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s 음악 추천] Quinn XCII.

in #norae6 years ago (edited)

door.jpg
멋진 대문을 그려주신 @yunasdiy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omani02 솔입니다.

저는 요즘 '스팀잇송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가사를 쓰고 있습니다.
@caferoman 님이 만들어 주신 멜로디에 친구에게 편하게 이야기 하듯 랩을 하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열심히 가사를 쓰던 도중 문득 영어로 노래를 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코러스와도 잘 어울릴 것 같고, 외국 친구들도 이 노래를 듣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가사 내용을 영어로 번역해서 불러 봤지만 제가 생각하던 이상과는 전혀 다른 곡이 되어있더군요. 형편없는 영어실력과 끔찍한 발음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국 가수들이 부른 노래들을 들으면서 영감을 얻던 도중 너무 마음에 드는 가수를 찾게 되었습니다.

36-og.jpg
바로 Quinn XCII 입니다. 1992년생의 디트로이트 출신 싱어송라이터 입니다. 팝, 힙합, 레게, 소울 등의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퀸 나인티투'는 레게 풍의 그루브한 곡에 이야기하는 듯 편하게 노래를 합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노래를 듣다보면 잔잔한 바다위에 커다란 튜브를 타고 누워있는 듯한 기분이 들더군요. 케이지콘님의 부엉군에 빠져있어서인지 사진을 보면 새하얀 부엉이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Tourist라는 곡입니다. 2017년 발매한 'The story of us'라는 앨범의 타이틀 곡인데 퀸 나인티투의 독특한 스타일이 잘 담겨져있는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루브한 리듬에 여유롭게 노래하는 것을 듣다보면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실 겁니다.


Straightjacket 이라는 곡입니다. 제가 퀸 나인티투라는 가수를 알게 해준 노래입니다. 레게풍의 비트에 친구에게 이야기하는 듯한 보컬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래를 듣고 나니까 이친구의 다른 노래들이 궁금해 지더군요.

노래의 처음 시작부터 상당히 독특하고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퀸 나인티투의 스타일에 중독되어서 계속 이 노래를 듣게 되더군요. 힘든 일주일이 지나고 드디어 주말이 왔군요. 다들 기분좋은 노래를 들으시면서 즐거운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D

오늘은 글을 좀 일찍 쓸려고 했지만 여자 컬링 한일전을 응원하다보니 결국 12시를 넘겨서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연장까지 가서 마지막 드로우를 할 때까지 손에 땀을 쥐고 응원했습니다. 정말 영화같이 승리를 해서 더욱 기쁘네요. 여자 컬링 국가 대표팀이 스웨덴을 이기고 금메달을 따길 응원합니다. 영미선수 화이팅!!


지금 '자신만의 스팀잇송을 만들어라!!'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상금도 많고, 재미도 있는 이벤트 입니다.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여해주세요 :D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캐이지콘님 따라 와서 팔로우했어요. 스팀잇 내 노래 활성화를 위해 많은 일을 하시는군요. 응원합니다! 노래 잘 들었어요 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음악포스팅들도 활발해졌으면 좋겠어요 :)
저도 팔로우하고 자주 놀러갈게요.

호오 처음 들어보는 스타일의 곡인데 엄청 매력적이네요!
저도 컬링 보느라 시간 다 갔다는 ㅎㅎㅎㅎㅎㅎ 영미야아아아아
아 저도 스팀잇송 만들고픈데 실력이 부족해서 흑흑

정말 매력적인 가수인 것 같아요. 들어도 들어도 좋네요 :D
컬링 진짜 너무 팽팽해서 영미야ㅏㅏㅏㅏㅏ 헐!!!!헐!!!!!! 할때마다 저도 같이 소리치면서 봤어요 ㅋㅋㅋㅋ

스팀잇송은 써니님이 만들어주신 10초 짜리 멜로디에 간단하게 한마디만 하셔도 되요~~ :)

Straight jacket도, Tourist도 노래가 정말 좋네요! : )
퀸 나인티투 목소리가 정말 매력적이고 중독성 있는 거 같아요 ㅎㅎ
벌써 제 재생목록에 ..! +,+ ㅋㅋㅋㅋㅋ 덕분에 좋은 노래 알고 가요! :D

노래가 묘하게 중독성 잇죠 ㅋㅋㅋㅋ 저도 몇일째 듣고있네요.
저는 해지스님의 미릇듯기에 중독되어서 애타게 다음 포스팅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D

야밤에 선곡 듣고 기분좋게 컬링 짤 보는중입니다 ㅋㅋㅋ영미!!!

DQmQSxuzzi1P6WXt49hZMy6xsDmQfbC8gDm5Bddwwk1iMn5.jpg
기분좋게 들으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ㅋ

쪼야님이 노력상 주신다고 해서 저도 주사위 지옥에서 탈출했어요!!!

저도 스팀잇송 참여하고싶어요

https://steemit.com/kr/@omani02/54elzg 요기 링크에 있는 4개의 mr중 마음에 드시는 걸 고르셔서 거기에 가사를 입혀주시면 되요!! #steemitsong 태그만 달아주시면 됩니다. :D

너무어렵네요 ㅠ 그래도 너무 재미있는 이벤트같아아요

2분 가까운 멜로디에 가사를 쓰는 것이 어렵다면 제가 예시로 만들어둔 것 처럼 써니님이 만드신 10초짜리 멜로디에 짧게 한마디를 녹음하셔도 되요 :D

캐이지콘님 따라 와서 팔로우했어요. 스팀잇 내 노래 활성화를 위해 많은 일을 하시는군요. 응원합니다! 노래 잘 들었어요 ㅎㅎ

오 믿고 듣는 솔님 추천 리스트! Tourist 이 노래 너무 좋네요! 어깨춤췄다는 솔님이 부르는 노래도 빨리 들어보고 싶네요! 부엉이 자꾸 보이네요..심지어 케콘님 최신 부엉이랑 닮았...

노래 정말 좋죠 ㅋㅋㅋㅋ 저도 요즘 저친구 노래만 듣고있어요 ㅋㅋㅋㅋ
조금만 기다리시면 제 목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D
저도 스팀잇을 시작하고 부터 부엉이가 매력적으로 보여요...자주 보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게요 저두 같은 생각함1!!

와아 리듬감이 중독성 있어요.
너무 좋네요 :) 무한반복중이여요!
주말 아침 모닝송으로도 제격이네요 :)
좋은 노래 소개 감사해요-

왠지 모르게 중독되는 노래 같아요.
저도 몇일째 무한반복중이에요 ㅋ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오마니님 오늘 소모임 큐레이팅을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가 주말에 일이있어서요

넵!! 걱정마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771.81
ETH 3174.77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