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girl Magazine Vol.4] 서울에서 10시간 & 고속열차 SRT 탑승기! ソウルでの10時間&高速列車SRT搭乗! | Ramengirl🍜

in #ramengirlmagazine7 years ago (edited)

[KR][JP]


서울에서 10시간 & 고속열차 SRT 탑승기! ソウルでの10時間&高速列車SRT搭乗!


KakaoTalk_Photo_2017-09-24-20-30-07_47.jpeg

안녕하세요, @ramengirl입니다. 토요일에 있었던 밋업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에 다녀왔는데요~ 생각해보니 서울에 머문 시간은 10시간 정도라구요~! 너무 너무 짧게 느껴진 하루였어요.

こんにちは、@ramengirlです。土曜日にあったオプ会に出席するため、ソウルに行って来きました。考えてみると、ソウルの滞在時間は10時間程度でしたよ〜!あまりにも短く感じられた一日でした。

KakaoTalk_Photo_2017-09-24-20-57-37_34.jpeg

이런저런 일들로 서울로 출발하기 전 밤을 꼬박 새다 싶이 하고 부산역으로 출발했어요ㅜㅜ 기차안에서 자야겠다는 생각으로 올라탔는데요, 부산역에서 마신 커피때문에 잠이 안오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셀카타임을 가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 갈때는 KTX를 이용했는데요, 주말인데도 조용하니 좋았어요!

서울역에 도착해서 스팀페스트에 같이 가는 멤버분들을 뵙고, 어떻게 준비가 되어가는지, 가서의 계획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다들 영어공부에 매진중이시더라구요>< 저도 분발해야겠습니다! 스팀페스트 멤버분들과는 두번째 뵙는데 굉장히 반갑더라구요~! >< 저만 반가웠나요?ㅋㅋㅋㅋㅋㅋㅋ

ソウルに行く様々なことがあって前日に寝ることができず、釜山駅に出発しましたᅮᅮ列車の中で寝ようと考えて乗りましたが、釜山駅で飲んだコーヒーのために眠れなかったですね^^ ;;笑、なのでセルフィータイムを持ちました!☺️

行くときは、KTXを利用しましたが、週末なのに静かで良かったです!

ソウル駅に到着して、スティムフェストに一緒に行くメンバーの方々をお会いし、どのように準備ができていくのか、行ってからの計画などを話す時間を持ちました:)みんな英語の勉強に邁進中でしたね>_<私も頑張ります!スティムフェストメンバーの方々とは2回目会うのでしたが、すごく楽しかったです>_<私だけ嬉しかったのかな?(笑)

KakaoTalk_Photo_2017-09-24-20-30-09_34.jpeg

그리고 자리를 옮겨 스팀잇 여성유저분들과 밋업을 가졌습니다. 첫번째 장소에서는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고 대답해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저도 아직 가상화폐라는 것에 대해 계속 공부하는 중이지만, 처음에 가장 이해하기 어려웠던게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각종 생소한 용어들이였어요. 많은 여성 스티미안 분들께서도 이부분들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이에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 레나님 송이님 감사드립니다.

そして席を移して、スティミット女性ユーザーの方々とオプ会を持ちました。最初の場所では、気になるものを質問して答えていただく方式で進みました。私もまだ仮想通貨ということについて勉強しているのですが、最初に最も理解しにくかったのが***ビットコインとは何にか?***そして難しい各種用語がでした。多くの女性スティミアンの方々もあれについて多くの疑問がありました。

KakaoTalk_Photo_2017-09-24-20-47-23_29.jpeg

두번째 장소에서는 식사와 함께 다같이 맥주도 마셨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잠시 머무른뒤 열차를 타야 했기에 술은 마시지 않고 건배만 했습니다ㅠㅠㅠㅠ

二回目の場所では食事と一緒にみんなでビールも飲みました。残念ながら私はしばらく留まった後、列車に乗ら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のでお酒は飲まずに乾杯だけしましたねㅠㅠㅠㅠ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1_15.jpeg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4_81.jpeg

두번째 밋업장소에서 서울역보다는 수서역이 가까웠기에 부산으로 내려갈때는 SRT를 이용했어욧!

オプ会の場所からはソウル駅よりスソ駅が近かったので、釜山に帰る時はSRTを利用しましたー!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7_39.jpeg

제 생각엔 외관은 KTX가 좀 더 세련되게 생긴거 같아요...ㅎㅎ

外観はKTXの方がよりオシャレだと思いますが...笑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6_2.jpeg

그렇지만, 내부는 매우 쾌적했습니다. 화장실이 너무 커서 놀랏어요ㅋㅋㅋㅋ 10명도 들어갈만한 크기! 다른칸 화장실은 다르게 생겼을 수도 있지만 제가 있었던 1호칸 화장실은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でも、内部は非常に快適でした。トイレが大きすぎて驚きましたね。10人入るほどの大きさですた!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8_60.jpeg

마치 피치항공을 연상케 하는 핑크색의 좌석이였습니다ㅋㅋㅋㅋㅋ

まるでピッチ航空を連想させるピンクの座席でした😆

KakaoTalk_Photo_2017-09-24-20-30-19_71.jpeg

가방거는곳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했구요 :)

バッグをかけるところもあり便利に利用したんですね:)

KakaoTalk_Photo_2017-09-24-20-30-21_29.jpeg

콘센트가 의자 밑에 달린건 조금 불편했어요... KTX는 열차&좌석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창문 옆에 달려있는 곳도 있거든요! 그렇지만 콘센트가 있어 충전이 가능하다는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꼈습니다....>_<

コンセントが椅子の下に付いてたのは、少し不便でした... KTXは列車&座席に応じて異なりますが、窓の横についているところもあるんですよ!

KakaoTalk_Photo_2017-09-24-20-30-23_1.jpeg

수서역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도시락을 샀어요... 생각해보니 이 날 커피말고는 하루종일 먹은게 없더라구요ㅠㅠ

スソ駅に少し早く到着してお弁当を買いました...考えてみると、この日はコーヒーのほか、一日中何も食べてなかったですね〓〓

KakaoTalk_Photo_2017-09-24-20-30-24_89.jpeg

비쥬얼은 기내식 뺨치지만... 사실은 돈까스가 너무 굳어서 지우개를 먹는줄 알았어요^^;;; 남아있던 도시락을 샀더니 이럴수가...ㄷㄷㄷ 서울역에서 먹어본 도시락들은 다 맛있었는데 말이죠ㅠㅠㅠㅠ 딱딱하기도 했지만 맛도 정말 이상하더라구요(?) 결국 반도 못먹고 남겼습니다ㅠㅠ

음료수라도 먹자 생각해서 자판기를 찾았는데 1호차부터 6호차까지 가야한다길래 그냥 참았습니다... 헤헷ㅋㅋㅋㅋ

제 생각에 SRT의 좋았던 점은 강남에서 가깝다는 점, 수서역과 SRT내부가 쾌적했다는 점이고, 만족스럽지 못했던 점은 수서역내에 도시락 파는곳이 별로 없고 비싸다... 맛도 이상하다...ㅋㅋㅋㅋㅋ 자판기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좌석이 KTX에 비해 조금 불편하다, 와이파이가 계속 끊긴다 등이 있었습니다. 결론은 KTX가 더 편하다 그렇지만, 강남으로 갈때는 SRT를 이용하자 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석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이번 한 주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ビジュアルは、機内食のようですが...実際には、とんかつがとても固くて消しゴムを食べるのかなと思いました^^ ;;;残っていたお弁当を買ったらまったくもう...ソウル駅で買ったお弁当は、美味しい買ったのにㅠㅠㅠㅠ味も本当に変でしたよ(?)結局、半分も食べられなく残しました😭

ドリンクも飲もうと思って自動販売機を探したのですが、1号車から6号車まで行か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のでまあいいかと思っと飲まなかったですね。

私の考えでSRTの良かった点は、カンナムから近いこと、スソ駅とSRTの内部が快適だった点で、満足できなかった点は、スソ駅にお弁当売る所があまりなくてしかも高い...味も変...(笑)そして、自動販売機が離れすぎている、座席がKTXに比べて少し不便、Wi-Fiがずっと壊れるなどがありましたね。結論はKTXがより楽だけど、カンナム辺に行く時は、SRTを利用しよう!です。

今日も読んで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DQmZXi4F1j6UXuPvT4F5Hzj1mdJ6J8rNC6nJMywhThXtmRy.gif

저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투표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私のポストが良かったら、upvote&followお願い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Sort:  

hello my friend nice post and nice picture with high quality please check your steemd i did send SBD to you and i pharmacy student and i make post about medical health you can check in my blog. wish the best for you and your family

Thanks for thinking about students @peterwachira

please follow me and upvote my articles @peterwachira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팀 페스트 멤버들 모임

음식 맛있어 보여

그런 아름다운 젊은 아가씨를 위해 upvoted @ramengirl


그리고 ktx보다 srt가 조금 더 저렴해요 ㅋㅋㅋㅋㅋㅋ
화장실도 크구용!!!ㅎㅎㅎ 뭔가 새로 만들어진 느낌?!ㅎㅎ
여성밋업 너무 재밌어보여요`:)ㅎㅎ

Wow! What a shuttle! You are so nice :)

Upvote from @dunsky

안녕하세요 @ramengirl 님 와우 저는 SRT 라는 걸 처음 듣고 보네요 ㅋㅋㅋㅋ
정말 좋은데요?? 한국에 저런 기차가 있다는 것에 새삼 놀라고 촌놈 다 된 듯 하네요 ㅋㅋ 밋업 참석을 위해 먼 길을 왔다 가시네요.. 정말 그 열정을 배워야 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밤 되시길 바랄께요~~

@kimsungmin님 하핫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나중에 한국 오셔셔 이용하실 일 있음 참고해주세요 :)

네 정말 꼭 한번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신기해 할 듯 하네요.. ㅋㅋㅋ 필리핀에는 엄청 꼬진 MRT 라고 있거든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여행기를 보듯 리얼하네요.ㅎ 기내식처럼 보이는 저 도시락이 문제군요. 비주얼만 대박...ㅋㅋ 아....여성 스티미온들 좀 보고싶었는데 전부 얼굴을 가려주시니...^^

@tata1님 블록체인이다 보니ㅜㅜ 초상권 보호를 위해 죄송합니다ㅜㅜㅜㅜ 타타님 제 얼굴이라도 많이 봐주세요>_<

글게요. 할 수 없이 라멘걸님의 어여쁜 모습-하염없이 보았습니당^^

만나뵈어서 정말 좋았어요!! srt 화장실이 진짜 넓네요! 내부도 고급진데..... 수서역에서 샀던 돈까스 도시락 ㅋㅋ지우개씹는 맛이였다니 ㅋㅋㅋ악 ㅋㅋㅋ찰진표현력 굿!!진짜 먼 부산에서 왔다 가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용 다음기회에 또 보아용!

honeythegreat님 저도 너무 반가웠어요~^^ 다음에 또 뵈요~~>_<

그래도 이전까지는 서울역에 가야했던걸 수서에서 갈 수 있으니 !! 그것 자체로 용서됩니다 ㅎㅎ

@nps0132님 맞아요>_< 시간이 정말 많이 단축되더라구요~^^

OMG what an adventure !!!
<3 those pics are Amazing


밋업 참석하고 가셨군요~
도시락은 겉보기는 꽤 괜찮아 보이는데 아쉽네요...

이상하게 귀걸이에 눈이 갔습니다... ^^;;

라이언님 귀걸이에 눈이 가시다니 섬세하시군요>_<

섬세한 아재 라이언 이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49.42
ETH 3122.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