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송풍구 백색가루 '에바가루' 분출... 제2의 가습기 살균제?

in #kr6 years ago (edited)

[김삿갓의 IT조선 뉴스레터_20180629]

스팀잇 생태계에서 뉴스라는 카테고리가 안착하기를 간절히 바라는 @yungonkim 김삿갓입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매체인 IT조선은 매일 'IT조선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독자들에게 이메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재미있고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뉴스를 김삿갓이 스팀잇에 올리려고 합니다.
김삿갓이 이런 이상하고 귀찮은 일^^을 시도해 보려는 것은 궁극적으로 스팀잇 코리아에서 뉴스라는 카테고리가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해야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스팀잇에서 성공하는 그날까지 김삿갓은 아무런 기대없이 이런 일련의 일들을 바보 스럽지만 재미있게^^ 해보려고 합니다.


  • 현대-기아차에서 송풍구 백색가루 '에바가루' 분출... 제2의 가습기 살균제?

자동차에서 제2의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터질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고 하네요.
기아차 쏘렌토(UM)와 스포티지(QR), 현대차 투싼(TL) 등에서 발생한 에어컨 송풍구 백색가루, 이른바 ‘에바가루’가 인체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수산화알루미늄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국토교통부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제작해 판매한 쏘렌토, 스포티지, 투싼 등에서 발생한 ‘에바가루’ 분출 현상에 대해 공개 무상수리를 권고(2018년 6월 22일)했다고 합니다.
기사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28/2018062801156.html

  • 화웨이 "보안문제 전혀 없다" 한국 5G 장비 입찰에 승부수

숀 멍 한국화웨이 CEO는 "한국은 전세계에서 중요한 전략적 시장" 이라며, "한국 5G에서 통신사와 함께 새로운 것을 창출하고 혁신을 도모하고 싶다" 고 했습니다. 그는 "화웨이는 각 국가별 통신사가 원하는 보안 사항을 엄격히 지키고 있기 때문에, 국내 이통 3사가 5G 망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장비 업체 입찰에 참여해 선정될 자신이 있다"며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기사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28/2018062802345.html

  • 스마트폰 대세로 트리플 카메라가 뜬다고 하지만... 실용성 없으면 외면당할 수도

스마트폰 업계가 후면 카메라 3개를 둔 ‘트리플 카메라’ 트렌드에 집중한다고 하네요.
중국 제조사 화웨이가 트리플 카메라 스마트폰을 출시한 가운데 삼성전자·LG전자·애플 등 주요 제조사가 카메라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기사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27/2018062702604.html

  • 애플-삼성, 7년간의 특허 분쟁 종료

[IT조선 홈페이지] http://it.chosun.com20180704_102119.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요즘 뉴스를 스팀잇에서 보게 됩니다~!!
모든 생활에 믿을 것이 점점 없어지는 것 같네요..
자동차 에어컨 송풍구에서 나오다니요 ㅜ

스팀잇에서 뉴스를 어떻게 서비스하면 좋을까 고민중입니다. 기존 포털이나 닷컴에 제공하는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스티미언들에게 외면당할게 뻔하기 때문에 고민이 되네요^^

에바가루에 대해서 모르고 있었는데 문제되시는분들은 얼른 수리 받아야겠네요!
김삿갓님 즐거운 목요일 저녁되세요^^

우부님의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예전에 에바클너 써봤는데, 클리닝 약품도 송풍구로 나올 수 있겠네요. - -;

그럴수도 있다고 봐야죠.

에어컨 송풍구에 에바가루? 뭐죠 이건..ㄷㄷㄷ 검색좀 해봐야겠네요..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넵! 저도 감사합니다.

에어컨 송풍구라니... 여름이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영향을 받게 되는 부분인데....
정말 불안한 세상입니다 ㅠㅠ

마지막 애플-삼성 특허분쟁 종료 기사도 인상적이네요 ;)

애플이 스마트폰 독점하려다가 삼성전자가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올리니까 뒷다리를 쎄게 건거죠?
이제는 레드오션시장이 되고 나니까 끝내는거죠^^

특허분쟁 시작한게 벌써 7년전이라니.. 참 양측 모두 오랫동안 고생했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특허 소송은 애플이 나쁘다고 봐요.

뉴스라는 태그가 활성화되면 아무래도 저작권법이 굉장히 많이 민감한 문제로 떠오를꺼에요..! 잘보구 갑니다~! 자주 소통하면서 지내고 싶어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아무래도 혼자 하는것보단 함께 소통하며 운영하는게 좋겠지요?!

개인이 언론사의 기사를 그대로 갖고오는 것은 당연히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하겠죠?
제가 고민하는건 언론사가 직접 서비스해서 수익모델을 만드는 문제이니까 저작권은 문제가 없다고 보는거죠.

참 오랫동안했군요

간편뉴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85.22
ETH 2914.99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