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후기 : 귤토큰 ORG로 구매한 제주귤, 마침내 도착!

in #sct5 years ago (edited)

# ORG

생각보다 빨리 솔나무@solnamu님께 ORG 토큰으로 신청한 조생귤 10KG이 도착하였습니다!

저는 프리세일은 몰랐기에, 보유하고 있던 KRWP로 ORG토큰을 변환하여 구매하였는데요, 바다 건너 올 제주도 과일에 대한 기대감에 언제 도착하나 한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띠롱~ 집앞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접하구서~ 한달음에 바로 이동!

1.jpg

박스에서 Jeju Mandarins 벌써부터 침샘이 자극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뿅~ 오픈을 하니

2.jpg

보기만해도 알차보이는 귤이 한가득! 그리고 귀여운 서비스까지~

3.jpg

무농약에 가까운 농법이라 껍데기에 풍파를 헤친 흔적이 남아있어도 놀라지 말라고 하셨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 깔끔한 느낌이라~ 괜츈했습니다!

귤맛도 굿굿! 과일쟁이의 취향저격입니다~ ㅋㅋ

좋은 귤을 공급해주신 솔나무님, 그리고 KRWP로 스왑을 가능하게 해주신 SCT팀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선도거래와 토큰

사실, 귤토큰이 현재가 아니라 이전에 발행되었다는 사실을 어렴풋이만 알고 있었는데요, 지금보니 상당히 앞서간 개념이였던것 같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먼저 자금을 조달할수 있구요.

다만, 당시 스팀으로 받아 보유하게된다면, 현재처럼 가격하락에 마음이 아플수 있으니, KRWP의 고정거래가 어쩌면 많은 농산물 사업자 분들께 도움이 될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귤토큰외 게으른 농부님 쌀토큰, 얼마전에 대히트를 쳤던 3즙(사과즙, 포도즙, 석류즙) 등도 토큰화하여 판매하는 방식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네요.

자연스레, KRWP의 사용처도 확보되구요.. ^^

orgg.png

특히, SCT판의 매력이 더해져서 SBD등 법정화폐와 연결고리가 원활히 구축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스팀엔진 외 일반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업비트/바이낸스) 등에서도 입금 수수료는 안받고 출금시에만 수수료를 부가하는 것을 감안할 때,

SCT 생태계에도 어찌보면 외부 현금의 유입인 SBD의 KRWP의 전환신청은 SCT SWAP시 3%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은 어떠할까 합니다. (꼭 LP가 아니더라도 SBD로 마음편히 KRWP를 구입할 수 있도록요..!)

어찌되었든 앞으로 저자보상이 KRWP로 지급되는 방침이 섰기에, 신나게 귤과 쌀과 즙을 구입하고 판매할수 있는 윈윈구조가 잘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되세요~^^

Sort:  

SBD의 KRWP 전환 수수료 우대는 좋은거 같아요~

편안한 밤되세요 ^^

네~ 그러면 아마 SBD 공급에도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했네요~ 힘찬 하루보내세요! ^^

Hi @lovelyyeon.sc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755 which ranks you at #3295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감말랭이보다 귤이 먼저 도착했나요? ㅋㅋㅋ

토큰 스왑도 가능하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제가 귤토큰 발행자이면서도 이렇게 새롭게 발전되는 모습은 상상치도 못했어요.)

스팀시세 하락으로 귤토큰으로 귤이 판매될때마다 손해를 보는 구조가 되었지만... 제가 스팀을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어서 나중에 스팀 가격이 오르기만 한다면 손해분은 메꿀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어요.

이렇게 귤토큰으로 구매하신 리뷰가 쌓이면 또 어떤 홍보효과가 생길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고요. :)

감사합니다!
풀보팅, 리스팀, 귤토큰 5ORG 보내드렸어요!

앗~! 네네 택배전쟁의 승자는 제주귤이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조생귤 정말 맛났어요. 알이 꽉차있더라구요~ 좋은 물품 공급 감사합니다!

에구.. 그런데 스팀가격하락까지 들고 있었다면 손실이 커서 마음이 아프네요. 향후 KRWP로 교환 등을 통해 귤토큰의 원화 가격 안정화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귤토큰이 성황을 이루었으면 하네요! 편안한밤되세요~^^

요즘은 스팀잇내에서 솔나무님 귤이 대세군요 ㅎ

앗 ㅋㅋ 제가 대세를 늦게 알았나봅니다. ㅎㅎ 냠냠 맛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10.11
ETH 3522.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