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옛날신포동 대성불고기 (송도 맛집)

in #muksteem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빛블루 (@beatblue) 입니다.

이러면 안되는 건데, 주말은 그야말로 먹는게 낙이니, 연속 먹스팀을 올리네요~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가성비 좋은 한우를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 드립니다. 송도에는 그야말로 맛집이 점점 많아 지네요~~ ^*

옛날신포동 대성불고기 (송도국제도시에 있어요~)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80 현대힐스테이트상가 401동 145호
전화 : 032-851-8585

1970년에 창업한 대성불고기는 인천에서 예전부터 꽤 유명한 한우 맛집입니다. 원래는 동인천쪽 신포동에 있던 거였는데, 거기 사장님께서 기존 가계를 처분하시고, 송도로 이전하신 거네요~~ (가계를 넘겨받은 분이 영업을 하셔서 상호를 그대로 대성불고기로 하고 계신답니다.) 그래서, 송도에서는 "옛날신포동 대성불고기" 라는 상호를 쓰고 계시구요~

메뉴는 한우와 한돈만 사용하고 계십니다. 전통의 불고기도 메뉴에 있구요~ 일단, 오늘은 소고기가 엄청 땡기는 날이어서, 갈비살, 등심, 차돌박이 순으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갈비살이 나왔습니다. 때갈이 좋네요~ 고기 기름으로 철판에 기름칠 좀 해주고요~ 갈비살을 얹어서 구워 먹습니다. 숯이 좋아서 그런지, 조금 과하게 익혔다 싶었는데도 육즙이 살아있네요~ 갈비살 2인분이 아쉬어서 등심을 시켜봤습니다. 아차, 아쉽게도 먹느라 정신 팔려서, 등심은 다 먹고 구운 몇 조각의 사진만 남았네요~ 갈비살과 등심 구분이 되시나요? ㅎㅎ

등심까지 어느새, 천사님과 담이, 그리고 저의 입속으로 속속 빨려들어가더니 금방 동이 나고 말았네요~

그사이 사장님께서 손님이 많아서, 고기가 조금 늦게 나왔다고, 새우젓찌개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밑반찬과 새우젓찌개, 비빔국수의 사진 순으로 그리고, 또 하나 서비스로 주신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육사시미를 몇 점 주셨습니다. 천사님이 육사시미를 하도 잘 드시니, 여자분이 잘드신다며 한차례 몇 점을 더 주셨네요~ 굿!!!

그리고, 대망의 차돌박이가 나왔습니다. 저도 차돌박이 하면 나름 일가견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집의 차돌박이 장난아니네요~ 대박입니다. 신선도도 신선도지만, 일반적인 차돌박이에 비해 약간의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익힐때 말려서 쪼그라 드는게 거의 덜하더라구요~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엄청 친절하셨는데, 고기에 대해 여러모로 설명도 해주시고, 한우 부심이 정말 대단하셨습니다. 그 언변에 맞게 질좋은 한우 맛있게 먹어서, 온 가족이 모두 즐거웠습니다.

다음에는 이 집 전통의 한우불고기와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렵니다. 친구들과 소주도 한잔 하면서 말이죠~~ (가까운 곳에 계시는 분들, 인천 밋업을 여기서 해볼까요? ㅎㅎ)

먹스팀 연속으로 두번 올리는 건 왠지 모르게 반칙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고기는 사랑인걸로~~ ^*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odo se ve muy rico :D

와우,.. 숯불에 고기는 진리입니다 ~~!!!
점심시간인데 군침이 도네요 ㅎㅎ
좋은 곳 많이 소개시켜주세요^^
팔로우&보팅하고 자주 들릴게요 ㅎ

역시 고기의 진리는 모든 분들에게 통하는가 봅니다~~ ㅎㅎ 저도 앞으로 자주 뵐께요 ^*

안녕하세요 beatblue님, 반칙 아닙니다요~~ ㅋㅋ 차돌이 정말 두툼하니 맛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고기는 역시 진리죠^^ 오늘도 고기가 땡기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 가끔 고기가 몹시 땡기는 그런 날이 있죠~~ 역시나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네 ㅎㅎ 감사합니다~~ 고기는 매일 땡기는 것 같습니다^^

신포동 대성 불고기 알아요
학생때 몇번 가보았지요
그리곤 신포동쪽을 잊고 있었네요 ^^

아하~ 신포동은 여전히 영업하더라구요~~ 신포동은 추억이 많네요~~ㅎㅎ

와우~~~ 차돌박이가 다른 집보다
두툼하게 나온다니.. 관심이 갑니다.
어느 집은 비니루 두께로 나오는데... ㅠㅠ
이 식당 기억해 놓겠습니다~~~^^

네, 저도 한번 먹고 반해서 여기 계속 생각하고 있어요~ 나중에 오셔도 후회는 없으실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8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beatblue/7gzvuj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배가 고파졌습니다.
고기는 언제나 진리~~

인천을 갈 일이 없지만.. 좋은 가게 소개 감사합니다.

미래의 언젠가는 송도에 한번쯤 들리지 않으실까요~~ ^* 제가 감사합니다~~

고기 맛있어보이네요!! 팔로우랑 보팅 하고 갈께요!

네~ 감사힙니다. 저도 맞팔 드렸어요~ 자주 뵈어요~ ^*

고기는 언제나 사랑입니다 ㅋㅋㅋ +.+ ㅋㅋㅋ (반칙 아니에요ㅋ.ㅋ)좋은 한우에 사장님도 친절 하시고~^^ 차돌박이 정말 때깔이 +.+ 좋아보입니다 ㅋㅋ

네~ 감사합니다. 여기 특히 차돌박이 정말 좋네여~~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