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원하는 것은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계속해서,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스팀을 위해 무언가 준비하고 있다고 말씀드려왔습니다.

지금 당장 투자받을 일도 없고 하니 무언가를 완성한 뒤 보여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우선은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고 가겠습니다.


스팀이 만원을 넘어가던 시절, 스티밋은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유난히 20대 유저들은 잘 보이지 않더군요.

당시에는 가입인사 정도만 적어도 적지 않은 보상이 생겨났음에도, 많은 유입이 이루어지진 않았습니다.

SNS로서 죽지 않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20대 유저들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10대 유저들도 말이죠.

누구나가 글을 쓰고 보상을 받아가며 또 소통하는 그런 SNS의 모양새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보상도 그 부분을 해결해주지는 못했습니다.
사실은 저도 알고 대부분의 스티밋 이용자분들도 다 알고 계실겁니다. 많은 보상에도 젊은 유저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은 이유를 말이죠.

원하는 타깃의 정확한 니즈를 아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물론 당시에는 해결 불가능한 문제기도 했습니다만, 20대 유저들의 적극적인 유입을 위해서는 단순히 추가적인 보상이나 이벤트, 어설픈 게임 등이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죠.

전에도 말씀드렸듯 그러기 위해서는 커뮤니티 접근성의 향상과 대량 유저의 동시 유입도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지속 가능한, 그 사람들이 스티밋에 유입되었을 때 계속해서 이 커뮤니티를 사용하고 싶다고 느낄 무언가가 더 필요합니다.

그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이기도 하구요.
구체적인 생각이 있기는 한데 다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이 좀 아쉽네요.

전 20대 유저들이 원할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스티밋에 2년 넘게 머무르다 보니 이곳에 너무 익숙해진 게 좀 문제인 것 같네요. 적잖은 고정관념이 생겨버렸습니다.

저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당연하다고 받아들이고 있는지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정신이 없어서 격일로 글을 쓰고 있네요.
진행하는 일도 진행하는 일이긴 한데 오는 주는 싱가폴로 여행을 가기 때문에 긴 포스트는 힘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Sort:  

ksc님이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 느낌
살짝 옵니다..!!ㅎ
작년초 스팀잇 밋업중 20대만 모이는 방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가즈아 말고요..ㅎ
기대됩니다.^^

그때는 목적도 생각도 없이 어설프게 사람만 모았다가 아무것도 되지 않았죠. 그래서 생각을 갖고 구체화하는 방안으로 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ㅎㅎㅎ

맞습니다.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아무쪼록 계획대로 잘 진행되서 젊은 유저들이 많이 유입되고, 또 스팀잇 활성화에 일조하면 좋겠네요!! 화이팅^^

맞아요 지금의 일 활성유저 수천명은 너무 아쉬운 수준이네요ㅠㅠ

기대하고 기다려볼께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ㅎㅎ

장기적으로 봤을때 젊은 사람들의 유입.. 그게 가장 필요한 스팀잇이라는 말씀 동감합니다..
꼭 준비하시는게 퐝~ 터져주길..

넵 정말 빈틈 없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획하시는일 기대할게요^^

넵 감사합니다ㅎㅎ

어떤 프로젝트일지 기대가 됩니다.
여행 잘 다녀오시고 좋은 시간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할수있는 한 열심히 구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02 which ranks you at #398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34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32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93.82
ETH 3387.8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