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 Look into Vietnam

in #ntopaz6 years ago (edited)

ntopaz-image-0
Photographer @ Cong Ca Phe, D1, Saigon, Vietnam



ntopaz-image-1
An expat @ Cong Ca Phe, Backpackers street, Saigon, Vietnam



ntopaz-image-2
Sunset on the Mekong River @ Mekong River, My Tho, Vietnam



언제부턴가 DSLR 은 참 꺼내기가 부담스러운 물건이 되었다. 찍히는 사람들도 폰 카메라를 들이대면 자연스러움을 잃지 않는데, 괜히 DSLR 을 들이대면 다소 긴장하고는 하니, 찍는 나도 덩달아 긴장돼 점점 DSLR 은 웬만해서는 꺼내지 않게 된다.

희한한 게, 인테리어가 참 괜찮은 카페나 레스토랑 주인들의 경우 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에는 크게 개의치 않아 하다가도, DSLR 을 꺼내면 제지하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다. 인테리어를 베끼려는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 머쓱해져 DSLR 을 도로 집어넣은 적이 몇 번 있었다.

종종 머쓱한 경험을 하다 보니 매번 지니고 다니던 DSLR 을 갖고 다니지 않는 빈도가 늘어났고, 그에 비례해 무척이나 찍고 싶은 피사체가 앞에 놓였는데, 카메라가 손에 없는 상황이 늘어간다. 아쉬운 마음에 폰 카메라로 담아보지만, 무언가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가 없다.

DSLR 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라는 기억이 묻어있는 사진으로 골라 업로드를 해본다.



Camera/Phone

iPhone 6

Location

Saigon, Vietnam
My Tho, Vietnam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사진을 찍는다고 할 때 늘 DSLR이 등장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고등학교 때 DSLR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각광받곤 했죠. ㅎㅎ또 어느새 폰카메라로 충분한 시대가 되었네요. DSLR이 짐짝이 되어버린.

전 여행 갔을 때 아이폰 있는 분들 너무 부러웠어요; 굳이 무겁게 카메라 없어도 충분히 예쁜 사진이 나오는..
분명 폰카가 모든 걸 표현할 수 없겠지만서도 위의 아이폰 사진도 너무나 감각적인걸요:D

평소에는 크게 불만 없는데, 어두운 데서는 데쎄랄이 간절해집니다.ㅎㅎ 잘 찍으시는 분들이야 장비 상관없이 훌륭하게 찍으시지만 말이에요.. -0-

아... 어둠! 밤이 있었죠 ㅎㅎㅎ 갑자기 역시 카메라는소중해란 생각이 드네요 ㅋ

ㅎㅎㅎㅎㅎㅎ 꼭 있어야 합니다. 소중해요! xD

제재하는 경우는 없었는데 폰으로 같은 가게인데 폰으로 찍을때는 아무 반응 없었는데 카메라 들고 찍으니 맛집 페북지기라고 생각했는지 음료를 공짜로 줘서 머쓱해지더군요....ㅎㅎ

전 왜 그런 이벤트 없이 제지만..ㅠ
한번은 콕 찝어서 아이폰으로 찍는 건 오케이. 그 카메라는 안됩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해서 뻘쭘해지더라고요.ㅎㅎㅎㅎ

안녕하세요 짱짱맨 출석부를 운영중인 마이입니다. 즐거운 스티밋 하세요!

꾸준히 올려주시는 것 봤습니다. :D
마이님도 즐거운 스티밋 되세요-!

Hi @machelli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26 which ranks you at #1108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3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31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아이폰 감성은 역시나 따뜻합니다 ♡-♡

반님 호이안 사진에 비하면... 볼품 없네요. xD

아이고 ㅠ
제 사진은 얻어 걸린것입니다 ㅎ

역시 카메라로 찍으면 다르긴하지만..
스맛폰 덕분에 디카는 점점 안쓰게 되네요ㅎ

저라도 더 자주 써야겠습니다.ㅎㅎㅎㅎ

정물화를 보는 것 같네요 베트남의 일상도 사진에 깊게 배어 있는 느낌이구요
석양이 스스로 역광을 만들어냈군요 이국적이고 아름답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댓글을 이제서야 봤네요. 요즘 스팀잇에 시간 할애를 많이 안 하다보니^^;;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