인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저는 감천문화마을 쪽인데 가까우면 한번 들리고 싶네요~^^
오눌 비도 오는데 안전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세요

저는 부산 만덕에 살고 있습니다^^
매장도 만덕이구요. 구포역(덕천동) 근처네요^^
상호는 '우리동네 아재집' 이랍니다. 하하
골목상권에 있는 작은 카페랍니다.

파치아모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거리가 좀 있네요ㅠㅠ 기회되면 꼭 들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후시간대에 구매를 해야겠네요~
이런 유용한 통계를 내주시니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좋겠네요^^
저도 오후시간대나 저녁시간대에 소량씩 구매할 예정입니다.
다음에 또 뵐 수 있도록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커피점 운영하시면서 암호화폐 연구도 열심히 하시는군요. 부산쪽에 계신듯한데 한국에 가면 커피마시러 한번 들러보고 싶네요.

들리게 되면 멋진 커피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tintom님 안녕하세요!
이렇게 들려주시고 댓글까지 남겨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아르헨티나의 날씨는 어떨까요? 여기는 봄이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작은 동네에 작은 매장이지만 미래에 들려주신다면 기꺼이 대접해야죠^^

틴톰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1388.83
ETH 3379.7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