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복수는 이번 생에

in #merlins1005 years ago (edited)

복수는_나의_것.jpg



복수는 이번 생에 해야 합니다. 다음 생으로 미루면 다음 생도 허비하게 됩니다. 복은 미루어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미루면 미룰수록 그것은 더 커지고 자라납니다. 그러나 그것은 복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미루면 미룰수록 더 커지고 자라납니다.



미루는 것은 겁이 나기 때문입니다. 복수하겠다며 이를 앙다물지만, 그것을 잊지 않기 위해 와신상담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반드시 복수하기 위해 자신을 갈고닦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가문의 복수를 위해 평생을 벼를 것 같습니까? 아닙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평생을 견뎌내질 못합니다. 어서 빨리 벗어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타협합니다. 내 주제에.. 나쁜 마음은 품는 게 아니야.. 하고 어설프게 용서를 시도합니다. 아니 뭐 용서까지는 아니어도 대충 잊으려 듭니다. 가끔 치밀어 올라오는 것은 어떻게 술로다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짜증으로다가, 대충 처리하며 넘어가고 넘어갑니다.



복수(復讐)입니다. 무언가 복수라고 말할 정도면 데미지를 입어도 보통 입은 게 아닙니다. 불타오르는 수심(讐心)을 느낀 겁니다. 그러니 그 크기와 정도는 사람을 제정신이 아니게 하는 겁니다. 그런 건대 그런 건대 말이죠. 어떻게 묻고 삽니까? 그게 살아집니까? 그냥 억지로 잊고 사는 겁니다. 아닌 척 온갖 그럴듯한 핑계를 대며 스스로를 억압하는 겁니다. 괜찮다 괜찮다. 사람이 그러는 거 아니야 하며..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클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칼을 안 갈고 있었네요. ㅎㅎㅎ 이래도 예. 저래도 예. 그런 식으로 살지 말아야겠습니다. ㅎㅎㅎㅎ 글로벌 기업들이 벌벌 떨 수 있는 진짜 힘을 갖고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7
BTC 60654.57
ETH 2343.25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