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스티밋 그리고 일상이야기.

in #ssin-diar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현재 포스팅을 시작하는 지금 일요일 밤 11시 58분이네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금요일, 토요일 알바직원분이 개인 사정으로 결근하셔서 금요일에는 10시간, 토요일에는 5시간 정도 근무하였네요. 오늘은 장인어른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식사를 하고 '툼레이더'라는 영화를 보고 귀가하였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3월 6일 이후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암호화폐 차트를 5분, 30분, 1시간봉으로 보면 반등하여 상승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1일봉으로 보시면 3월 5일을 시작으로 아직까지 하락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20 일정이 끝나면 시장이 안정되어 상승될 것이라고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그들이 예측하는 것처럼 되었으면 좋겠네요.

1월 말에 비트렉스는 계정이 없었고, 업비트는 지갑을 적용해주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폴로닉스 거래소에서 지금 스팀가격의 2배이상의 값을 주고 소량을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하여 스티밋으로 구매한 스팀을 전송했는데 1시간, 2시간, 다음 날이 되어도 전송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만하루가 지난 후 지갑에 문제가 생겼다며 스팀/스팀달러 지갑을 사용할 수 없다는 공지가 있었고 현재까지 폴로닉스에서는 입/출금이 불가합니다.

지난 토요일 기다리다 지쳐 폴로닉스에서 탈출을 시도했습니다. 폴로닉스에서 BTC마켓에 스팀을 매도 후 업비트에서 스팀을 구매하여 스티밋으로 전송하려고 계획하였습니다. 현재 가치로 1비트코인이 되지 않는 스팀을 판매하는데 6시간 이상 걸린 것 같네요. 그 이유는 거래소 봇으로 예상되는 녀석이 매도주문 누적 BTC 환산금액이 1BTC를 넘어가면 계속 3,000여개의 매물을 1사토시 낮은 가격에 매도 주문을 걸어서 판매하는데 애를 먹은 것 같습니다. 지갑이 잠긴 후 폴로닉스 거래소의 스팀시세는 보통 업비트(비트렉스)에 비해 5~10% 낮았는데, 판매를 계획할 때 1%이내였는데 거래소 봇의 장난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판매하지 못하고 시간을 끌어버린 탓에 업비트로 옮겨온 후 재구매를 못하고 매수 주문만 걸어둔 상태입니다.

설 연휴 이후로 누적된 피로와 감기몸살, 암호화폐 시세에 의한 조금의 스트레스.. 그리고 오랜만에 투자하고픈 스티밋을 만나 한껏 기대했는데 시작부터 꼬여서 1월 28일에 구매한 스팀을 아직까지 가져오는 못하는 지금의 상황이 굉장히 짜증났습니다. 기분전환을 위해 업비트에 매수주문만 걸어두고 스티밋을 포함하여 모든 커뮤니티에 들리지 않고 유일한 취미 중 하나인 영국 프리미어리그도 챙겨 보고, 롤도 몇 판 하고.. 마눌님과 영화도 보며 시간을 보냈더니 조금 나아진 것 같네요. 앞으로 주말에는 암호화폐 시세, 커뮤니티는 끊고 저의 시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 집중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지킬 수 있을지 미지수지만 노력해보려 합니다.

저는 챙겨보지 않았지만 SBS스페셜이라는 프로에서 스티밋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난 후 가격변동을 보고 '암호화폐 시장은 아직 갈 길이 멀겠구나.'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전 트레이딩에 한해서는 완전 마이너스의 손이니 뭐라고 할 자격은 없네요.)

글을 적는 사이에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다음 한 주도 힘내서 화이팅하길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다음주에는 다시 힘을 내어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르락 내리락하는 암호화폐 시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독백입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커피아재님 ㅜ 컨디션이 얼른 회복되셔야 할 텐데 주말동안 좋은 시간 보내셨다니 다행이에요!
저도 요즘 하는 일이 하나라도 잘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 하고 있어서 많이 지치고 있어요ㅠ 코인이라도 잘 올라주면 참 좋을 텐데요ㅠ 스팀 사건은 정말 답답하셨겠어요!! 나쁜 봇들 ㅜㅜ

앤님 안녕하세요~~
댓글을 늦게 확인하여 이제서야 답글을 달고 있네요^^
앤님도 요새 많이 바쁘신 것 같던데..저나 앤님이나 열심히 사는데 잘 되겠죠? 하하
그렇게 믿읍시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어쩐지 한동안 안보이시더라니.... 제가 유심히 보는 코인 관련 포스팅이 몇 안되는데 씬님이 없으니,,, 참 허전하네요...

유니콘님 안녕하세요!
주말 몸이 좋지 않아서 잠시 쉬었지만 다시 회복완료하고 평일에는 좋은 포스팅위해 또 다시 달릴 예정입니다^^
실재로 저를 아는 분도 제 포스팅을 챙겨보셔서 부끄럽기도 하지만 일기쓰듯 넋두리도 하면서 그렇게 제 삶의 일부분으로 편입하려구요. 하하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없던 힘도 나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유니콘님도 이번 주 힘내서 화이팅하시구요!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되시길 바랄게요~

스팀잇이 방송에 나온 것도 기분이 좋은데...
저는 포탈 메인에... 1억투자해서 500만원 남았다는
기사가 나온 걸 보고... 바닥이 다가왔음이 육감적으로
느껴지네요...

http://v.media.daum.net/v/20180311104800771?rcmd=rn

새로운 한 주... 화이팅입니다..^^

그렇네요. 에이다 같은 경우에도 최고점 대비 1/10 정도까지 하락했으니..
하락장에 손절 하면서 트레이딩 몇 번 잘못했으면 1억 투자해서 500만원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 신규 진입하는 사람에게 '니가 2018년 년초 하락장 들어봤니?'라며 웃으며 회상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댓글 감사하구요. 마라바라님도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거래소에 스트레스 받으셨겠어요... ;; 저도 거래소 때문에 가끔 힘들더라구요... (스팀을 샀는데... 입출금 수리중이라고.. 수시로.. 어쩔 수 없이 팔아버렸죠.. ㅠㅠ)

제가 구매할 때에는 그런 안내가 없었는데, 저도 입/출금 막힌 후에 검색해보고 수시로 그랬다는 걸 알았네요. 40일넘게 기다렸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아서 탈출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래도 바이낸스에 상장하고 업비트도 지갑 적용되어서 앞으로는 괜찮아질 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이번 한 주도 화이팅하시길 바랄게요^^

거래소가 악재죠

스트레스는 건강에 해로우니 하락장엔

더욱 일상에 충실해야 좋은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그러게요^^
쳐다보고 있어봐야 트레이딩할 것도 아니고 KRW채굴에 힘써야죠!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갓수(!?)가 되는 그 날까지..하하
날이 많이 풀렸네요. 어슬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즐거운 ㅠㅠ 월요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ssin 님도 즐거운 월요일 밤 되세요

맘고생하셨군요. 어여어여 탈중앙화 분산거래소가 나와야 이런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백화선생님 안녕하세요!
마음을 추스리며 출근하여 열심히 커피를 팔고 있네요. 하하
백화선생님도 즐겁게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코인을 전송하는데 엄청 고생을 하셨군요. 저는 업비트에서 구매하여 전송을 하는데 거래가 생각보다 활발하지 않아 원하는 가격에 매도가 쉽지 않았습니다. 오늘 SBS스페셜을 보았는데 그 잠깐의 시간의 방송에 따라 잠시 시세가 오르는 것에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점에 동감하였습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아직까지 진행 중이네요. 흑흑.
언제쯤이면 스팀파워에 목마르지 않게 될까요? 하하
오늘은 봄 날씨 같네요. @kangsukin 님도 기분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랄게요!
댓글 감사합니다!

바쁘셨군요~
암호화폐도 소중하지만 일상생활이 더 중요하죠 !

즐거운 한주 되시길 빕니다 :)

크리머님 오랜만에 뵈어요!
요새 이오스와 사랑에 빠지셨더군요^^
체력이 저질이 되어 자주 찾아뵙지 못했네요 ㅜ.ㅜ

크리머님도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시구요!
나중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내려가다보면 올라갈때도 있겠죠 ..
우리 여유있게, 느긋하게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기다려보아요 ㅎ
좋은글들 기다리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일상생활에 집중하면서 암호화폐 시세에 영향받지 않기 위해 남는 시간에는 스티밋을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chkim4431님도 기분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랄게요!

차트 보시는 분이 바닥을 두번 찍었으니 우선은 올라간다고 말씀 주시더군요...
근데 저항선이 쎈거 같다는데 시세가 좀 올랏으면 좋겠네요

이번 하락장을 겪으며 본전만 찾으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암호화폐 시장을 떠나겠다는 투자자분들이 많아서 12월 같은 호황장은 힘들 것 같네요.
기업, 기관 등 개인투자자의 자금규모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큰손들이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는 예측도 많으니 두고봐야 할 것 같아요^^
@styner님도 이번 한 주도 화이팅하시길 바랄게요!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그 부분에 대해선 크게 걱정하진 않습니다.
분명 코인의 상승세가 들려오면, 다시 복귀하실 분들이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68.36
ETH 3436.8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