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 드라마는 무엇인가요?

in #kr7 years ago

드라마 좋아하세요?

평소 드라마 보다는 영화 보기를 즐겨하기 때문에 많은 드라마를 보지 못했습니다. 한주 한주 기다리는게 귀찮기도 하고, 몰아서 보자니 그 방대한 양에 지레 겁먹어 시작조차 하기 힘들었습니다.

-드라마는 예술이 아니라 1시간짜리 엔터테인먼트다

<도깨비>를 쓴 김은숙 작가의 말처럼 드라마는 예술성 보다는 오락성에 비중을 둡니다. 집 안방에서 무겁고 심오한 "예술" 같은걸 보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를 만들어야 하다보니 조금은 "뻔한" 이야기를 할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런 "뻔한"이야기가 싫어 드라마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것도 있었습니다.

인생 드라마를 만나다

화제가 되는 드라마는 한두편 보곤 하는데, 그 드라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지 않았습니다. 재미있다는 주변 친구들의 말에도 "그래?" 하며 퉁명스레 대답했습니다. 노년의 삶을 다룬 이야기가 흥미롭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후에 그려질 미래의 모습에 어렴풋이 두려움을 느껴서 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한동안 그 드라마를 외면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그 드라마 속의 한장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치매 걸린 김혜자가 마음 속 깊숙히 담아두었는 울분을 토해내는데, 단 한장면을 보고도 한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 속에서 인간의 외로움과 슬픔, 죽음, 사랑, 육체, 영혼 등등 말로 표현 하기 힘든 것들을 보았습니다. 그리고선 나흘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드라마를 다 보았습니다. 전편은 더욱 대단했습니다. 네, 많은 분들이 보셨을 <디어 마이 프렌즈> 입니다.

8DMPNBJ9TU1TNLX5INRO_1024x0.jpg

AKR20160624140100033_04_i_99_20160626151015.jpg

91683636_99_20160530162302.jpg

SSI_20160617110001_99_20160617111105.jpg

14_44_16__574bd330b1588_99_20160531143005.jpg

201607031904_61180010753011_1_99_20160703190504.jpg

이 드라마를 연출이나 배우들의 연기, 스토리로 설명하기엔 제가 가지고 있는 글쓰기 능력이 너무나 부족합니다. 그저 짧은 느낌들을 남겨 봅니다. 드라마를 보며 마음이 참 아려왔습니다. 인생 별거 없는 것 같이 느껴지다가도 참 대단한것 같기도 하고, 인간 참 불쌍하기도 했습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죽음을 향해 달려가는 시한부 인생이다.

라는 말처럼 시한부 인생 끝자락에서, 자신의 인생 마지막을 꼭 부여잡는 그네들을 보며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했습니다. 어머니가 생각났고 친구들이 생각났고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더군요. 각자의 이야기가 결국은 우리의 이야기로 느껴집니다. 많은 것을 느끼고 느꼈습니다. 정말 좋은 드라마니까 시간 되실 때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 좋은 드라마 있나요? 추천해 주세요!

당신의 인생 드라마는 무엇인가요?

Sort:  

역시 김은숙 작가의 촌철살인과 같은 어록은 확 와닿네요^^ 디어 마이 프렌즈는 저와 아내도 상당히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역시 노희경하면서 보았지요~ 개인적으로 드라마 중에서는 하연거탑의 여운을 아직도 지울수가 없네요... 물론 모래시계 빼고 ㅋ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정말 미력하나마 보팅하나 살짝 놓고 갑니다~ㅎ

하얀거탑 저도 다 봤습니다 김명민 배우의 카리스마가 너무 멋졌죠 ㅎㅎ 근데 steemitkr 님 댓글에 왜이렇게 업봇이 많이 붙었죠?

디어마이프렌즈는 보고도 참 오랫동안 여운이 남았던 작품이었어요
배역에 싱크로율이 너무나 완벽했던것같아요 나문희 김혜자 님의 케미가 너무나 좋았고 가슴깊이 울림이 남는 작품이었어요~
전 질투의 화신도 재미있게 봤네요 찌질함의 극치를 완벽하게 보여준 조정석과 답답하기도 사랑스럽기도한 공효진의 연기가 참 기억에 남네요~ 드라마는 삶에 활력소 같아요~~ ^^

저도 질투의 화신은 조금보다가 말았어요 3편 4편까지는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요? 로사리아님 댓글에 왜이렇게 업봇이 많죠?

어? 정말 그러네요 지금 폰으로 이스티밋 사용하는데 왜 그럴까요?? 뭐가 잘못 된걸까요??

봇인가봐요 밑에 steemitkr 님도 똑같이 붙었네요

전 연애시대...
너무 좋았습니다...
노래며 영상이며 배우며...

다들 연애시대를 많이 꼽더라구요! 저도 한 2편 보다 포기했는데.. 한번 다시 시도해봐야겠어요!

저두 연애시대 한표!

뭔가를 아는 당신👍

저는 개인적으로 역사인물 과 오락성때문에 드라마를보는데요..ㅎㅎ 디어마이프렌즈는 한번도 보지 못했지만 요번기회에 한번 봐야겠습니다~^^ 좋은 드라마정보

저도 오락적인 요소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시간 되실때 한번 보세요 빠져듭니다! 재미있기도 하구요!

저는 올인인것 같아요...!!

아 저도 어릴 때 올인 본 기억이 있는거 같은데.. 잘 생각이 안나네요!! 한번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가끔은 인생에 몰입이 되거나 나의 이야기 같은 느낌들.
그리고 내가 저렇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드라마도 있었어요.
갠적으로 시그널??? ㅎㅎㅎ 과거의 나에게 지금의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면 조금 더 바람직하게 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ㅎㅎㅎ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허준 , 태양인 이제마 , 대조영 , 왕건 ....
요새는 응팔 , 응사 , 태양의 후예 등등.. 생각보다 대중적인 것이 결국 재밌게 본거 같습니다
그래도 인생 드라마라면.. 일본 드라마 마이보스 마이히어로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아 일드!! 마이보스 마이히어!!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디어마이 프랜드 보다가 펑펑 울었던게 갑자기 기억이 나에요.. 태양의 후예는 추천 하기엔..이미 다들 보셨을 것 같고.. 시그널도!! 추천해요 :) 영화같은 드라마!!

시그널은 다 봤고.. 태양의 후예는 안봤어요!! ㅎㅎ 뭔가 오글거릴꺼 같아서 시도를 못해봤어요.. ㅋㅋㅋ

단연 하얀거탑!

ㅎㅎ 하얀거탑 많이 나오네요!! 저도 하얀거탑은 다 봤습니다!!

1회였나 2회에 바로 부원장이 장준혁 브랜치행 시키는 장면은 진짜 전율이었습니다 ㄷㄷㄷ

유명하신 분들이 한가득 나오는군요...!
작년은 티비를 제일로 많이 봤던 때인데
이런 드라마가 있는지 몰랐었네요...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인생 드라마는 한국드라마는 아니지만, '닥터 후' 입니다! ㅎㅎㅎ

닥터 후!! 모르는 드라마네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기네스 북에 최 장수드라마로 등록된 영국 드라마에요 ㅎㅎㅎ
역시 산업혁명의 선두주자 답게! 우리나라는 전원일기가 방영되기도 전에
우주를 누비는 타임머신을 드라마 소재로 삼았습니다 ㅎㅎㅎ
드라마 자체도 좋고, 그 특유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도 좋지만,
그 옛날에 우주를 꿈꾸며 만든 드라마라는 점이
정서적으로 참 가슴이 벅찬 그런 느낌입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188.14
ETH 2766.1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