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004 HomeBrew Mac용 오픈소스 패키지 관리자

in #macbook5 month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가야태자 @talkit 입니다.

https://m.blog.naver.com/thepoundcake/223026513697

우선 homebrew를 설치하는 문서는 위의 네이버블로그를 읽어 봤습니다.

https://brew.sh/

image.png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위 명령어를 사용했습니다.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HEAD/install.sh)"

터미널 프로그램 여시고 위 명령어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설치가 끝나면 맨 마지막에 명령어를 복사해서 한번 붙여 넣기를 해줘야 패쓰가 생겨서 사용가능 합니다.

echo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 /Users/Mac계정으로변경/.zprofile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위에서 Mac계정으로 변경 부분을 본인의 Mac 로그인 계정명으로 변경 합니다.

brew --version

위 명령어를 넣어서 버전이 잘 나오면 설치가 잘 된 겁니다.

아직 개발 환경은 안꾸리고 있는데 저기 예제가 ㅎㅎㅎ git을 설치하는 거네요.

예제 나온 김에 설치해보렵니다.

brew install git
git --version
git version 2.50.1 (Apple Git-155)

와우 잘 설치 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SteemX

Sort:  

이건 좀 어렵네요 ~^^

컴퓨터가 맥북이시면 따라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GUI가 편하고 쉬운 것 같지만 ^^
CLI에 손이 익으면 벗어나지를 못합니다. ㅎㅎㅎ

[booming-kr-auto]
보팅 완료했습니다 🙌

  • 여러분이 작성한 댓글: @talkit/mac-004-homebrew-mac--tfgsts
  • 여러분이 보팅한 수치: 100.00% / rshares=431,680,785,690
  • @support-kr이 여러분의 댓글에 드리는 보팅: 총 415,608.90SP 중 45.88%
    IMG_9947.jpeg
  • 여러분의 임대와 보팅이 kr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애플 생태계는 기기를 줘도 못쓰겠더라고요 ㅋㅋ 익숙하지 않아서.

^^ 저는 진짜로 옛날에 아이맥을 잠시 사용한적이 있어서
기본적인 차이는 알고 있는데
윈도우즈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차이를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Posted using SteemX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4869.38
ETH 1751.4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