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김칫국은 위험합니까?

in #merlins1005 years ago (edited)



사람들은 김칫국 마시지 말라고 합니다. 왜 그럽니까? 김칫국은 위험합니까? 일어나지 않은 일을 기대하는 것에 사람들은 심한 혐오를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니까 실망할까 봐 그런 거겠죠. 실망.. 좀 하면 안 되나요? 기대도 없고 실망도 없는 인생은 그게 뭐 재미있습니까?



기대도 없고 실망도 없이 살려면 간단합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렬된 삶을 사는 겁니다. 그러나 그것이야말로 얼마나 큰 기대를 하고 사는 겁니까? 그렇게 살려면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규칙에 포함되어야 하며 자연의 모든 법칙에 예외가 없어야 합니다. 태풍도 불어선 안되고 지진도 나면 안 됩니다. 범죄도 일어나지 말아야 하고 모든 것이 규칙을 따라 절대적으로 정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기대하고 있는 겁니다. 김칫국을 마시지 않으려면, 그 모든 것이 예측되어야 하고 오차가 없어야 하는 겁니다.



나비의 날갯짓을 일으키는 태풍 때문에 나비의 날개를 똑똑 따버려야 합니다. 김칫국을 마시지 말라는 너는 그런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는 겁니다. 세상이 얼마나 변화무쌍한데 말이죠.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떡줄 사람 생각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신다에 김칫국은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말하는 거에요. 백김치 국물이죠. 요즘엔 김칫국 같은 단어를 대신해서 사이다, 떡 대신 고구마가 쓰이고 있죠.
“오! 오오! 사이다!
가슴이 뻥 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소풍엔 김밥 사이다~~”

Posted using Partiko iOS

하하 그럼 동치미도 한 사발!

곰돌이가 @won0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947번 $46.536을 보팅해서 $48.92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요즘 한참 김칫국 마시는 중이네요~ ㅎㅎ
그 김칫국 실제로도 참 맛있게 나오길 바래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69.05
ETH 2545.3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