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계기

in #sct5 years ago (edited)

대문.png

모처럼 주말에 여유가 생겨 잠시 명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하는 명상의 시간을 갖는것은 참 오랜만의 일이더라구요

여러가지 생각들중 과연 내가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당시 코인 관련 지식이 많은 네이버 블로거 한분이 스팀잇으로 포스팅무대를 옮기면서 그분을 쫒아 스팀잇을 방문하게 되었으나 댓글을 달고 싶어도 댓글도 못달고 가입방법에서부터 난관에 부딪혔던 기억들

어렵사리 가입을 하고 우연히 본 포스팅이 바로 @leesunmoo님의 글이었습니다

무려 2년전의 포스팅이네요

스트레스 덜받고 월 수입 200만원을 위한 스팀 설계도 (1)

스트레스를 덜받고 월 수입 200만원을 받을수 있다고? 어떻게?

월 200만원 수익을 얻고 싶다면 현 시점에서는 10만스팀파워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임대를 하던 스스로 글쓰기를 하던 그닥 어려운일은 아닌듯 합니다.

당시 이 포스팅에서 난 크나큰 문화 충격을 받았고 이후 스팀을 본격적으로 매수하여 파워업을 시작했습니다

10만 파워업을 위해서 말이죠

지금은 8만 스팀파워를 넘어 9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게 충분히 가능하다 판단했지만 암호화 화폐 시세 폭락이라는 변수를 만나 지금은 그 꿈이 조금씩 멀어져 가고 있는 느낌이지만 아직까지는 그 믿음과 소망은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진입 초기에 비해 현재 나의 스팀잇에 대한 인식은 많이 변질됐지만 그것은 남아있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던중 금년 5월부터 스팀잇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바로 SCT의 출범이었죠. 아이러니하게도 SCT 출범의 중심엔 나중에 알게된 일이지만 @leesunmoo님이 계셨습니다

저를 스팀잇에 정착해게 해주셨던 분

누구보다 스팀잇에서 활동을 오래해셨고 잘못된 부분, 개선점들을 SCT에서 적용해 나가시는 것을 보고 역시 그분에 대한 믿음은 변함 없는것 같습니다

SCT는 스팀잇과 다르게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즉각 반영하여 개선해 나가는것이 아주 좋았고 믿음직스럽더라구요

나를 스팀잇으로 이끌어주신 선무님을 따라 오늘도 SCT의 항해는 계속될 겁니다

SCT 반드시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Sort:  

벌써 9만을 향해 달려가신다니 엄청 나네요!!

전 이제 1만이 목표였어요. ㅎㅎ 돌고래만 되도 좋겠다 했었죠.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저도 SCT가 선무님이 하시는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좀더 일찍 알았더라면, 프리세일때 더 많이 투자했을텐데.. 좀 아깝씁니다. ㅎㅎ 그나저나 SP 9만을 향해 가시다니.. 대단하십니다 ^^

올라도 사고 내려도 사고 그랬더니 어느새 9만을 향해 가더라구요
그래도 zzings님은 SCT가 많으시잖아요^^

반드시 성공할 겁니다. ^^

넵 성공해야죠^^

모처럼 주말에 여유가 생겨 잠시 명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헐~ 명상도 하시는 분이셨군요! ㅎㅎ
헉!!! 9만이요? 언제 이렇게 앞서가셨나요? ㅎㅎ

여기 저기 임대 보내고 남은게 별로 없네요 ㅋㅋ
독거님도 명상의 시간 한번씩 가져보세요 아주 좋습니다^^

지갑보고 왔는데 아직 엄청 많으신데요^^ ㅎㅎ
명상하면 뭐가 좋나요? 알려주세요? ㅋ

다시 한달에 200벌만한 시세가 언젠간 될거라고 생각듭니다~

저도 스팀잇을 처음 접했을 때, 세상 신기하고, 놀랐습니다. 지금까지 시행착오도 있었고, 앞으로도 있겠지만, 점점 더 개선되고, 발전 해 나가리란 믿음엔 변함이 없네요. ^^ 스팀잇, sct 화이팅~!! ^^

선무님이 제안 했을 때 스팀이 얼마 정도 였죠?
얼마 안 했을 듯 한데요. ^^

이대로 쭈욱 10만 스파 고고~~

그 당시에는 스팀가격이 1불 초반이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반토막이 난 셈이네요^^

sct는 누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내가 끌고 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하면 크게 성공할 것 같아요.

예 각자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면 잘 될것 같습니다

스팀댑들이 스팀의 멱살을 잡고(?) 끌어올리는 모습이 나올지 기대해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8916.78
ETH 3733.4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