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cry over spilled milk + 미파중문

in #kr-series8 years ago (edited)

englishstudy.jpg

연재대회는 끝났지만 오늘도, 아니 적어도 오늘은 연재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매일 하진 못할 것 같아요ㅠㅠ 딱히 찾으실 분이 많진 않겠지만ㅠㅠ 그래도 꾸준히 계속 해나가려고요.

어제 오늘의 영어 표현: water under the bridge (이미 지나간 일) + 미파대문업댓!!에서 배운 water under the bridge는 이미 지나간 일이다. 이런 의미라고 했잖아요? 그런데 그런 표현 하면 떠오르는게 cry over spilled milk 이죠?

cry over spilled milk: 이미 엎질러진 우유(물)에 울기

우리나라 표현은 물인데 영어는 우유죠? 우유를 물 마시듯해서 발육상태가 더 좋은걸까요?? 게다가 우유가 엎질러졌다니 마르면 사라질 물 정도 흘린거 보다 더 끔찍하네요ㅠㅠ

느낌 제대로 오시죠? 눈깔 하나 그림과 더불어 무서운 짤이네요ㅠㅠ 딸기맛 우유라서 빨간색이라는데ㅠㅠ

이건 뭐 김치 엎지른거 마냥 처참해보이네요ㅋ water under the bridge그림이 너무 평화로워보여서 미파님 어디 아프신거 아닌가 했는데 이거 보고 안심하게 되었어요ㅋ 하도 무서워서 중문으로 쓰고 무난한 후문으로 마무리할께요ㅎㅎ

다시 공부로 돌아와서 아시다시피 이 표현은 아래와 같이 이미 엎질러진 물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많이 쓰이죠.

  • It’s no use crying over spilled milk.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 There’s no point in crying over spilled milk.

그럼 water under the bridge와의 차이는 뭐냐? 그 미묘한 뉘앙스 차이 설명드릴께요~~~

표현자체가 힌트인 셈인데

  • cry over spilled milk: 가까운 과거
  • water under the bridge: 좀 더 먼 과거

아니 우유 흘렸는데 바로 안 닦겠어요? 아까 그림 보셨죠? 정말 좀전에 일어난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거에요. 예를 들어 주차하다 차가 찌그러졌다. 다행이 아무도 안다쳤을때 그래도 후회되고 속상하고 짜증도 나죠. 일처리할 거 생각하면. 그럴때 투덜대고 있을 때 할 수 있는 표현이 It’s no use crying over spilled milk.입니다. 이럴 때 water under the bridge는 잘 안써요.

water under the bridge는 물이 이미 흘러 흘러 강다리 밑까지 흘러간 거에요. 이미 시간이 좀 지난 거죠. 도로 주울 수가 없는. 위의 차사고 예는 아직 찌그러진 차가 눈앞에 있잖아요ㅠㅠ 이해가 되셨죵? 마찬가지로 이제 차도 수리하고 시간이 좀 지나고 그때 이야기 나오면 그땐 water under the bridge가 어울리지 우유타령하면 별로에요~

아직 연재종료공지는 안 올라온거 같네요. 아시겠지만 이게 보팅기준이라 저는 한~~~참 순위권 밖이랍니다. 공지 올라오는대로 소감문 쓸께요. 총총총~~~

Sort:  

미파님 대문을 이렇게 교육적으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니^^ 표현도 감사합니다.

네ㅋㅋ 나름 잘 어울리죠? They fit each other well :)

이 시리즈에서 미파 화백님 그림은 중문이 아니라 삽화 수준이네요.

히히 중간에 넣어서 중문이라 한건데 이제보니 중문은 현관문 바로 다음문이 중문인듯ㅠㅠ

부지런하시네요~ ㅎㅎ
근데 밀크가 미국발음으로 미역이라면서요? ㅎㅎ
태그에 뉴비를 빼시고 #kr-study를 넣는게 더 나을듯 싶습니다~

네 헤헤~~ 오 꿀팁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태그의 순서도 상관이 있나용?

맨 처음꺼만 메인으로 표시되고 나머지 순서는 상관없을걸요? ㅋㅋㅋ

오옷 방금 댓글달고 있었는데 새댓글 알람떠서 여기달아요. 안그래도 지금 kr-study로 바꾸고 클릭해보니 훨씬 관련된 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짱짱 감사해용!! 감사의 의미로 지금 보팅 왕창 하고 왔어요~~~ 파워가 좀 떨어진게 아쉽네요ㅠㅠ 댓글도 보팅. 어제 0.02미만으로 하면 안된다고 했는데 다행히 아직 0.02는 되네요ㅠㅠ 요며칠 넘 난사를 해서ㅠㅠ

댓글에는 보팅 안주셔도 됩니다~ ㅋㅋㅋ
어떤 태그를 다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넹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kr-newbie->kr-study로 다 바꿔봤어요~~

오 가까운 과거
좀 더 먼 과거!
Okay!!

이해가 쏙쏙 되죠?ㅎㅎ

딸기우유 흠칫했네요 ㅎㅎ
미묘한 차이를 잘 설명해주셔서 머릿속에 딱 인지됬네요
우유를 나중에 치우진않으니까요 ㅋㅋ

그렇죠?? 생각해내느라 힘들었어용ㅠ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유가 빨간우유 ㅎㅎㅎ뱀파이어가 좋아하겠어오 ㅎㅎ 꺄악

꺄아악 무섭죠ㅠㅠㅋㅋ

감사합니다~ 영어를 늘 쓰는 직업인데 부족한게 많아 우연히 들러 팔로하고 갑니다~ 많이 배워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연재대회 끝나고 좀 쉬려고 했는데 이렇게 또 도움되셨다는 분 계시니 열심히 해야겠어용. 걍 쉽게 하나라도 기억할 수 있는 그런 컨텐츠가 목표입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59940.35
ETH 1571.5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