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에서 만난 순간

in #photography5 years ago

thumb.jpeg

이 아이를 만나기까지 꼬박 오일이 걸렸다.
처음에 경계를 하던 그들과 함께 어울리기까지는
오일이 걸렸다는 이야기다.
네팔에서 만난 인디아 집시들은
영어조차 잘하지 못하는 탓에
see you tomorrow라는 말조차 전달이 되질 않았지만...
나는 매일 찾아갔고
그들은 내가 매일 오는 줄 알고있는 사이가 되었다.
한 집시여인이 나에게 싱긋싱긋웃으며
자기에게 보물이 있단다.
그리고 나를 끌고 들어간 천막안에서
이 아이를 만났다.
10days 10days를 외치며 웃음이 떠나지 않는걸로 봐서
태어난지 열흘이 된 아기가 아닌가 짐작을했다.
이 아이가 요람에 누워있는 순간을 목격하는 순간
이유야 알리 없지만 가슴이 뭉클해졌다.
고요하게 누워 새근새근 숨소리를 뱉어내는 이 아이가
조금은 더 행복한 세상에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그리고 내가 조금은 그런 세상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며
살아야겠다고...
생각을 하며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다.
Nepal - Pokhara 2006.5


아무 직장도 잡지 못한 채 카메라를 잡고 떠돌던 그 때가 떠올랐다.
무슨 기대를 하며 찍은 사진들도 아니었다.
그냥 사진찍는게 행복했던 시절.
그 시절을 나는 온전히 살았고 이 사진은 내셔널지오그래픽 금상을 받으며 내 인생을 조금씩 틀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Sort:  

사진을 잘 모르는데 전율이 느껴지네요.
이 아이에게 축복이 있기를...

팔로우 하고 갑니다.
제가 매일 보팅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banguri 팔로우 하시고 댓글로 주소 남기시면 제가 찾아가겠습니다.

근래에 본 사진 중 최고의 사진입니다
친해지는데 오래 걸린만큼 좋은 사진으로 오래 남겠어요

Congratulations @pic-w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supports the SteemFest⁴ Travel Reimbursement Fun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온전히 살았다는 표현이 참 감동적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멋진 인연입니다.^^

고요하게 누워 새근새근 숨소리를 뱉어내는 이 아이가
조금은 더 행복한 세상에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그리고 내가 조금은 그런 세상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며
살아야겠다고...
생각을 하며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다.

서막이군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이 사진이 @photo-token에 의해 다운보팅이 되어서 제가 디스코드를 통해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운영진에서 실수를 했다고 미안하다고 대신 한국어로 전해달라고 말을 하더군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260.20
ETH 2431.9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