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cry over spilled milk + 미파중문
연재대회는 끝났지만 오늘도, 아니 적어도 오늘은 연재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매일 하진 못할 것 같아요ㅠㅠ 딱히 찾으실 분이 많진 않겠지만ㅠㅠ 그래도 꾸준히 계속 해나가려고요.
어제 오늘의 영어 표현: water under the bridge (이미 지나간 일) + 미파대문업댓!!에서 배운 water under the bridge는 이미 지나간 일이다. 이런 의미라고 했잖아요? 그런데 그런 표현 하면 떠오르는게 cry over spilled milk 이죠?
cry over spilled milk: 이미 엎질러진 우유(물)에 울기
우리나라 표현은 물인데 영어는 우유죠? 우유를 물 마시듯해서 발육상태가 더 좋은걸까요?? 게다가 우유가 엎질러졌다니 마르면 사라질 물 정도 흘린거 보다 더 끔찍하네요ㅠㅠ
느낌 제대로 오시죠? 눈깔 하나 그림과 더불어 무서운 짤이네요ㅠㅠ 딸기맛 우유라서 빨간색이라는데ㅠㅠ
이건 뭐 김치 엎지른거 마냥 처참해보이네요ㅋ water under the bridge그림이 너무 평화로워보여서 미파님 어디 아프신거 아닌가 했는데 이거 보고 안심하게 되었어요ㅋ 하도 무서워서 중문으로 쓰고 무난한 후문으로 마무리할께요ㅎㅎ
다시 공부로 돌아와서 아시다시피 이 표현은 아래와 같이 이미 엎질러진 물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많이 쓰이죠.
- It’s no use crying over spilled milk.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 There’s no point in crying over spilled milk.
그럼 water under the bridge와의 차이는 뭐냐? 그 미묘한 뉘앙스 차이 설명드릴께요~~~
표현자체가 힌트인 셈인데
- cry over spilled milk: 가까운 과거
- water under the bridge: 좀 더 먼 과거
아니 우유 흘렸는데 바로 안 닦겠어요? 아까 그림 보셨죠? 정말 좀전에 일어난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거에요. 예를 들어 주차하다 차가 찌그러졌다. 다행이 아무도 안다쳤을때 그래도 후회되고 속상하고 짜증도 나죠. 일처리할 거 생각하면. 그럴때 투덜대고 있을 때 할 수 있는 표현이 It’s no use crying over spilled milk.입니다. 이럴 때 water under the bridge는 잘 안써요.
water under the bridge는 물이 이미 흘러 흘러 강다리 밑까지 흘러간 거에요. 이미 시간이 좀 지난 거죠. 도로 주울 수가 없는. 위의 차사고 예는 아직 찌그러진 차가 눈앞에 있잖아요ㅠㅠ 이해가 되셨죵? 마찬가지로 이제 차도 수리하고 시간이 좀 지나고 그때 이야기 나오면 그땐 water under the bridge가 어울리지 우유타령하면 별로에요~
아직 연재종료공지는 안 올라온거 같네요. 아시겠지만 이게 보팅기준이라 저는 한~~~참 순위권 밖이랍니다. 공지 올라오는대로 소감문 쓸께요. 총총총~~~
미파님 대문을 이렇게 교육적으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니^^ 표현도 감사합니다.
네ㅋㅋ 나름 잘 어울리죠? They fit each other well :)
이 시리즈에서 미파 화백님 그림은 중문이 아니라 삽화 수준이네요.
히히 중간에 넣어서 중문이라 한건데 이제보니 중문은 현관문 바로 다음문이 중문인듯ㅠㅠ
부지런하시네요~ ㅎㅎ
근데 밀크가 미국발음으로 미역이라면서요? ㅎㅎ
태그에 뉴비를 빼시고 #kr-study를 넣는게 더 나을듯 싶습니다~
네 헤헤~~ 오 꿀팁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태그의 순서도 상관이 있나용?
맨 처음꺼만 메인으로 표시되고 나머지 순서는 상관없을걸요? ㅋㅋㅋ
오옷 방금 댓글달고 있었는데 새댓글 알람떠서 여기달아요. 안그래도 지금 kr-study로 바꾸고 클릭해보니 훨씬 관련된 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짱짱 감사해용!! 감사의 의미로 지금 보팅 왕창 하고 왔어요~~~ 파워가 좀 떨어진게 아쉽네요ㅠㅠ 댓글도 보팅. 어제 0.02미만으로 하면 안된다고 했는데 다행히 아직 0.02는 되네요ㅠㅠ 요며칠 넘 난사를 해서ㅠㅠ
댓글에는 보팅 안주셔도 됩니다~ ㅋㅋㅋ
어떤 태그를 다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넹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kr-newbie->kr-study로 다 바꿔봤어요~~
오 가까운 과거
좀 더 먼 과거!
Okay!!
이해가 쏙쏙 되죠?ㅎㅎ
딸기우유 흠칫했네요 ㅎㅎ
미묘한 차이를 잘 설명해주셔서 머릿속에 딱 인지됬네요
우유를 나중에 치우진않으니까요 ㅋㅋ
그렇죠?? 생각해내느라 힘들었어용ㅠ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우유가 빨간우유 ㅎㅎㅎ뱀파이어가 좋아하겠어오 ㅎㅎ 꺄악
꺄아악 무섭죠ㅠㅠㅋㅋ
감사합니다~ 영어를 늘 쓰는 직업인데 부족한게 많아 우연히 들러 팔로하고 갑니다~ 많이 배워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연재대회 끝나고 좀 쉬려고 했는데 이렇게 또 도움되셨다는 분 계시니 열심히 해야겠어용. 걍 쉽게 하나라도 기억할 수 있는 그런 컨텐츠가 목표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