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당연해보이지만 당연하지 않은 것들!(부제 : 극한알바!!)

in #kr7 years ago (edited)

1.스팀 배너.jpg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자유롭고 싶은 @ZORBA입니다 :)

운동을 했을 때(과거..) 헬스장에서 자주 보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하는 How it's made)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링크로 가시면 방송에서 어떤 것들이 소개 되었는지 보실 수 있어요ㅎ)

이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들.
예를 들면 젤리나 연필 같은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여주는 다큐입니다ㅎㅎ
개인적으론 '레고(LEGO)' 편이 제일 재밌었어요 :)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익숙한 것들을 완성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과정들이 있어서 놀라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오늘 경험한 '당연한 것' 소개해보겠습니다 :)

혹시..
사진에 보이는 지하철 엘리베이터처럼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생각 해보신적 있으세요?
없으실걸요? 저도 그랬거든요ㅎㅎ

경험...이라고 적었지만 사실 (극한)알바이기 때문에..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
대프리카는 엄청 덥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시원할 때 일을 마쳐야 하기 때문이죠.

1.jpeg

어떻게 이런 구조물이 서 있는지는 직접 본 게 아니라서 설명은 못드리지만..
오늘 현장에 가니까 엘레베이터 뼈대가 있었습니다ㅋㅋ
굉장히 높구요..
그렇담 저렇게 높은 뼈대에 어떻게 유리를 부착하느냐?

2.jpeg

지게차를 사용합니다ㅎㅎ

그럼 유리는 어떻게 붙어 있을까요?

4.jpeg

요런 테이프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저 갈색 커버를 벗길 수 있는 양면 테이프구요.
'왜 테이프를 붙이죠?'라는 질문을 하니까 이게 굉장히 접착력이 세서 큰 유리도 충분히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두껍고 3미터가 넘는 유리여서 사실 좀 의심을 했습니다ㅎ

물론 테이프가 끝이 아니고 실리콘으로 떨어지지 않게 마무리도 하시지만요ㅎㅎ

5.jpeg

3층짜리 빌딩이었지만 굉장히 높더라구요.
오늘은 그냥 잡일을 도우러 간거기 때문에 올라가진 않았지만..
생각만 해도 아찔 합니다..

6.jpeg

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전체 뼈대에 테이프를 붙이기 위해 사전 작업을 합니다.

7.jpeg

정신없이 뛰어다녀서 사진이 많이 없지만 하나하나 유리가 붙어가네요ㅎㅎ
그냥 붙어 있는 거 같지만 사실 유리가 손가락 굵기만큼 두꺼운 유리에요.
굉장히 무겁고 최소 두세명은 붙어야 들 수 있는 무게입니다.

8.jpeg

정면도 부착 작업!
정면 세번째 유리가 없는 이유는..

16.jpeg

안쪽에서 엘레베이터 작업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아마 쳐서 넘어간 것 같아요ㅠ
몇 번 현장에 나가봤지만 이런 일을 처음 봐서 좀 당황했습니다.
비싼 유리긴 하지만.. 그냥 아무도 안다친 게 다행입니다.
스티밋 유저분들도 혹시 공사현장이 있으면 조심하세요!

9.jpeg

저기 높은 곳에서 작업하는 걸 보면 제가 심장이 벌렁벌렁합니다.
유리가 깨진 걸 봐서 그런지 모르지만 아니라도 그랬을 거에요.

10.jpeg

제가 한 일은 얼음물 조달, 아이스크림 조달, 잡다한 물품 조달 등이구요.
청바지는 그냥 자연스럽게 실리콘도 묻고ㅋㅋ그냥 자연스럽게 워싱이 됩니다ㅋ

12.jpeg

거의 완성이 되가는 모습입니다.

14.jpeg

아침 5시 반에 집을 나서고 오후 5시가 넘어서야 일이 마무리 되었습니다ㅎㅎ
모두가 안전하게 일을 끝낼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

저녁 먹다 대통령님이 뉴스에 나와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말씀하시기에 한 마디 더 붙여보겠습니다.
데이트 프로그램에 목수가 나오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앞에 있는 펍에서 노동자 옷을 입고도 파티를 할 수 있는 호주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냥.. 한국에서도 하는 일에 비해 보상이 너무 적거나, 대우를 못받는 일이 점점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당연해 보이지만, 쉽지 않은 일들이 많네요~ :)

오늘 포스팅(일기) 끝~

Sort:  

미국 쇼프로중 베첼러인가? 돈많은 남자가 나와서 신부찾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거기에 소방관이 나왔었거든요 보는 저는
의아했죠 아니 소방관이 베첼러? 유산이 많은가?
근데 그게 아니라 소방관이라는게 엄청 돈을 잘벌고 대우가
너무 좋은 직업이라 그냥 소방관이라는것만으로 자격이
된거더라구요 문화충격이였습니다
그이후 우리나라 소방관님들만 보면 마음 한구석이 씁쓸해요
조르바님 더운날씨에 일할때 제일 필요한 일을 하셨네요
다들 너무 수고가 많아요

린님ㅎㅎㅎㅎ 맞아요 글 쓰다가 소방관 생각도 났어요ㅎㅎ 여기 스티밋에도 소방관님이 계시던데 항상 수고가 많으신 것 같습니다. 남들이 안하려고 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그 만큼 대우도 해주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게 해주시는 댓글 항상 고마워요ㅎㅎㅎㅎ

이런 더운날씨에 정말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건물을 보면 어쩜 그리 빨리 올라가나 하고 생각하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열심히 일을 하셔서 그렇게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 것인데

무엇하나 쉽게 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recode님 ^^ 따뜻한 말 감사합니다ㅎㅎ레코드님 처럼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사회가 좀 더 여유있는 세상이 되지 읺을까 싶네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테이프로 먼저 작업한다니 정말 의외네요!
맞아요ㅠㅠ 정말 주변의 모든 것에 손이 많이 가는데
그걸 자꾸 잊고 지내네요ㅠㅠ
zorba님 덕에 한 번 더 상기하고 갑니댜 : )
더운 날씨에 zorba님도 수고하셨어요~
정말 살기 좋은 나라까진 아니어도 그럭저럭 살 수 있는 나라만 되어도 좋겠습니다..!

ㅎㅎㅎ안녕하세요 뇽님ㅎㅎ
맞아요 제가 쓰려던 말이 그 말인데ㅎㅎㅎ댓글 읽다보면 아 이렇게 적을 걸 아쉬운 맘이 드는 때가 많네요^^
그래서 오늘의 명언은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말자!'입니다(쌩뚱ㅋㅋ)
뇽님 댓글 항상 환영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노동자에 대한 인식이 교육단계에서부터 잘못되어있죠.

안녕하세요 @sampling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참 그렇네요ㅎㅎ 작업자들에게 보다 좋은 환경이, 보상이 따르길 바래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레고.. 하니깐 흠칫.. ㅎㅎㅎ (참고로 저는 평일엔 과장, 주말엔 레고방 사장) 저는 갠적으로 포테토칩 만드는 과정이 제일 잼있었어요..ㅎㅎ

안녕하세요 @gourry80님ㅎㅎ 반말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ㅎㅎㅎㅎ
포테이토칩이라.. 정말 궁금하네요ㅋㅋㅋ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대프리카는 여름과 겨울이 대표적이죠...
극한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그나마 유리가 코팅된 유리라 큰 사고없이
지나간거 같습니다!!
항상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예가체프님ㅎㅎㅎ 왜 이렇게 덥고 추울 땐 춥고 그럴까요 이 도시날씨 너무 싫어요ㅠ
네 말씀대로 코팅 되있어서 다행이었어요ㅎㅎ이쁘게 깨지더라구요ㅋ.ㅋ..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운데 고생하셨네요~ @zobra님도 공사현장에서는 항상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toktok님!
항상 안전에 유의하고 있답니다ㅋㅋ 돈도 돈이지만 안다치는 게 최고라는 거~!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톡톡님 :)

이무더위에 현장에 있는 것 만해도 죽을 맛이죠.. 고생 많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classic-sopoom님!
대구.. 아시니까..ㅎㅎㅎ 긴 말 필요없죠ㅋㅋ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너무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유리엘리베이터가 그냥 테이프와 실리콘뿐이라니... 왠지 불안해지는군요 ㅡ.ㅡ;; 그리고 아무도 안다쳐서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안녕하세요 @inverse님ㅎㅎㅎㅎ 저도 그 생각했습니다 저렇게 해도 안떨어진다고!?
하지만 30년 경력의 유리 장인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믿어야죠.
안에서 손으로 팡팡 쳐도 안떨어지더라구요~
보통은 글루건도 쏘고 그러는데.. 일반인은 모르는 뭔가 있을 겁니다ㅋㅋ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으아 사진만 봐도 아찔합니다 ㅎㅎㅎ
저는 겁이 많아서 현장은... 으음... 무섭습니다 ㅠ
유리 깨진거 보고 정말 식겁했어요...

안녕하세요 @cubo
저도 겁보라 저 정도 공사는 안갔으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 생기기도 하네요ㅎㅎ
외국은 안전, 생명이 최곤데 우리나라는 속도가 최고인 거 같아서 더 무서워요ㅠ
공사현장도 조심하세용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453.81
ETH 2607.5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