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코인판] KR 스캇봇과 나이트로의 첫 응답 - 스팀코인판

in sct •  4 month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우선 연어님(@jack8831)님과 @tommycoin, @kopasi님께 성공적인 스팀코인판 런칭을 축하드립니다.

스팀코인판 주소: https://www.steemcoinpan.com

금일 한국시간 12시경에 서비스를 오픈하고 KR의 환호를 받으면서 시작되었으니, 많은 KR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언제나와 같이 초축약 압축 요약버젼 드립니다.

0. 스팀코인판이란?

암호화폐 관련 스팀엔진의 스캇과 나이트로를 이용한 니쉬 커뮤니티입니다.

1. 운영자

2. 팀원

스팀코인판은 큐레이터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그래서 KR에서 선발된 20분의 큐레이터분들이 @sct.cu1 - @sct.cu20의 아이디를 가지고 개별적으로 큐레이팅 활동을 합니다. 자세한 큐레이터 리스트는 하기와 같습니다.

image.png

@naha, @donekim, @newbijohn, @skymin, @feelsogood, @goodhello, @bluengel, @relaxkim, @glory7, @kingbit, @ayogom, @machellin, @happyberrysboy, @realmankwon, @lovelyyeon, @innovit, @ryanhkr, @matildah, @parisfoodhunter, @sonki999

ㅎㅎ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3.사용방법

image.png

a. SCT 토큰을 가지고 시작할시

스팀과 마찬가지로 SCT 토큰도 staking을 해야합니다. 이는 스팀엔진상에서 진행을 해야 하며, 가장 간편한 방법은 @virus707님의 글을 참조하는 것이 좋다.
링크 : https://steemit.com/kr/@virus707/tqe6z-sct

물론 SCT토큰을 구매해서 파워업해야 하며, 그 이후 사용자는 그냥 SCT 태그가 있는 글에 업보팅을 하면 스팀엔진의 스캇봇이 알아서 한다. 업보팅은 꼭 스팀코인판에서 하실 필요는 없고 익숙하신 비지, 스팀잇등에서 하시면 됩니다. 조심하셔야 할 것은 업보팅을 하실때 Steem과 SCT가 같은 비율로 업보팅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분을 짓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은 부계정으로 스팀이 적고 SCT가 많은 계정으로 따로 큐레이션을 하십니다.

b. SCT가 없을때

이때는 그냥 글을 평소와 같이 쓰시고 SCT 태그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단, 스팀코인판의 경우는 암호화폐 관련된 이야기만 되기 때문에 예를 들어 먹방이나 여행에 관한 이야기에 SCT 태그를 다실 경우 큐레이터들이나 운영진이 와서 다운봇을 할 수 있습니다. (SCT의 경우는 다운봇풀이 20% 형성되어 있습니다.)

c. SCT가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어요.

SCT의 업보팅을 보시려면 스팀코인판에 가셔야 합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 에 접속하셔서 자기글을 찾고 현재 예상 SCT 보상이 얼마인지를 보시면 됩니다. 단, 지금은 거의 닌자마이닝 수준의 완전 초기인 관계로 찍히는 숫자보다는 많이 적게 들어올 확률이 높습니다. 리워드풀이 어느정도 안정화 되면 찍히는 숫자가 믿을 만 할 것입니다.

image.png

d. SCT 업보팅을 받고 싶어요, 어떻게 해요?

우선 스팀코인판 주제에 맞는 글을 쓰시고 SCT 태그를 다시면 됩니다. 그리고 큐레이터분들의 업보팅이나 SCT 홀더분들의 업보팅이 오기를 기대하시면 됩니다. ^^ 초기에는 아직 글들이 그렇게까지 많지는 않기 때문에 빠르게 쓰시면 큐레이터 분들도 빨리 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e. 저 SCT 업보팅 받아서 3일 지났어요. 그런데 지갑에 안들어왔어요.

SCT의 SCOT 기반 스팀엔진코인의 경우는 스팀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지갑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신청"(claim"을 해야합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글은 예비증인님이신 @ayogom님이 작성하신 을 참조하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SCT를 클레임하기 위해서는 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이 되어 거의 실시간으로 스팀엔진 지갑에 입금이 됩니다.

이 링크는 어디 메모장에 잘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스팀코인판이 스팀과 다른점.

image.png

우선 SCT 팀에서 여러가지 기본값에 대한 조절이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중요 Data 나열및 의미 해석해드립니다.
(참조링크 : https://steemit.com/notice/@sct/sct-scotbot-parameter)

  • 런칭시점 토큰수: 320,000 SCT (구매자 16만, 운영자 16만)
  • Payout 기간: 3일 (스팀 7일)
  • 생성토큰수량: 9초당 5개
  • 작가:큐레이터 비율 => 50:50 (스팀 75:25)
  • 스테이킹: 3일후 payout (스팀 13주)

그외에 주요 기능들에 대한 상세사항이 있습니다만, 일반 사용자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들은 저 사항일것으로 보입니다.
즉, 보상기간이 스팀보다 반이상 짧고, 큐레이션에 대한 비율이 스팀보다 높습니다. 업보팅의 반을 큐레이터가 가져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가 크며, 스테이킹 기간도 3일로 13주인 스팀에 비해 훨씬 빨리 뺄 수 있습니다.

생성 토큰 수량의 경우는 한번 조정이 있었습니다. 저 말은 사실상 inflation율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시장이 받아 줄 수 있는 물량이 너무 많으면 가격에 타격이 곧바로 가기 때문에 초기에 세팅했던 것 보다 실제 런칭시에는 50%를 줄였습니다.

5. 개인적인 생각

우선 스팀 특성상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는 그동안 많이 올라왔고, 여전히 많은 부분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 글의 99%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다 보니 ^^) 실제로 인플레이션율과 가격 유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해결방안에 대해서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빠르고 좋은 시도와 KR의 좋은 호응에 박수를 보내며 스팀코인판이 흥행하기를 기원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안녕하세요 @jayplayco 님 소중한 글을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시스템에 대해서 좀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claim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서 남겨봅니다.
쓰신 글이 부족하거나, 그런것은 아니고 스팀잇의 인플루언서 님 중 한분이신 @jayplayco 의 글인 만큼 많은 분들이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언급이 되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에효곰님, 앗~ 좋은 생각이십니다. 안그래도 클레임 방법이 쉽지는 않아서. 추가해서 수정하겠습니다. ㅎㅎ
edit: 수정 추가완룟 ㅎㅎ.
참고로, 이제 프로파일이 포스팅키로도 수정이 되어서 sct.cu11은 사실상 너무 어려워요 ㅎㅎ.. 프로파일에 각 큐레이터분들은 관리자명을 같이 명시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진을 관리자 계정 사진과 같은것으로 하는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저는 지금 큐레이터 리스트를 보면서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ㅎㅎ. @jack8831님 제안드립니다~~

저는 사실 ayogom이 아닙니다.
분리된 자아 SCT의 큐레이터일뿐입니다 ㅎㅎ
절 부를땐 십일호라고 불러주세요 ㅎ

ㅋㅋㅋㅋㅋ @sct.cu11님 알겠습니다. 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역시 정리의 대가이신 @jayplayco님답게 sct에 대한 최고의 설명을 해주셨네요
큐레이터 선정후 첫 큐레이팅을 풀봇으로 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sonki99님 감사합니다. ^^ 앞으로 좋은 큐레이션 부탁드리겠습니다. :)

코인 관련 유익한 정보 누구보다 스팀잇 내 빠른 정보를 포스팅 해주시는 jayplayco님의 포스팅이 코린이인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부탁 드리며 풀봇으로 응원 드리고 갑니다.즐거운 오후 되세요

@skymin님 찾아와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저 같은 사람에게 유용한 글 입니다.
사실 전부 궁금한 내용이네요.

시간 두고 리스팀 해서 자주 봐야 겠습니다. ^^

네네, 사실 그냥 스팀 사용하시는것과 같이 사용하시면 되기는 합니다. 태그 SCT 달고요 ^^
그래도 SCT 업보팅 받으시는것 확인하시려면 steemcoinpan.com에 접속하셔서 보시고요 ^^

잘 정리된 글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사람들 보는 눈은 다 비슷한 것일까요?
저도 큐레이터로써 첫 풀보팅을 사용해봅니다. :-)

항상 느끼지만 내용정리 하나는 제이님이 :-D

역시 새로운 무언가가 궁금할땐
제이님 포스팅을 찿아보면 됩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jayplayco 님,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스판의 19번째 큐레이터 @parisfoodhunter 입니다.
저 역시 제이님을 정리의 달인 이라고 인정합니다.
정말 알기 쉽게 요점만 정리해 주셔서 제이님의 글은 보기가 편합니다.
저는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면서 큐레이터 활동하고 있으니 다른 큐레이트 분들과 달리 주로 작가님들이 주무시는 시간에 큐레이팅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멋진 제이님 포스팅 리스팀/풀보팅 하고 갈께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 sct 태그로 축하글 올렸습니다 ㅎ

와우 쉬운설명 정말 감사요
너무 잘 정리해주셔서 쉽게 이해했어용^^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스판 커뮤니티 메인 핀고정 포스팅으로 쵸걍츄하고파요~!
글 감사합니다~♥
댓글이 늦었습니다

이 글로 sct에 대한 이해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요즘엔 하루하루 따라가는게 벅차네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