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엔진 기반의 SCOTBOT에는 어떤 정보가 올라갈까? SCT 게시물 보팅 및 보팅파워 확인하기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blockchainstudio 님의 SMT vs Steem Engine 연재 3 - 스팀엔진 토큰 별로 개별 보팅파워가 사용되며 스팀과는 보팅 퍼센트만 공유됨 & 토큰별 보팅파워 확인방법 & 부계정 쓰는 것이 유리한가? 글을 보다가, 좋은 정보가 있어서 다시한번 정리 및 공유를 하기 위해 키보드를 꺼내 봅니다.

해당 본문 내용 중 재미있는 부분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SCOTBOT에서 제공해주는 API 정보입니다

`1. 계정 정보

기존 steemit 유저분들은 주로 https://steemd.com 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정보에 익숙 하실 것입니다.

SCOTBOT 에서도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scot-api.steem-engine.com/@ayogom (제 계정) 을 접속해 보시면

제 경우에는 어제 Gwangjuit을 만든 기반인 Dolphin 의 기록이 보이고, 그외에 요즘핫한 SCT와 핫했던(과거형) WEED가 보이네요

구성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심플하네요. 업/다운보팅 정보 및 스테이크/펜딩 정보가 있습니다

  • name
  • voting_power
  • last_vote_time
  • downvoting_power
  • last_downvote_time
  • pending_token
  • staked_token
  • symbol
    계정 정보를 바꿔서 본인의 정보도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 제 계정에 SCT가 0이 스테이크된 것은 다른 글로 이유를 쓰겠습니다 ㅎㅎ)
이처럼 각 스팀엔진 디앱마다 보팅 파워/다운보팅 파워가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게시물 정보

어제 제가 작성했던, 아래의 글을 바탕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확인 경로는 : https://scot-api.steem-engine.com/@ayogom/scot-gwangjuit-nitrous


구성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 SCT
  • active_votes […]
  • app "dclick.app"
  • author "ayogom"
  • authorperm "@ayogom/scot-gwangjuit-nitrous"
  • beneficiaries_payout_value 0
  • block 33116548
  • cashout_time "2019-05-25T00:53:24"
  • created "2019-05-22T00:53:24"
  • curator_payout_value 0
  • decline_payout false
  • last_payout "1970-01-01T00:00:00"
  • last_update "2019-05-22T00:56:50"
  • main_post true
  • pending_token 274645
  • score_hot 155849
  • score_trend 3247.15
  • tags "sct,kr,gwangju,steem,nitrous"
  • token "SCT"
  • total_payout_value 0
  • total_vote_weight 0
  • vote_rshares 3115342250

사실 게시물 정보에서 별다른 특별한건 찾을 수 없습니다. 다만 기존 steem 과 좀 다른 부분이라면 main_post 를 체크 하는 부분이 조금 특별해 보이고 나머지는... 아 어제 이야기가 핫했던 beneficiaries_payout_value 정보도 보이네요 그리고 다시 보니 score 도 보이네요 ㅎ

그럼 여러개의 태그를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저에게는 다행히 테스트 했던 글이 있습니다 ㅎ
https://scot-api.steem-engine.com/@ayogom/scot-actnearn

보시면 ACTNEARN / SCT 가 동시에 보이게 됩니다.
각각 vote_rshares 값도 다른것을 보니 각각 분리가 되어있는게 확실합니다
보팅 이력을 좀 찾아보면

위와 같이 rshares 가 별도로 구분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보팅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혹은 상대방의 보팅 비율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COTBOT 재미있네요 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philhyuntd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hilhyuntd님의 내 SCT 보팅파워는 어떻게 될까?

금전 ayogom의 포스팅을 보면서 갑작스레 나의 SCT 보팅파워가 궁금해졌다.
하여, https://scot-api.steem-engine.com/philhyuntd를 확인하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항상 궁금했던 ...

에효곰님,

이렇게 보이는 방법이 어떤 툴을 써야하나요?

이렇게 보여서 보기가 너무 힘들어요 ㅠㅠ.. ㅎㅎ 알려주세요~!

아하 ㅎ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파이어폭스 를 사용하고 있어서 자동으로 변경 표시 되고요
아니면 json viewer 사이트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https://codebeautify.org/jsonviewer
눈은 소중하니깐요!

오옷.. 감사합니다. 파폭으로 하니까 잘되네요~ 눈이 너무 아팠는데.. 이제 좀 잘 보이네욯ㅎㅎ

흠 스팀코인판은 도대체 스파가 얼마나 있어야지 업보팅 레벨바가 뜰까요? ^^;

크롬의 경우 다양한 json viewer extension이 있습니다. 모양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거 선택하시면 되요^^

캡춰할때는 간략히 보여주느라 껐는데 설명에 추가해놓아야겠네요.

추천해주실만한 json viewer extension이 있으신지요? :)

FeHelper 플러그인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싶지 않고 온라인 도구를 사용해보십시오 https://www.jsonformatting.com/

오 훗 재미있네요! 저도 이런거 배워보고싶습니다

저 정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도저언!

프로그래머의 눈이 매섭네요.
전 봐도 뭐가 뭔지...

ㅎㅎㅎ 그냥 뭐 때려 마추는것이죠 ㅎ!

Hi @ayogo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73 which ranks you at #775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75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좋은 정보성 글이네요~
풀보팅으로 응원합니다 !

돌핀코인도 가즈아~~

돌핀 코인 ㅎㅎ 활용 하면 좋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ㅎ

philhyuntd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zings님의 스판 건의사항입니다. (지갑 링크 변경에 대한 건의)

...의 수고는 필요하지 않을까요!ㅋㅋ
그리고 굳이 보려고 한다면, Steempeak에서 확인 가능하실 것 같네요!
단 , SCOT 토큰의 경우 누가 얼마나 스테이킹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ayogom의 포스팅을 참조하면 되겠지요!!

와... 신기해라. 저는 이렇게 나오네요.

스팀 보파와 SCT 보파는 별개라는 건 확실하네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렇습니다 ㅎㅎ 하루사이에 너무 많은 정보가 ㅠㅠ 나오니
금방 오래된 정보가 되어버렸어요

시작의 첫 발자욱 만들어주셨음에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COTBOT 재미있네요 ㅎ

흠... 뭐가 뭔지!! 재밌다니 신기합네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호기심이 많습니다 제가 ㅋ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서.... 스팀을 몰래 좀 모아야겠어요 ㅎ

buchheim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uchheim님의 저도 보팅파워 확인해봤습니다

녕하세요~
sklara의 부계정입니다

ayogom 포스팅 보고 저도 토큰의 보팅파워가 궁금해서 확인해 봤어요
역시나 우려했던 대로 본계정의 sct 보팅파워가 93% 가 넘는군요
스팀 보팅파워가 낮아서 맘껏 보팅 못하고 있는데...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65.59
ETH 3503.8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