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솜씨03] 백종원 레시피로 환상의 보쌈만들기

in #muksteem6 years ago

이번에 제가 준비한 요리는

보쌈!!

11.jpg


백종원의 레시피가
저의 요리를 업드레이드 시켜주네요~^^

주말 두부카레(남친)과 약속한 보쌈을 만들었죠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남친인지라
저의 요리의 대다수는 고기!

1.jpg

아 근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솔직히 저는 고기를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즐기지 않았는데
이 보쌈 레시피는 정말 최고더군요
간단하고 손이 많이 안가면서
고기의 맛을 한층 돋아줬어여

두부카레(남친)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인데
잡내도 하나도 없고 육질도 부드러워서
200%만족한 맛이라고
동공이 확장되며 엄청 칭찬을~^^


★보쌈재료★
보쌈용 돼지고기(삼겹살) 500g, 양파반개, 대파 반단, 마늘10쪽, 통후추 반스푼, 월계수잎8장, 된장2스푼, 맛술 조금(저는 먹다 남은 맥주로~^^)

2.jpg


★보쌈만들기★

  1. 물과 야채를 넣고 끓인다
    3.jpg

4.jpg

  1. 끓는 물에 된장을 풀어준다
    (참고로 저는 먹다남은 맥주가 있어서 그걸 넣었어요~^^)
    5.jpg
  1. 고기를 넣고 약40분간 삶는다
    6.jpg

7.jpg

  1. 참고로, 고기를 그대로 식혀둔다. 먹을때 살짝 데워서 썰어 내놓는다.
    8.jpg

9.jpg

저는 살짝 식혔다가
나중에 상차리기 전에 데워서
썰어냈어요.

  1. 가지런히 썰어 상차림~^^
    10.jpg

12.jpg
가지런히 썰었어요 ^^

보쌈외에 시간이 남아서
모듬전과 된장찌게를 곁들였죠~
13.jpg

14.jpg

15.jpg

원래 식사로 차리려 했는데
술안주가 되어버렸어요^^
모듬전과 보쌈, 된장찌게가 있는데
간단한 반주는 금상첨화죠~

보쌈과 와인, 맥주의 궁합은 환상이었어요~^^

보쌈은 정말 매주마다 해먹고 싶더군요
굳이 보쌈김치를 안하고 상추, 깻잎 그리고 양념은 쌈장과 새우젓만으로도 좋은 곁드림 쌈재료가 되었어요. ^^

이상, 요리가 즐거운 식탐많은 두부히메였습니다 ^^

Sort:  

맛있겠네요.. ㅠㅠ

Congratulations @dubuhim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3 years on Steem - The distribution of commemorative badges has begun!
Happy Birthday! The Steem blockchain is running for 3 year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650.28
ETH 3590.00
USDT 1.00
SBD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