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부계정 안 만들고 보팅파워 관리하는 방법

in sct •  3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SCT에 이어 AAA, SPT 등과 같은 SCOT이 계속 등장하는 관계로 스팀 및 각 SCOT의 보팅파워 관리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러개의 다계정을 만들어서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데 ㅎㅎㅎ

저에게는 그것 또한 매우 귀찮은 일이라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활동(aka 채굴 ㅋㅋ)할 수 있을까 고민 중에 다음과 같이 스팀의 보팅파워와 보팅파워%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SCOT은 스팀 베이스이기 때문에 어떤 SCOT을 이용하던 스팀 보팅파워는 소비되고, 게다가 현 시점에서는 스팀 보팅파워 보유에 따른 수익률이 가장 낮기 때문에 저는 보유하고 있는 스팀 보팅파워는 거의 다 임대를 보냈습니다.

임대 내역과 그에 따른 수익률(스팀가격 $0.38, 저자보상 75%, 매일 포스팅 작성 가정)을 살펴보면,

  • 디커머스에 3,000임대

    하루 한 번 약 $0.976에 해당하는 보팅 찍어주므로 ROE 계산 시 23.3%이고 추후 해당 토큰을 얻을 수 있음.

  • minigame에 1,000임대

    한 달에 한 번씩 임대 SP / 100 * 주사위추첨(평균값 15)에 해당하는 토큰 획득. 1,000 임대 시 한 달에 150 미니토큰을 얻을 수 있고 150 미니 토큰의 가격은 44.25스팀(0.295스팀 * 150)이므로 일년치는 531스팀. ROE 53.1%이지만 추후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ROE는 감소할 수 있음

  • 엔토파즈에 1,000임대

    이건 특별히 ROE를 고려하지 않고 임대. 추후 해당 토큰을 얻을 수 있음.

  • steem-ua에 250임대

    하루 한 번 약 $0.14에 해당하는 보팅 찍어주므로 ROE 계산 시 40.2%

  • 스팀몬스터에 3,500임대

    하루 한 번 862 DEC을 주고 이를 스팀 환산 시 2.15스팀이고 일년치 계산 시 ROE는 22.5%. 단, 최근 1,000스팀을 추가임대했던 상황이라 이를 반영하지 않았다면 ROE 추가 상승 여지 있음. 혹 스팀몬스터에 임대주신 분 있으시면 얼마 임대 주시고 몇 개의 DEC 받는지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스팀에서의 업보팅은 먼지가 되어 ㅋㅋㅋ 더 이상 신경쓰지 않고 막 누르면 되며, 이제는 각 SCOT에서의 보팅파워와 보팅마나를 관리하는 방법만 고민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부계정 만드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위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팀 임대 줬다고 내 소중한 스팀이 어디 가는 건 아니니깐요 ㅎㅎ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스몬임대는 좀 땡기네요.

스몬이 여러가지로 효자입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근데 부계정 나누는 이유는 스팀파워때문이 아니라
토큰 때매 아닌가요!? AAA랑 SCT같은 경우 토큰 스테이킹이 있어서리..

스팀파워는 공통으로 소비되니깐 그걸 분리하려고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ㅎ

그.. 예를들어
SCT 10000개
AAA 100000개 있는데
SCT 글에 풀보팅하고 싶은 글이 여러개라서 풀보팅 했는데
AAA 가서 보팅하려니까 보팅 파워가 없는.. 그런 상황 방지로 ㅎㅎ

아하 ㅋ 그래서 전 sct 위주로 보팅을 ㅋㅋㅋㅋ

아 그냥 임대를 ㅎㅎㅎ

ㅎㅎ 이제 스팀잇은 그냥 모랄까... 포탈 사이트로 이용 중입니다.

Congratulations @fenrir7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2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그냥 스파 임대를 해야 하나요? 그래도 이웃에게 찍어 주는 맛이 있는데..

sct나 AAA로 찍어주시면 더 좋아하십니다. ㅋㅋㅋㅋ

본계정은 한 방에 세 개(sct, aaa, steem)를 찍어드립니다.ㅎㅎ

알아두면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만 SP 임대 했더니 하루에 2,500 DEC 정도 들어오네요

비슷하게 들어오네요 ㅎㅎㅎ 좀 더 주지 ㅋㅋㅋㅋ

jcar토큰 보팅합니다. ^^

스팀은 이제 먼지가 되는건가요~ ㅎㅎㅎ

먼지가 되어어~~~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78 which ranks you at #953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62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아~~ 이런 방법이. ㅎㅎㅎ

ㅋㅋㅋ 스콧엔 굿입니당~!

그러낭~

스팀 큐레이션은 낭패입니당~ ㅠㅠ

SMT 어서 가즈앙~!
코인이 실생활에 사용되지 않는한
스팀 기축이라... 코인 그 자체 가치는 스팀으로 전환하지 않는 한 제로~! ㅠㅠ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당~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궁금한게 있습니다 스몬에 1000스파를 임대하면 얼마나 보팅이 오는지요?
4500스파 임대에 6.6불이 보팅된 건가요?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