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그런 너도 괜찮아.

in #kr6 years ago

worried-girl-413690_1920.jpg

누구나 한번쯤 아무런 예고도 없이 그것이 찾아온다. 한번 찾아온 그것은 다시 찾아올 가능성이 많고
같은 상황이 올 때마다 찾아온다. 그것이 오기전으로 되돌리는것은 쉽지 않고 시간이 꽤나 걸리며 정신적인 고통이 따른다.

나는 오늘 회사일을 마치기 전 정말 몇 주만에 그것과 마주했다. 지나치는 이들의 눈빛, 표정, 상황이 그것을 소환시켰다. 그 순간부터 말이 없어진다.

인사하는 이들도 지나치는 이들도 모두 날 비난하는듯 하다. 가만히 서 있는 내 옆을 아는 언니가 눈인사도 아는척도 없이 지나치고 그런 생각은 이때다 싶어서 더 나를 잠식했다.

왜 날 모른척 하지? 그정도로 내가 싫은 거야?

그리고 퇴근하는 길에 마주친 항상 많은 얘길 나누는 사람이 나의 인사에도 다른이의 옆으로 가서 얘길 나눈다.

이제 나랑 있기 싫어? 내가 그동안 질척거린거야?

혼자 우두커니 앉아서 나는 행복한 일들을 되뇌어 본다. 웃으며 걷다가 갑자기 화장실가는 모퉁이에서 마주친 이들의 속닥거림이 화근이였다. 나에 관한 이야기가 아닐거라고 그냥 폰이나 보지 그걸 또 혼자서 저 사람들 지금 무슨 얘기하는거지? 지금 날 욕하나? 궁금해하다 1초도 안되어 표정이 굳어버렸다.

그 이후 2시간동안 너무 고통스러운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나 자신을 갉아먹는 그것은 원래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내가 정신을 잃을 때까지 계속된다. 집에 와서 빵 우유를 대충 배에 집어넣고 손만 씻고 세안도 없이 그냥 누워 잠이 들었다. 자고 일어나면 사라질꺼야.

같이 사는 이에게 이런 류의 자가망상을 토로한적 있다. 평소 생각이 많아서 어떤날은 너무 행복해지는 생각도 솟아나지만 그어떤날은 나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생각도 솟아난다고. 누가 직접 나와서 말한적도 없는데 지레 짐작 하며 나스스로 힘들다고.
슬프게도 그는 이런 생각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단다. 그래서 이런 얘길 하면 날 이상하게 생각했다.

잠들기전이 아니라 아침이나 이른 점심쯤에 이런 생각이 들면 얼른 그녀의 목소리를 떠올린다.

smile-122705_1920.jpg

찡씨는 이상하지 않아요^^ 그냥 그대로 살면 되요.

1년간의 정신상담중에 마지막 상담날 그녀가 내게 해준 인생 최고의 말이였다. 괜찮아. 그런 너도 괜찮아.는 단 한번도 내 주변이들에게 들어본적 없는 말이였다. 내 생각을 말하면 이상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 나이가 들수록 회사에서건 집에서건 입을 닫게 되었는데 그 시간은 유일한 나혼자 내생각대로 마음껏 떠드는 시간이였다. 나는 정말 거짓말이 아니라 그녀가 평생 내옆에서 그 얘길 계속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괜찮아. 그런 너도 괜찮아. 전혀 이상하지 않아.

이젠 내 얘길 차분히 들어주던 그녀는 떠났지만, 그녀가 해준 그 한마디가 나에게 빛나는 실타래처럼 어둠속에 있는 내게 따라오라고 날 따라서 밝은곳으로 가자고 하는듯 하다. 너무 감사한 사람. 난 어디에 가서 내가 정신과상담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숨긴적이 없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날 더 피하나?)

심지어 같이 일하는 회사동료 이야기를 들어주다 그곳을 추천해서 보낸적도 있다. 왜냐면 나에겐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그 상담사의 상담이였다. 아직도 새해가 되면 그녀가 생각나 안부카톡을 보내면 어찌그리 고운말만 하는지^^ 그녀도 분명 욕도 하고 나쁜짓을 했을지언정 내게는 거의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로 묘사되고 있다. 고마운사람^^

fantasy-3232570_1920.jpg

이런.
그녀이야기를 적자면 너무 길지만, 적다보니 또 기분이 좋아진다. 정말 해리포터가 디멘터에게 영혼을 빨리며 죽어가는데
익스펙토 펙트로늄!
하며 주문을 외우면 사슴모양 마법이 나타나 치유해주듯 내게는 그런 주문이 있다.

괜찮아. 그런 너도 괜찮아.^^

Sort:  

주변이 아무리
부정한다고 해도
지구는 넓디 넓기에 님을 지지하는 이는 한명 이상은
있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듭니다.

잘 보고 가요

그런듯합니다~^^댓글감사드려요

찡님은 이상하지 않아요~
저처럼 36차원 인것같아서 좋아요~♡

ㅠㅠ칭찬......인거죵?

네 칭찬이예요~

ㅋㅋㄱ독특한칭찬 감사해여

피드에 읽을글이 별로 없었는데, 찡자여사님 글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전 남의얘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인데도, 찡자여사님과 비슷한 상황을 겪으면 꽤나 짜증나긴해요. 누구나 다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 강도의 차이는 있어도. ㅎㅎ

어후ㅋㅋ전 오늘도 합법적 셀봇을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매번감사해요

위로되는 글이예요^^ 괜찮아라는 말...

그러니까요^^ 주문같은말이예요

찡님..괜찮아요
누구나 똑같아요^-^
지금 이후의 시간엔 무조건 행복하게 보내기!!

넵 행복할꼽니당ㅋㅋ

심난할떄는 주변 사람들이 마치 다 "내 이야기"만 하는 것 같을때가 있죠 ..

맞아요 그런 생각을 끊어내기 쉽지 않더군요

울었당....

화분선생님 왜울고그랬쪄😣 감성boy ㅋㅋ
그 눈물을 모아 솔라씨에게 주시길
그리고 소모임 30대도 좀 받아줘라
나도들게ㅋㅋㅋㅋ

형 내 소모임에 나이제한 없어! 전부 가입허용이야
조건이 하난데 정신이 나가있으면되 헤헤헤헤

언제 다시 열겁니까ㅋㅋㅋ 마음상해서 아예 접으신겁니까 그런겁니까 링크는있으십니까

아 단톡방은 회원이 백명돌파하면 열꺼 엌ㅋㅋㅋㅋㅋㅋ 사실지금도 정리 안되는중

대단열정스고이데스네ㅋㅋ

저는 찡여사님의 그런 맘을 이해할 순 없습니다. 그 누구도 자신의 맘을 이해할수 없기때문이죠. 하지만, 확실한건 멘탈 갑이라고 여기저기 떠드는 저도 혼자 있으면, 찡님과 비슷한 기분과 외로움에 시달리곤 합니다. 나아가서 사회의 대부분은 그 외로움과 우울함을 모두다 가지고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아닌척 괜찮은척 하는것 뿐이죠.

결국, 제가 하고싶은 말은 우리모두 문제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찡님은 마음속을 더잘 들여다 보는 재주를 가진거라고 봅니다.^^
또한, 그 맘을 들어낼수 있는 그 용기 부럽습니다.

미세먼지 가득한 오늘 기침 한방에 그 기분 떨쳐 버리시길...

이해할수없다는 첫문장을 보고 헉했다가 마지막 칭찬에 감동받네요. 자신의 마음속을 더 잘들에다보는 재주라니 ...크
😂😂😂😂😂😂😂눈에서 물이나네요
멋진이벤트 응원하고 다음포스팅 기다려요 스달님~!!!

@홍보해

ㅋㅋ 하루에 두번은 안되네. 대신 내가 리스팀

형이 감동을 주는 날도 있구낭 🙏

근데 저번에도 형의 홍보해는ㅋㅋ효과가 없더라구
(조심스레ㅋㅋ)포인트다쓴듯

아까.@flightsimulator 한테 썼거든...대세글 가즈아!

미안해. 오늘 나한테 왔더라. 형은 @hersnz 형의 흥부해라도 받을래?
@흥부해

이거 재밌어 보여서 제가 응용해서 써보겠습니다. ^^;; 이미 프로토타입 만들어서 대기중입니다. ^^

솔직히말해요
둘이 사랑하는 사이라고
브로맨스 어쩔ㅋㅋㅋ

@흥부해

@zzing님 안녕하세요. 흥부입니다. @flightsimulator님이 이 댓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 흥부가 찾아오기를 부탁하셨습니다. 이 댓글은 @krheungbu에 의하여 리스팀되었으며 흥부 자식들의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by @hersnz

너무 멋진 말을 해주신 것 같네요
찡님 절대 이상하지 않아요 멋져요~찡님은 ㅎ.,ㅎ

맞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672.48
ETH 3319.16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