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우선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결정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때 쉽게 결정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아마도 우선순위가 이미 정해진 사람들인 듯 합니다.

짬뽕이냐 자장면이냐와 같은 선호의 문제는 사실 인생에 큰 변화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민을 갈 것이냐 말 것이냐, 직장을 옮길 것이냐 말 것이냐와 같이 삶에 아주 큰 변화를 주게 되는 경우는 말이 다릅니다.
그 이후에 따라오는 결과는 예측하기도 힘들고 가정이 있다면 자신 뿐만이 아니라 모든 가족의 삶까지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일들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것이 가정 생활에 피해를 주게 되거나 도덕적으로 좋지 않은 것일 경우는 참 망설여집니다.
그것을 하지 않으면 인사상의 불이익으로 이어질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저같은 경우 제일 높은 가치를 두고 있는 것이 가정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회사에서 찍히는 일이 있더라도 가정에 피해를 준다면 하지 않는 편입니다.

한 예로 첫째가 태어나기 3주 전에 갑자기 저를 불러 3일 뒤에 주재원을 가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대리 1년차였고 회사에서는 과장이 아닌 최초의 인사 발령이었습니다.
지역은 미국 오클랜드였고 일단 3개월 동안 혼자 가서 있다가 그 이후에 주재원을 정식 발령 내준다고 했습니다.
저는 어떻게 했을까요?
주재원을 못 가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3주 뒤에 첫째가 태어나는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과 그것을 오로지 혼자서 이겨내야 하는 아내를 두고 갈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3개월 이후에 정식 발령이 나지 않으면 아내와 아이와 오래동안 떨어져 지내야 하는 것도 제게는 부담이었습니다.
고민하지도 않고 바로 결정을 내린 후 일단 팀장님께 좋지 않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례적으로 대리 1년차를 주재원 보내기로 결정한 임원분에게도 찍힌 것은 당연한 결과였죠.
하지만 저의 우선순위가 확실했기에 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저의 우선순위는 그대로입니다.
대신에 일적인 면에서 더 많은 희생을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명절에 출근하는 부분이나 다른 부분에서도 회사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해도 큰 지장없이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우선순위는 어떤가요?
그것으로 인해 도움이 더 되나요 아니면 피해가 더 많나요?

Sort:  

일단 돈이에요. 월세살이부터 탈출해야죠 ㅜㅜ

돈도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됩니다 ^^

제 우선순위는 아들이에요 ㅜㅜ

넓은 의미에서 그것도 가정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ㅎ

우선시하는 가치가 생긴다는 것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하던 모든 행위들이 가치를 갖게 되니 말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잃을 것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경제, 시간, 정서적 자원을 투입하며 가치를 키웁니다. 이러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때론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하고, 불이익을 감내해야 하기도 합니다.

가치있는 것이 생길 때, 삶은 풍요로워지지만, 그만큼 그 가치를 지키기 위해 포기해야 하는 것도 많습니다. 그 가치를 잃거나, 가치가 손상되었을 때 입는 타격도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가치로부터 자기자신이 정의되기 때문에 자신만의 가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가치를 간직하고 지켜나가는 삶, 거기에 그것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무례해 지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좋은 삶은 없을 법 합니다. ^^

저의 우선순위도 가정입니다.!ㅎㅎ
예전에 있던 팀은 해외출장이 정말 잦았거든요. 1년중 반은 해외에서 보내고, 주말에도 출근을 더러하던 팀이었습니다. 그때는 와이프와 연예를 하던 사이라서 어떻게 설득을 시키고 했지만, 결혼을 하고 나서는 분명 문제가 되었습니다. 결혼 전후로 추석, 설 명절에는 처갓집에도 못갔거든요. 해외에 있다보니..

그래서 팀을 옮길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때 과감히! 옮겼습니다. 지금은 해외에 나갈일은 없지만, 그만큼 아이가 자라는 것을 직접볼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ㅎ

아이가 자라는 것을 보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시간들이니까요 ^^

저는 아이 치료비 때문에 무조건 돈이 우선순위입니다. ㅠㅠ

네네 그 또한 아이와 가정을 위한 것이지요!

Congratulations @realmankwon.sco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⁴ commemorative badge refactor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54.36
ETH 3507.5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