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나만 알고 싶지만, 함께 즐기고 싶어 골라 본 노래 #1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조르바 from tata1님.png
멋진 대문을 만들어주신 @tata1님께 감사 인사, 다시 한 번 드립니다. (__)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자유롭고 싶은 @ZORBA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좋은 음악을 함께 듣고 싶어서 작성해봤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 코원 MP3를 처음 갖게 되고 지금껏 수 많은 노래를 들으면서 느낀 건.
혼자 노래를 듣는 것도 좋지만, 좋은 노래를 함께 들으면 더 기분이 좋다는 거! :)

점심시간도 다가오고 일주일의 중간인 수요일!
힘들내시라고 신나는 음악 선곡 해봤습니다.

바로 지풍화(地風火, Earth Wind&Fire) 형님들의 September 입니다!

노래 들으면서 읽어보세요 :)

가수 소개

간략히 아티스트 소개를 하자면

  • 미국 밴드로 R&B, 펑크, 디스코, 재스, 락 등의 다양한 음악을 하는 그룹입니다.

  • 그룹 이름은 리더인 Maurice White의 별자리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원래 그룹 이름은 'The Salty Peppers'였지만, 활동지역을 옮기면서 점성술에 근거해 이름을 지금의 'Earth, Wind and Fire'로 변경했다고 하네요.

  • 수상 기록이 너무 많아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

  • 멤버 중 한 사람은 2013년 새 앨범을 내면서 '현재 우리가 어디쯤 와있고, 어디서 왔는지, 또 우리가 지구상에서 사라지더라도 우리 음악은 영원히 남아 있다'라고 자평했고, 롤링스톤지가 ‘흑인 음악의 역사를 바꿨다(changed the sound of black pop)'라고 평가하기도 했네요 :)

노래 소개

  • 가사 내용을 요약해보면 9월에 농담같이 가벼운 사이였지만, 12월엔 진정한 사랑이 되었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

  • 작사가가 말하길 가사 첫 시작에 21일은 '특별한 뜻이 있는 게 아니라, 다른 날 보다 곡에 잘 맞아서'라네요.

  • 전 세계 라디오에서 9월이 되면 가장 많이 선곡되는 곡 중 하나라고 합니다ㅎㅎ

  • '박물관이 살아있다','언터처블: 1%의 우정'등의 수 많은 영화와 광고에 많이 쓰인 곡이기도 하죠.

  • 가사

Do you remember the
21st night of September?

Love was changing the minds of pretenders
While chasing the clouds away

Our hearts were ringing
In the key that our souls were singing.

As we danced in the night,
Remember how the stars stole the night away

Ba de ya - say do you remember
Ba de ya - dancing in September

Ba de ya - never was a cloudy day
Ba duda, ba duda, ba duda, badu

Ba duda, badu, ba duda, badu
Ba duda, badu, ba duda

My thoughts are with you
Holding hands with your heart to see you

Only blue talk and love,
Remember how we knew love was here to stay

Now December found the love we shared in September.
Only blue talk and love,
Remember the true love we share today

그외 정보

  • 미국 현지 시각으로 2016년 2월 4일 Earth , Wind & Fire의 리더 모리스 화이트가 타계했다고 합니다. RIP..

  • 현재는 3명의 원년 맴버가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래 사시길..!

  • 2013년엔 내한 공연도 했다는데... 못가봐서 아쉽네요.

  • 〈Boogie Wonderland〉, 〈Let's Groove〉, 〈In the Stone〉 등의 곡도 좋아요 :)


듣고 있으면 이유 없이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
에너지가 필요할 때 이 노래 어떠신가요?
이상, 조르바였습니다 :)


Sort:  

아 이거 정말 예전에 꽤 들었던 노래네요.. 들어보니 기억이 슬금슬금
납니다. 정말 지금 들어도 경쾌한 음악에 흥이 나네요~~
피곤함 오전을 보냈는데 힘을 내고 오후에도 스팀잇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어서오세요 성민님! 듣고 에너지 충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이 되는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하루 되십쇼!

네 ㅎㅎ 정말 신나는 올드팝 오랜만에 들은것 같네요..
예전 기억이 나서 서럽기도 하네요 t.t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뮤직비디오가 자꾸 저에게 최면을 걸어요~~ ㅎㅎㅎㅎ

ㅋㅋㅋㅋ안녕하세요 @romi님ㅋㅋ
워낙 오래된 노래라 그 시대엔 나름 멋져보이는 효과 아닐까요?ㅋㅋㅋㅋ
최면이라니ㅋㅋㅋ 귀여운 표현인데요 ^^
댓글 감사합니다~

아... 제가 옛날 사람은 옛날 사람이네요 이렇게 어깨가 들썩이는걸 보면요 ㅎㅎㅎ 신나고 좋아요 조르바님~~ 빠룰라~ 빠룰라~

로사리아님ㅎㅎㅎ남녀노소 가릴 거 없이 지금도 즐거운 노래니까요 :) 하하
즐거우셨으면 만족합니다^^

올드팝 좋아하는 편인데 노래 좋네요!! 굿굿 : )

감사합니다 @gamwoosonge님 하하 앞으로도 좋은 곡 많이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오늘은 디제이 조르바 네요 :)

기린님 낮부터 들러주셨네요ㅋㅋㅋㅋ다양한 포스팅 해보고 싶어서요ㅋㅋ
들어보시고 식곤증 물리치세욧!!ㅋㅋ

두유리멤바
ㅋㅋㅋ 황정민이 아내 출산때 옆에서 깐족거리면서 저노래 불렀따가
개욕먹었대여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geempairi 님ㅋㅋㅋㅋ 아 그런 비하인드가..ㅋㅋㅋ
정민이형님이랑 왠지 이미지가 맞네요ㅋㅋ 들으면 가만히 있을 수가 없는 음악이죠!ㅋㅋㅋ
들러주셔서 고마워요 ^^

지산락페 왔을때 실제로 봤습니다. 흥겨웠던 팀!

와ㅏㅏㅏㅏㅏㅏㅏㅏ 이 순간 제가 이 세상 제일 부러운 사람으로 지목합니다!!ㅋㅋㅋㅋ
레전드의 음악을 들으시다니!! 넘나 부러운 것ㅠㅠ

어깨가 들썩여지네요~ 감사합니다~~^^ 뉴비인데
영상은 어떻게 올리시나요? 뉴비라 급궁금ㅎㅎ

안녕하세요 @khj1225님^^ 저도 동영상 올리는 법을 몰라서 고생했거든요ㅎㅎㅎ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유트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사진처럼 동영상 제목 밑에 나오는
공유를 누르면 나오는 주소를 포스팅에 붙여넣기 하시면 되요.

그리고 직접 올리시려거든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위와 같이 주소를 따오는 방법을 썼습니다.(다른 방법도 있던데 저는 이게 제일 쉬워보여서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딱 지금 여름하고 어울리는 선곡이네요^^
노래 듣는 동안 흥이 절로 ㅎㅎ
어디 놀러가면서 차안에서도 듣기 좋은 노래!!
분위기 띄우기에 안성맞춤인 두유 리멤버!

안녕하세요 선샤인님ㅎㅎ
아직 9월은 아니지만 여름 노래! 드라이드할 때 들으면 기분 좋을 노래! 맞습니다ㅎㅎㅎㅎ

들어봤는데 노래가 진짜 좋아요!! 맞팔해용

안녕하세요 @wonnieyoon님! 듣고 기분 좋아지셨다면 좋겠네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831.26
ETH 3460.5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