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돈사혼자말) 손절에 대하여.

in #qsxfthnkp6 years ago

손절은 참 어렵다.

기계적으로 잘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지만 대부분 어려워한다. 이유가 무얼까..

손실액이 백만원일때는 50만원까지만 반등하면 손절해야지.. 그러다가 2백으로 손실이 커지면 백만원일때할껄ㅜㅜ 하면서 후회한다. 그리고 손실이 백만원까지 줄어들만큼만 반등을바란다. 이유가 무엇일까..!

손절은 나의 손실을 '확정'짓는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나의 판단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는 행동이기때문이다.

시장을 바라보는 나의판단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기 싫은것이다. 내가본게 맞고 잠시 훼이크를 줄뿐이야... 라고 자기위로하는순간. 손절타이밍은 놓치고 존버의세계로...!

존버가 쉬울수는있지만 존버만큼괴로운것도없다.ㅎ

스팀에서 알게된 전업트레이더 제이형님과 빙구님도 손절은 반드시 해야한다고 늘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이제 손절을 칼같이 하려면? 에대한 고민이 생긴다.

스팀팔로워 빙구님께 조언을 구해보았다.

  1. 차트복기
  2. 매매일지
  3. 원칙을 세우고 절대 어기지말기
  4. 승률관리 또는 익절과 손절의비율관리

이정도 조언을 얻었는데 쉬워보이지만 쉽지않을거같다.ㅎㅎ

아무튼, 난 손절을 엄청못하는데 진짜.. 내 허접한 능력을 인정하기싫은가보다. 그러면...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ㅎㅎ 끗

Sort:  

사람마음이 다 그런거 같아요 인돈사님 ㅜㅜ

제가 사람답게 살고있나봐요ㅎㅎ

존버와 손절사이..항상 개인투자자들의 갈등구조이죠.

익절과 손절사이가아니라 존버와손절이리니 맴이 찢어지네요ㅜㅜ

ㅠㅠ
손절 어렵죠

근데 전부터 궁금했던게 있답니다
인돈사가 무슨 뜻인가요?

인터넷으로 돈버는 사람
ㅋㅋ
이 분 유명한 분이세요.
네이버 카페 주인이세요.
(애드센스 스쿨)
ㅋㅋㅋ

인터넷으로 돈버는 사람들 이라는 네이버카페의 운영자입니다.ㅎㅎ 그래서인돈사구요. 제가 유명하지는않습니다..끙..ㅎ

거짓말입니다. 유명인입니다!!!!

저 거짓말 할줄 모르는데요....ㅜ

손절 어렵죠... 그러나 필수 입니다!
저는 투자를 장투와 스윙 트레이딩으로 나둬서
가치투자를 하는것은 손절 없이,
스윙 트레이딩은 워렌버펫이 손절 하지 말라고 해도 나는 합니다!
그분은 돈이 워낙 많으니까 걔기면 되겠죠...저는 다르니까요.
저도 스윙 트레이드한 코인들도 수많은것들이 손절 되었지만 그래도 저는 이익볼때는 또 많이 먹기때문에 괜챦습니다.

많은분들의 문제점이 뭐나면 존버를 해봤는데 몇번 많이 먹었다가 문제입니다. 그렇게 되면 버릇이 그렇게 들어서 무조건 존버만 하다가
한번에 거덜이 엄청 크게 납니다.... 한두번에 말아 먹을수 있습니다.
우리가 코인들도 존버가 답이다고 하는데... 그건 우량 코인한테만 해당 되는 이야기 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잡 코인들은 손절이 답!!!!
죄송한 이야기지만 스팀잇에서도 잡코인 존버했다가 거덜나시는분들
생길것 같습니다.

어찌그리 저를 잘아시나요ㅜㅜ 존버해서 크게 먹은경험이 저를 거덜로이끕니다ㅜㅜ 이거 꼭 경험해야나아지나요ㅜ 경험안하고 습성을 바꾸고싶어요ㅜㅜ

크... 손절하면 정말 가슴이 쓰릴것 같습니다. T^T

손절안하면 더 가슴이 쓰린 미래가 기다리더군요ㅜㅜ

손절 못 해서 이 고생이네요 ㅠㅠ
무너지면 손실이 더 커지는데 도 손절은 아쉬움에 쉽지 않죠 ㅠㅠ

맞아요. 뻐기면 손실이 더 커지는데... 난 왜 뻐기고앉아있는지ㅜㅜ 아흑

손절이 어렵죠 확실히..
저도 차트공부가 많이 부족해서 그런지 지금도 잘 안됩니다ㅋ

그래서 저는 손절도 손절이지만
반매도하는 습관이랑,수익금은 철저하게 분리하는 것에 중점을 뒀어요.

복리 노리고 수익금까지 몰빵해서 다시 사면
심적으로 아쉬움이 많아져서 손절을 어렵게 하는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부분도 중요한것같습니다. 이래저래 트레이딩은 어렵군요ㅜ

어짜피 오르거나/내리는건 50% 확률이지만,
파는건,, 마음을 이겨야 되서 참 어려운것 같아요 ㅋㅋ
기계적으로 원칙을 세워서 해야....ㅋㅋ

그나마 요즘 장이 좋아서,, G20만 뭐 없으면 좋겟네요

기계적으로 원칙을 정해도 그걸따르는건 또 다른문제더라는...ㅜㅜ

전 10배 오르든 10배 내리든 계속 존버만 하다가 망했어요 ㅠㅠ

손절을 안해 본건 아니지만 사는건 쉽고 파는건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그냥 전부다 가즈아~ 되길 바랄뿐입니다 ㅎㅎ

아 맞아요. 사는건 쉽죠ㅎㅎㅎ

계속 사기만 하다가 망했어요 ㅠㅠ

손절 너무 어려워서 손절 안해도 될만큼의 돈만 투자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근데 계속 투입금이 늘어나는건 물렸기 때문 ㅎ

이것도 중요한원칙 같습니다. 감당되는수준만 투자하기! 지키기어렵지만...ㅜ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