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트레이더] 차트분석을 대하는 나의 자세? Part 2

in #sharehows6 years ago (edited)

rty.jpg

Part 1 에 이어서 Part 2 올립니다.
Part 1 링크: https://steemit.com/sharehows/@rtytf/part-1
Part 1을 꼭 읽어보시고 이글을 읽으셨으면 합니다.
죄송하지만 존중어는 생략하겠습니다.

챠트를 이용하여 trade 할때 중요한것은 같은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trade 하면서 money management 를 해야한다.
몇번 연속으로 틀렸다고 방법을 바꾸거나 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Patient 하게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같은 방법으로 persistent 하게 해야만 한다.

pppppp.jpg

나는 뭔가가 막 오를때 마음이 조급해진다....
매수 해야 하는걸 알지만 언제 사야 할지 모르겠다.
조금 내려 오겠지 하고 있는데 멈추질 않는다.
지금 들어가면 다시 내려와서 물릴것 같다.
근데도 계속 올라간다. 여기저기서 막 올라간다고 난리통이다.
다른 사람들은 다 왕창 먹고 있다고 난리인데...
나만 두고 다 돈버는것 같다.
살까 말까 망설이다 안되겠다 싶어 아무 계획도 없이
에라 모르겠다 하고 용기를 내서 몰빵매수한다.....
몰빵했으니 조금만 먹어도 돈이 되니
조금은 올라가겠지... 어제도 그제도 사자마자 내려 갔는데
아무리 재수 없어도 오늘은 성공하겠지란 희망을 품고...
사자 마자 내려간다. 또 오늘도 최고점에서 매수 하고 만것이다.
허허허 하면서 어떻게 나는 매일 이러나...
누가 꼭 내가 하는것을 보고 있는것 같다.
아니 보고 있는것이다. 세력이 내가 하는걸 보다가
일부러 엿을 먹이는것이다....
트레이딩 못해먹겠다. ---- <내가 처음 트레이딩 배울때 매일 했던 생각>

많이들 동감 하는지...
내가 이런 실수를 반복하면서 배운것은 chase 하면 안된다는것이었다.
항상 자신이 원하는 챠트그림이 챠트에 나올때까지 기다리야 한다.
자기가 사고 싶은 코인이 있는데 원하는 챠트그림이 아니어도
억지로 끼워 마쳐서 매수하면 안되고 원하는
챠트그림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던지
아니면 원하는 챠트그림에 맞는 다른 코인을 찾아야만 한다.

예를 들면 내가 올린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나는 50ma 를 기준으로 삼는때가 많다.
그리고 두개의 ma 가 크로스하면 사거나 파는 방법을 쓰지 않는다.
왜냐고? 그 방법이 틀려서? 아니다. 그 방법만 같고도 큰 수익을 내는
트레이더들도 많다. 내가 그 방법을 쓰지 않는건 그냥 다만
내 trading style 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서일뿐이다.
내가 원하는 50ma 의 그림이 안 나왔는데
내가 안쓰던 ma 크로스가 나와서 매수해야겠다는
생각은 아에 안한다.

또 배운것은 남이 한다고 하지 말고, 아무리 트레이딩의 도사라고 해도
무조건 따라하지 말자 이었다. 내가 그 도사의 방법에
동의 할때 까지는 하지 말자 이었다.

Emini-Day-Trading-Series-Slider.jpg

사람들은 각자 자기만의 personality 가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트레이딩을 가르쳐 봤다.
근데 재미있는것은 바로 내 옆에서 몇명을 같이
가르쳐 봤는데 매수할때 똑같이 같은 가격에 들어 갔는데
각자의 대응하는 방법도 다 다르고 결과도 다 달랐다...
가르쳐준 방법으로 매도 하라고 했는데도 말이다.
성질 급한 사람은 너무 빨리 팔아버리고, 욕심 많은 사람은
너무 기다리다가 다시 내려가서 손해보구 나오구.
단타가 맞는 사람, 스윙이 맞는 사람.. 각각 다 달랐다.

그래서 자기는 어떤 스타일이 맞는지를 알아야 하고
거기에 맞는 indicator 들을 찾아서 차트에다 apply 해서 써야 한다.
그래야 차트리딩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
많은 분들이 차트는 믿을수가 없다고들 하신다.
그건 자신들에게 맞는 차트리딩법을 찾지 못해서일 경우가 많다.
차트리딩이 50% 만 맞아도 money management 와 병행하면
높은 수익률을 볼수 있다는게 나의 생각이고 산 경험이다.

차트 보는 법? 어렵지 않다. 그냥 쉽게 생각하자.
쓰는 용어들이 어려워서 그런지 전문가가 해놓은
차트분석을 보면 너무 많은 작대기와 많은 색깔의
그림들...보자마자 포기들 하신다.
간단한 나만의 차트를 그려보자! 최대한 간단하게.
전문 용어? 필요없다. 나만의 용어를 만들면 되지 뭐.

너무 길어지는것 같아서 여기서 우선 끓을께요.
쓸라고 하니 끝이 없네요... 원하시면 연결해서 다음에 또
써서 올리겠습니다. 정리도 안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NY_stock_exchange_traders_floor_LC-U9-10548-6.jpg

Sort:  

벌써 3편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제이님께 트레이딩을 배워보고 싶군요 후후 ~

오오 좋은글 감사합니다. : ) 많이 공감가는 내용들이내요. 저도 안타까운 마음에 큰 줄기로 시리즈를 적어보고 있었는데... 제이님 글도 좀 참고해서 살을 붙혀야겠습니다.

보팅은 보팅 파워 좀 차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기 저기 너무 보팅 찍고 다녀서 ㅠㅠ

제글에도 살좀 붙여 주세요. ㅎㅎㅎ
보팅은 뭐 많이 해 주셨는데.

그래도 보팅은 사랑이죠 : ) 좀 채우고 박으러 오겠습니다.!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트레이딩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군요
연륜이 묻어나는 귀한 글 잘 보았습니다

그런거 같아요. 휩쓸리지 않는...
올려주산 "오늘의 글로벌 증시와 FX, 원자재 그리고 이오스(EOS) 분석"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보며 천천히 배우겠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뭐 사실 다 아시는 내용입니다. Rule 을 세워놓고 지키냐 못 지키냐가 중요한것 이지요. 자주 뵐께요

뉴비들 참여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험 끝나구 자주 소통도해요.^^

감사!! 자주 소통해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나는 뭔가가 막 오를때 마음이 조급해진다....
매수 해야 하는걸 알지만 언제 사야 할지 모르겠다.
조금 내려 오겠지 하고 있는데 멈추질 않는다.
지금 들어가면 다시 내려와서 물릴것 같다.
근데도 계속 올라간다. 여기저기서 막 올라간다고 난리통이다.

크.. 이 마음들 다들 느끼겠네요. 특히 초보 단타 투자자들이 많이 느끼려나요?

저는 그저 확실한 장, 확실한 장이라는게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연히 접한 계약서 싸인 현장, 고급 내부정보, 그리고 감으로..

한번도 손절을 해본적이 없어서 더 제 스스로가 위험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자기는 어떤 스타일이 맞는지를 알아야 하고
거기에 맞는 indicator 들을 찾아서 차트에다 apply 해서 써야 한다.
그래야 차트리딩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

확실히 자기만의 스타일.. 저는 확실한 주에는 적극 투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려나요? 트레이딩에 대한 글 잘 읽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아서 발전 시키면 되는거죠 뭐. 확실한 주에 적극 투자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나눔결과-13스달!] 뉴비분들의 '좋은'글들을 소개합니다!

이벤트 당첨 축하드립니다! '좋은글'에 선정되셔서 1SBD 송금했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좋은글이라 생각해 주시고 선정해주셔서 갑사합니다! 이곳에는 쟁쟁한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기대 안했는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2 둘다 잘보고 갑니다 다음화 넘나 기대됩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도리어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올릴께요. 올릴때 마다 읽어주시길. 행복한 하루 되시길!

맞아요... 딱 저 마음 ㅎㅎ 알타이 님도 그런 때가 있으셨다니 나름 위안이 되구요 ㅋㅋ

아마 모든 투자하시는 분들이 겪는 하나의 과정 같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