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s is the base #1 당신이 반드시 한번쯤 들어 봤을 베이시스트

in #norae6 years ago

Bass is the base #1 - Nathan East

blog_dafteast.jpg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오늘은 베이시스트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 싶어서 잠자리에 들기 전 모니터 앞에 앉았습니다. @musiciankiyu 님의 포스팅을 보다가 Get Lucky의 그루브 넘치는 베이스 연주가 또 귓가에서 떠나질 않아가지구요...

사진 속 Daft Punk와 함께한 선한 범고래의 표정을 연상시키는 형님이 바로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Nathan East입니다.

7-90년대 팝송이 카페에서 나오고 있다면, 아마 50퍼센트는 아브라함 라보리엘이 아니면 나단 이스트가 세션을 한 곡일 것이다. 그만큼 그는 일궈놓은 음악적 재산들이 수도 없이 많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아티스트들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101 Eastbound - 감미로운 베이스 라인에 덤으로 얹어주는 청아한 스캣

백문이 불여일청이라고 우선 BGM을 깔고 시작을 해야할 것 같네요, Nathan East가 속한 슈퍼밴드 Fourplay가 연주합니다. 101 Eastbound

(아 원래 원곡 연주에 참여했던 초창기 Fourplay 영상을 찾고 싶었는데 찾을수가 없네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연주도 일품이지만 무엇보다 이 곡의(그리고 Nathan East의) 매력은 곡 중반부에 청아한 목소리와 함께하는 스캣(4:40부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베이시스트 치고 너무 목소리가 좋은 세션계의 엄친아인 그는 여기저기서 노래를 부업으로 부르고 다니시는(??) 베이시스트입니다.

Let's make love - Fourplay가 근 28년을 보컬고용 없이 활동할 수 있는 비결

이분이 만들고 부른 곡들 중에서 (특히 한국에서) 유명한 곡 중 하나가 Let's make love인데요,
이 곡은 스윗소로우가 한국어로 번안해서 부른 버전도 있습니다만... 전 나단 이스트 형님의 맑고 고운 보컬을 음미할 수 있는 오리지널 버전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중후한 베이스라인을 연주하는 연주자에게서 이렇게 맑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나온다는 것 뭔가 역설적이지 않나요? (그나저나 포플레이는 언제 다시 내한을 오실런지...)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번째 영상 링크 음악 느낌 상당히 좋네요 ㅎㅎ 스캣 부분 포인트 짚어 주셔서 유심깊게 들어봤는데 들릴듯 말듯 자연스럽네요

네 내한을 띄엄띄엄 오긴 하지만 한국인의 정서와도 잘어울리는 듣기 편안한 재즈를 연주하는 포플레이 그리고 그 사운드의 중추라도 할수 있는 나단 이스트인지라... 언제 들어도 좋은 것 같아요

그렇군요...(음알못) ㅎㅎㅎㅎ
좋은 음악 추천 감사합니다! 밤이 늦었지만 좋은 밤 되세욧 :)

음악 좋네요.^^~

네 축복받은 리듬감과 성대...
다시 태어난다면 음악하는 흑인으로 태어나고 싶어요

댓글의 답을 포스팅으로 주시다니 감개가 무량합니다.
덕분에 훌륭한 보컬 겸 베이시스트를 알았네요. 팬이 되겠어요. 아 내 마음을 가져가~
하긴 베이시스트 겸 보컬이 또 하나 있긴 하죠 '스팅'
Get Lucky를 진짜 나단 이스트가 세션한 거라면 큰 충격입니다. '저 장갑 낀 손으로 베이스를 저리 잘 주무르다니 ..' 감탄했던 차인데...아..아니라고 말해줘~
'넥이 뭐 저리 넓어' 라면서 보니 6현이네요 와우

네 스팅은 뭔가 베이스 치는 싱어송라이터의 이미지가 강해서 그런가 뭔가 비슷한 듯 다르네요.
(물론 저도 음악계 엄친아 스팅을 몹시 애증애정합니다.)

안녕하세용!! 야구이벤트 보다가LG팬이시길래 들려봤어요ㅎㅎ아침부터 좋은 음악 들으면서 출근하게 되네용ㅋㅋ

반갑습니다 현수네 친정팀 팬이시군요 ㅎㅎ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나단 이스트 행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햄이 빠질수 없쥬 ^^

20151008000545_0_99_20151008140005.jpg

아 이런분 못알아보면 너무 죄송한데 ...
빅터우튼은 아니고....
올펜 쓰시는... 마커스밀러도 아닌 것 같고...
누구신가요?

카메룬 분이고여 리차드 보나 이십니다
이행님도 노래도 베이스도 쩌십니다 ㅠㅠ
캬캬캬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찾아서 들어봐야겠어요~!

아주 아프리카를 느끼실수 잇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85.89
ETH 2933.50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