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스테이킹한 계정은 AAA를 반드시 부계정에 스테이킹 하셔요.

in #sct5 years ago

드디어 리뷰 SCOT인 트리플에이 AAA의 오픈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치님의 큰 뜻을 이뤄줄 야심찬 프로젝트 트리플에이.
아쉽게도 저는 여기서도 작가로 활동하긴... 흠... 글렀지만... ㅎㅎㅎㅎㅎ

우리 모두가 아는 SCOT의 단점(?)인 보팅파워의 공유.
저 포함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 단점이 매우 심각한 상황을 가져올 수 있더군요.
아래와 같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
A는 SCT와 AAA를 모두 스테이킹했다.
B는 스판에 글을 쓰면서 트리플에이(이하 트플)을 소개했고 태그에 SCT와 AAA를 붙였다.
A는 트플 소개 글을 보고 풀봇을 했다.
이 경우 A는 스파, 스판파, 트플파가 모두 줄어든다.
A는 스판 보팅만 주고 싶었지만, 의도치 않게 트플 보팅까지 줘버려서 트플 보팅 마나가 줄어들어 속상해졌다.

이런 경우가 발생합니다.
스판에서 보팅할 경우 스팀 마나가 줄어드는 것도 속상한데, 트플 마나도 줄어들면 더 속상하죠.
그래서 SCT를 스테이킹한 계정에 AAA를 스테이킹하면 매우 골치아픈 상황이 발생합니다.
지금도 스팀 마나와 스판 마나 동시에 관리하느라 얼마나 힘든가요.
AAA 전용 계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이죠.

자...
지금이야... 우리가 활동하는 니트로 사이트가 스판과 트플 2개(또는 몇 개) 뿐이지만...
계속 늘어날 겁니다. 대충 잡아 10개 정도 늘어났다고 칩시다.
그럼 계정이 10개 필요하게 됩니다.
헐... 이게 단점일까요?

노트북을 샀는데, 다른 키는 다 멀쩡한데 A를 입력하려면 A를 두 번 눌러야 해서 문의했더니,
'이 노트북은 원래 A는 두 번 눌러야 입력됩니다.'라고 했을 경우.
이건 단점일 수도 있겠죠.
그러나 이건 단점도 아니고 불편한 점도 아니고 불량입니다.
불량을 단점으로 돌려말하는 건 나쁩니다.

언제까지 보팅마나를 공유해야 할까요?
니트로 사이트가 10개가 되어도 공유해야 할까요?
부계정 10개 만들면 됩니꽈???
반드시 고쳐야 할 심각한 문제점입니다.
게다가 빨리 고쳐야 합니다.
왜냐하면 파워다운 기간 때문입니다.

여기서 파워다운 주의사항도 함께 공유합니다.
일단 파워다운을 시작하면, 파워다운한 만큼의 SCT는 보류상태가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1000SCT 를 스테이킹했는데, 전액 파워다운 걸었다면,
1000SCT 전액이 보류상태가 되어 보팅에 영향을 안 줍니다.
5일 동안 보팅 먹통이 되는 거죠.
그래서 파워다운 하려면 보팅마나를 몽땅 써야 합니다.
그런데... 스팀 보팅 마나도 몽땅 써진다는 것도 주의하세요.
그러니까, SCT 활동도 하면서 파워다운을 하려면 조금씩 해야 합니다. 아놔~~~

다시 원 글로 돌아가서.
니트로 사이트 5곳에서 활동하려고 계정 5개 만들었는데,
엔진 팀이 보팅 마나가 별개로 줄어들게 개선을 했다면,,,
각 계정마다 스테이킹한 토큰들을 하나로 합치려면 골때려집니다.
각 니트로 운영자들이 일시적으로 파워다운을 1일로 줄여주면 몰라도(그럴 일은 없겠죠. 어뷰징 때문에.)
이거 한 계정으로 모으는 것도 장난 아니죠.
그래서 이거 개선하려면 제발좀 빨리 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부계정이 많아져도 우리의 키체인 덕분에 로그인이 어렵진 않다는 겁니다.
키체인 참 대단한 발명품이네요.

SCOT는 계속 늘어날 거고, 니트로 사이트도 계속 늘어날 겁니다.
모든 사이트에서 활동하긴 힘들 테지만,,,
활동할 SCOT마다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빨리 해결되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정 하나로 활동할 분들은 반드시 태그를 보고 보팅하셔야 합니다.
sct 글이라서 보팅하려고 했더니 태그에 aaa가 포함돼 있다면 고민 더 해보시고 보팅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분리해서 쓸 분들은 태그 안 보고 보팅하셔도 괜찮습니다.

부계정 만들 분들은... 본인도 기억하기 쉽고, 타인도 알아보기 쉽게
저처럼 naha.aaa naha.sct 이런 방식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만들면 니트로가 아무리 많이 생겨도 딱히 헷갈릴 일이 없거든요.
naha.bbb naha.ccc naha.ddd ㅎㅎㅎㅎㅎ

그리고...
이 글에는 aaa 태그를 넣겠습니다.
SCT 사용자와 AAA 사용자 모두에게 알려야 할 이유도 있지만,
보팅 전에 고민 한 번 해보시라고 넣겠습니다. (물론 보팅 안 할 분은 고민할 일 없겠지만요. ^^)
SCT와 AAA를 하나의 계정에 스케이킹할 분은 보팅 전에 고민 더 해보시고 보팅해주시기 바랍니다.

Sort:  

mimistar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imistar님의 스.팀.코.인.판. 과 일기

...스앵님
팀.팀웍이 뭔가요?
코.코인(토큰)을 샀으믄
인.인제 스테이킹을 하그라
판.판사람은 팀킬인기라~
저도 naha님 스팀코인판 5행시에 참여해봅니다.
매도나 스테이킹이나 자유입니다. 5행시를 위해 대세를 따라 지어 보았습니다...

태그에 따라 다 보팅되는건 알지만... 부계정까지 만들어 따로 관리하면서 보팅할 자신이 없네요!! ㅋㅋㅋ

그럼 그냥 본 계정에 전부... ^^ 빨리 개선됐음 좋겠어요. ㅠㅠ

전 AAA 는 부계정으로... SCT 는 큐레이션만 하는 부계정으로^^

SCT는 큐레이션만 해도 확실히 매력이 있죠. ^^

저도 어느계정우로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빨리 개선돼야 할 텐데요... ㅠㅠ

참 불편하긴 하죠ㅠㅠ 그런데 뭐 결국 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는 많아야 2개정도될테니 머리 복잡해서라도 부계정 두개정도까지만 쓰실듯보통ㅎㅎ

대개 불편해 집니다.
저도 부계정 하나 만들어 놓았네여.
부계정은 AAA 보팅만 하려고 합니다.
글 재주가 없어서 큐레이팅만...

속상할것 까지야...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고민 끝에 각각 나누기로 했어요. 보팅바 개선되면 참 좋을텐데,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앗.. 귀찮아서 걍 본계정에 하려고 했는데.. 고민고민입니다.

보팅바 분리가 되면 좋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스팀 블록체인상에 기록되는 하나의 글에 대해 다른 토큰의 보상을 주는거라 그걸 분리하는게 쉽지 않을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지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936.63
ETH 2387.63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