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접속할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처음에 스팀잇에 가입했을때 나는 단지 SMT의 비전만 보고 스팀에 투자를 감행했었다

smt.png

스팀파워를 천천히 모아가면서 SMT가 완성될때쯤의 스팀의 가치는 어느정도일까를 상상하던 그 시절이 다시 생각나곤 한다

얼마전 스팀재단에서 곧 SMT가 완성될것이라는 뜨뜨미지근한 공지를 냈지만 스팀잇 재단이 해온 그동안의 추진력을 생각하면 기대치가 많이 사그러든것은 사실이다

현재 스팀엔진이 SMT가 해야할 일들을 먼저 개발하고 상용화 했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다

스팀재단이 스팀엔진팀의 추진력의 반 정도만 따라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그러하시겠지만 스팀잇에 접속할 일이 거의 없다

포스팅을 할 때도 SCT나 AAA 그리고 최근 새롭게 태어난 ZZAN이면 거의 모든 포스팅이 가능하다

참, 스팀짱 출범을 축하드립니다 축하 인사가 늦었네요. 에어드랍 잘 받았고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먹빵 포스팅이 필요하다면 테이스팀정도 방문할까? 암튼 SCOT이 생긴 이후 스팀잇을 기반으로한 환경에 많은 변화가 일어난 것 같다

그래서인지 최근 스팀잇에 접속할 일이 좀처럼 없다. 다른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1. SCT / AAA / ZZAN 포스팅

  2. STEEM / SCT 본계정(@sonki999) 큐레이팅 및 댓글

  3. SCT 부계정(@sonki999.sct) 큐레이팅 및 댓글

  4. AAA 부계정(@sonki999.aaa) 큐레이팅 및 댓글

  5. 추가될 예정인 ZZAN 부계정(@sonki999.zzan 예정) 큐레이팅 및 댓글

  6. SCT 큐레이터 계정(@sct.cu20) 큐레이팅 및 댓글

  7. 보팅봇 이용 포스팅 보상 극대화

  8. 큐레이션 수익 클레임

  9. 좀 늦었지만 jjm 모으기

  10. 스팀엔진 접속 시세 확인하기

  11. 단톡방 밀린 대화 내용 쭈우욱 확인하기 등등

과거에는 스팀잇에서 하루 일포스팅하고 큐레이팅 정도만 하면 됐으나 요즘 이렇게 너무 많은 일들을 하고 있으니 스팀잇에 직접적인 접속은 거의 하지 않는 편이다

임대 실수를 하며 잠시 혼선을 빚었던 내 스팀파워도 오늘 정도면 정상으로 돌아올것 같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현재의 스팀파워를 그대로 가지고 가는것이 바람직한 것인가 아니면 그 스팀파워를 활용해서 다른 곳에 집중을 할 것인가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있다

아주 중요한 판단이 필요한 시기이고 현명한 판단을 해서 앞으로 선택과 집중을 할 필요가 있는것 같다


여름 휴가가 8월초로 정해졌네요

왠만한 곳은 예약이 벌써 차있어서 좋은 곳 예약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저도 고민 많이했던 부분입니다.ㅎㅎ 지금은 스팀파워와 토큰분배 교통정리가 어느정도 되긴 했는데 부계정들로 보팅하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더 늘어서 정말 피로도가 점점 쌓이네요. T^T

이런면에선 디커머스가 좋았는데 임대를 뺐더니 살짝 아쉽긴 하네요^^

적어도 kr은 스코판이랑 zzan이 완벽 대체 가능할거 같아요

zzan은 아직 사이트에 들어가보지도 못했는데 오늘 한번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완벽 대체 맞네요^^

아이구 뭐가 저렇게 많아요! ㅎㅎ 전 그냥 본계정에서 다 해야쥐....ㅋㅋ
근데 스팀엔진에서 잡아먹는 스팀량도 엄청 날텐데... 스팀 가격은 왜 이럴까요?

아직까진 잡아먹는 양보다 스팀재단에서 내뱉는 양이 더 많은가봐요 ㅎㅎ

그럼 손키님이 스팀재단 잡아먹어주세요? ㅎㅎ

글을보니 ,,시간이 모자르실거 같습니다 ㄷㄷ

ㅎㅎ 시간적으로 압박이 많이 오네요^^

스파 다운해서 SCT나 AAA 사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스팀잇 HF21만 봐도 또 증인들을 위한 잔치더라고요.
증인들은 물론 아닌척 하겠지만요

HF21도 그런 내용이었군요
저도 스파 다운에 대해 아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네요^^

세 니트로 사이트 들락거리느라 바쁘긴 하네요. ^^

나하님은 저보다 열배는 바쁘실듯 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예약하셧다니 그래도 다행입니다.

스팀잇에 저도 잘 안들어가는 편이에요 ㅎㅎ
가끔 스팀픽 들어가서 이웃들 글 보는 정도? ㅎㅎㅎ

엄청 바쁘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032.73
ETH 3765.99
USDT 1.00
SBD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