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새로이 발행될 스팀엔진 코인 DEC 간략 소개 드립니다!!!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어제 스몬팀에서 DEC(Dark Energy Crystal) - 스몬 내 인게임 통화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전문은 아래 참조

https://steempeak.com/dec/@steemmonsters/the-forces-of-dark-energy-are-about-to-be-unleashed

수천년 전 다크에너지가 어쩌고 저쩌고부터 시작하는데 싹 다 생략하고 ㅋㅋㅋ 주요 내용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은 DEC, 다크에너지크리스탈
-> 일단 작명 쎈스는 부족해보임


2 금전적 이익이나 가치는 기대하지 말 것. 게임 내에서만 통용 될 것임.
-> 그걸 말이라고 ㅋㅋㅋ 금전적 가치 100퍼 있음.

3 출시일은 5월 20일 10시~12시 동부타임 기준

4 DEC를 얻는 2가지 방법

  • 기존 카드 갈기:

    안 쓰는 카드를 갈아 엎을 시 DEC 획득. 레어리티가 높을수록 더 많은 DEC를 가질 수 있고 당연히 골드는 더 많이 가질 수 있고, 알파나 프로모는 더 많이 가질 수 있음

  • 게임을 통한 획득

    하루 풀리는 DEC는 1,000,000 DEC인데 플레이어는 본인의 랭킹과 ECR(Energy Capture Rate)에 따라 DEC 획득 가능. 랭킹전에서 상대방을 이기면 DEC 획득가능하고 랭킹이 높으면 더 많은 DEC를 획득 가능함. 예를 들어 랭킹 점수가 두 배 차이나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상위 점수 플레이어는 하위 점수 플레이어보다 4배 더 획득 가능.

    또한 ECR는 보팅마나 같은 개념인데 한 번 랭킹전 배틀 시 1% 감소하고 하루에 25%p씩 채워줌. ECR이 50%인 경우에는 당연히 100%인 상태의 반만 DEC를 획득할 수 있음.

5 DEC의 사용처

  • 포션 구입:

    아래와 같은 포션을 구입 가능함. 순서대로 보면 레전더리 카드 드랍확률 업, 골드카드 드랍확률 업, 퀘스트 완료 시 더 많은 리워드 카드 획득, 미스테리카드(아직 뭔지 모르겠음) 받을 확률 업

image.png

  • 오브 구입:

    아마도 앞으로 신규 카드는 오브 구입을 통해 이루어질 것 같음. 1오브당 12몬스터가 들어 있고 해당 오브가 다 팔리면 또 다른 12 몬스터가 등장할 듯

image.png

  • 스킨 구입:

image.png



6 결론

앞으로는 게임 내 모든 거래는 DEC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됨. 그리고 DEC를 통하여 그동안 고여왔던 카드들은 싸그리 갈리고 스몬은 새단장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봄 ㅎㅎ


참 큰 그림을 잘도 그리고 실행하는 스몬팀입니다.

스몬에도 스팀엔진에도 그리고 결과적으로 스팀에도 큰 도움이 될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발 번역이라 ㅋㅋㅋ 혹시 보시고 이상한 점 있으시면 지적 부탁 드립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Sort:  

역시 스몬팀은 계속 일을 하고 있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빅조이님은 게임 외에서 첨 뵙습니다. 반갑습니다.

오~~ 스몬 안 한 지 3일이나 됐는데,,, 멋진 업데이트네요. 다시 열심히 해야겠어요. ^^

ㅎㅎㅎ 애증의 스몬은 매일 하는겁니다. ㅋㅋㅋ

결국 상위 랭커가 되기 위해 카드도 사야하는 현상이 지속되겠네요.

원래 인생이 그런가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스몬도 봄맞이(?) 새단장을 하는건가요? ㅎㅎ

네, 그렇습니다. 후후후

스몬 스몬 ㅠ,.ㅠ
전 포기 해버렸는데 ㅠ
여전히 핫하네요 !

좀비처럼 살아있습니다.

스몬팀만큼 스팀팀도 열일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러게나 말입니다. 정말 스몬팀이 스팀 하드캐리 하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안쓰이던 카드들의 대거 소각이 예상되네요.

소각률?이 꽤 매력적인거 같아요.. 클로브가 카드 엄청 사고 있음 ㅎㅎㅎㅎ

Jcar토큰 보팅합니다. ^^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7 which ranks you at #1005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10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nTOPAZ 생태계에 참여하기 ② ( $ ? 👍)

nTOPAZ 계정에 스팀 파워 임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1
JST 0.027
BTC 65079.97
ETH 3405.38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