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동그라미와 함께하는 사진 여행

in #krkrsuccess3 years ago (edited)

KakaoTalk_Photo_2021-06-25-14-05-07.jpeg

무늬만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어제는 잠시만 누워 있다가 일어나려 했는데 몸이 말을 듣지 않아 결국 날이 바뀌어 일어나게 되었다. 오랜만에 충분한(?) 수면에 너무 좋았고~ 할 일이 쌓여서 바쁜 시간이 되었다.

집에서 떠날 때는 날이 구름 한 점 없이 맑았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바람이 불고 안개가 밀려왔다. 그래 역시 안개가 빠지면 샌프란시스코가 아니지… 여름에는 안개가… 겨울에는 비가... 여기 살면서 늘 이곳은 무늬만 캘리포니아라고 생각했다. 물론 인디언 썸머로 9월 중반 10월초 에는 정말 덥기도 하다. 요즘은 뭐 이상기온으로 아무 때고 덥다 춥다 왔다 갔다 하는 듯하지만, 그런데도 샌프란시스코 여름은 유난히 서늘하고 춥기에 한국에서 입는 여름옷을 미국에 와서 단 한 번도 입어본 적이 없을 정도로 나에게는 추운 여름이다.

톰 소여의 모험 작가 마크 트웨인은 “내가 보낸 가장 추운 겨울은 샌프란시스코의 여름이었다”라는 말로 샌프란시스코의 여름이 얼마나 추운지를 알렸었다고 한다.
처음 이곳에 왔을 때는 이 추위에 적응이 되지 않았다. 여름에도 얇은 패딩을 항상 입고 다닐 정도였다. 물론 지금도 겉옷은 한국의 봄/ 가을에 입는 따뜻한 자켓을 입을 정도이다. 절대적으로 레이어룩이 필요한 곳. 하루에 4계절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다. 오후 4시가 넘으면 겨울로 접어든다.

겨울이 우기라서 겨울에는 비가 많이 와야 하는데 요즘에는 역시 이상기온으로 비가 예전만큼 오지 않고 있다. 특히 농부들이 물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뉴스를 많이 보다 보니 되도록 물을 아껴 쓰려고 노력하는데 맘처럼 쉽지 않을 때도 많다.
더군다나 여름에 비가 오지 않는 캘리포니아는 물이 늘 부족하고, 가장 뜨거운 9월에서 10월에는 화재가 끊이지를 않고 있다. 작년에 있었던 화재는 완전 재앙이었다. 올해는 아무런 화재 없이 잘 지나가기를...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예전에 호주에 갔을 때 낮에는 반팔입고 밤에는 두툼한 옷을 입고 텐트 생활을 한 적이 있는 데, 그 때가 생각이 나네요. ^^

^^ 호주는 못 가봤지만, 말씀 들어 보니 왠지 비슷할 것 같아요.
호주에서의 캠핑 완전 추억 가득하시겠어요~^^

ㅎㅎ 한 1달 정도 농장을 돌아다니며 과일 따기 같은 걸 했네요. 텐트에 구멍나서 양동이로 받치고 자고 나름 추억이네요. ^^

비타이님 정말 대단히 멋지신 분! 그런데.. 집돌이는 아니셨을듯해요.^^

아~ 평상시는 집돌이 맞습니다. ^^

우와 영상도있네요
안개가 쫙껴있어서 엄청 멋있습니다.
요즘 한국도 이상기온이 많아져서
스콜현상처럼 비내리고 그러네요

하루에 4계절이 있는곳이라니
궁금하네요
추운거 좋아하는데 가보고싶어집니다

오잉? 용규님 추운거 좋아하세요? 와 ^^ 그럼 이곳 생활이 잘 맞으실듯 해요. ㅎㅎ 전 추운거 못 견디거든요.

이상기온 ㅠㅠ 정말 점점 더 심각해 지는거 같아요. ㅠㅠ

와~ 하루에 4계절이라니...ㅋㅋㅋㅋ
영상에 바람소리(?) 장난 아닌데요~

독거님 안녕하세요? 전 지금 두꺼운 겨울 잠옷 입고 있습니다. ㅋㅋ
바람이 많이 불더라고요. 나중엔 비까지 내렸어요 ㅎㅎㅎ

추운 여름...
역설적이군요~~~
저는 서늘한 여름도 좋을듯 합니다^^

yh님 안녕하세요?서늘한 여름 ^^ 딱 맞는 말씀이에요. ㅎㅎ 정말 서늘해요. ^^
숙취는 잘 되고 계신가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해안가는 일교차가 적다고 알고 있는데 참 특이하네요.
계절은 참 이상해요. 여름에는 식물에 새벽에 물을 주러 나가도 이미 따스해서 좋다 싶다가도, 정오가 다가오면서 역시 여름은 싫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리 계절이 바뀌어도 영하 10도부터 40도를 오가는 건 너무 넓지 않나 싶고...ㅎㅎㅎ

곧 더 더워지겠군요. 편안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맞아요.
북가주는 정말 으슬으슬 추운 날씨가 많아요. ~.~

그러게요^^ 전 요즘도 집에서는 두꺼운 겨울 잠옷을 입고 있어요 ㅎㅎㅎ

안개가 정말 자욱하네요. 서늘함이 느껴집니다. ㅎ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garamee21님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garamee21 님도 행복한 일요일 되시기를 바랍니다~

Hi~ baramsori!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4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dsklee 님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주 되시기를 바랄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234.78
ETH 2525.56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