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3d| 에펠 스타일_ 02 책상 위 에펠탑 printed Eiffel Tower, STL from Thingiverse

in #photokorea6 years ago (edited)

2개월 전에 '에펠 스타일'이라는 책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책의위로| 에펠 스타일 Le Style Eiffel_ 01

이 책으로 한번 더 포스팅할까 했는데 어차피 하는 일도 할 겸 다른 방식으로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teemit_book-3d_20180412.jpg

에펠탑에 대한 책이니 3D프린터로 에펠탑을 출력해서 책과 함께 찍어봤습니다. 레고 미니 할로윈은 찬조 출연.

성남시에서 지원받는 돈으로 3D프린터 필라멘트(출력 소재, 플라스틱 등)를 신나게 사는 중인데요.
에펠탑처럼 일반적인 건 굳이 제가 모델링하지 않아도 더 잘하는 사람들이 해놨을 테니 싱기버스 Thingiverse에 들어가 봅니다.

steemit_book 3d_20180412_01.jpg

싱기버스는 MakerBot에서 운영하는 3D프린팅 커뮤니티 사이트로, 사용자들이 업로드한 3D프린터용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이런 종류의 사이트 중에선 제일 크고 수많은 사용자들이 있죠.
파일도 엄청나게 많으니까 이걸 갖고 3D프린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에 가시면 됩니다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상상공작소 추천).

에펠탑을 검색하니 역시나 많이 나오는데요. 그중 납작한 두 형태를 끼워서 탑을 만드는 게 제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한 방식이라 골라봤습니다.

steemit_book 3d_20180412_02.jpg

steemit_book 3d_20180412_03.jpg

3D프린팅은 소재를 아래에서부터 쌓아서 만드니까, 납작한 걸 눕혀서 출력하면 프린팅 시간이 짧고 효율적이죠.

다운로드한 파일을 제 프린터의 소프트웨어에서 열어서 변환합니다.
이 파일은 보통 모델링을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제한적).
업로드한 사용자는 자기가 모델링한 3D 프로그램에서 범용 출력파일을 저장(STL)하고, 다운로드한 다른 사용자는 자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도록 변환(Gcode)하죠.

스티미언으로서는 이 파일 공유자에게 보팅하고 싶어지는군요. 프린팅 사진 싱기버스에도 올리고 인사 한마디 남겨야겠습니다.
Special thanks to Thingiverse user "Physics_Dude" for sharing Flat Pack Eiffel Tower which I made!

steemit_book-3d_20180412_04.jpg

hardware: Cubicon Style
software: Cubicreator 3.6.4 (no raft)
estimated time: 01:00 (ABS), 01:00:28 (PLA)
filament cost: 5.78g (ABS), 6.94g (PLA)


처음 써보는 브랜드의 필라멘트도 있어서 테스트 겸 세 컬러 뽑았습니다. 스캔해보니 책과 함께 찍은 사진보단 좀더 디테일이 보이네요.
프린팅 테스트는 재미로도 하지만 가령 (물건 자체가 전혀 다르더라도) 끼우는 데가 있는 디자인을 할 경우에 간격을 얼마나 둘지... 이런 자잘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험이기도 하죠.

책 때문에 프린팅이니까, 뜬금없어도 '에펠 스타일'을 추천하는 걸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저는 책을 읽고 책상 위의 에펠탑을 자가제조했지만, 자가제조도 바로 안되고 파리여행도 바로 안되신다면 '에펠 스타일'이 대안입니다.

에펠 스타일_ 마르틴 뱅상, 브리지트 뒤리외_ 미메시스

Sort:  

3D프린터의 결과물들만 보았지 저런 과정은 처음 보았네요 ㅋㅋ 신기합니다

방문 감사! 신비주의 프사... 엄청 눈에 띄는데요? ^^

ㅋㅋ 갤놋8 쓰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써달라했어요 ㅋㅋㅋ

어느새 이렇게 3D 프린팅의 저변이 확대되어 가고 있었군요. 언젠가 해봐야지... 하고 있었는데, replayphoto님 덕분에 무척 가깝게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 머그컵에서 스타워즈까지~ 바로 해보실 수 있어요 :D

요즘 가끔 보팅만 합니다 (@tip2yo 님 글과 비슷한 이유이기도 하고... 그러고 보니 저한테도 보팅만 하고 사라지시는 분들이 있네요 ㅎㅎ)
댓글 없는 보팅도 마음의 표현인거 아시죠? 그게 불과 0.01인게 쑥스럽긴 하지만.

알다마다요~~ 금액 상관없이. 정성껏 쓴 글 한사람이라도 더 읽고 함께 한다는 표현을 해주면 조금이라도 힘이 나지않을까 하는 맘으로, 저도 겨우 보팅만 하고 가는 경우 많아요~ 감사합니다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누르고 가용~^^

방문 감사합니다~ ^^

3D 프린트에 도색까지 완벽하게 갖춘 기술은 언제쯤 완성될까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그러게요. 후가공 문제가~ ㅎㅎ
2d 잉크젯 타입의 프린터도 있다니까. 어쩌면 의외로 빠를지도~ :)

오오 3D프린트로 한 작품 군요! 멋진대요? ㅎㅎㅎ몰라서 그런데 3D MAX로 받아서 출력하려나요

max에서 출력용(STL)으로 저장하시면 될거에요! ^^

This post received a 44%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replayphoto!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replayphoto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4%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