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나의 인생을 바꿔주다. Original story by yoonjang0707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8 years ago

오늘은 이전 리뷰 “ 전 PC 사업자가 소개 해드리는 가성비 좋은 PC구매 방법” 에서 언급한 온라인 게임 플레이가 제 인생을 어떻게 바꿨는지에 대해서 조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게임을 좋아했고 지금까지도 여러 게임을 즐겨 하고 있습니다.
이 온라인 게임이 제 인생을 바꿔준 계기가 되었는데요.
어떻게 해서 바뀌게 되었는지 소개 해드립니다 ^^

저는 중학교 시절 때부터 아버지와 컴퓨터 조립을 하러 다니곤 했습니다.
컴퓨터 조립을 하러 용산에 아침 일찍 가서 저녁이 되서야 돌아왔죠.
이유는 가끔씩 다니던 용산을 자주 갈 수 없었고 한번 가면 새로 나온 컴퓨터도 보고 가격비교도 하고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하루 종일 용산 선인상가를 빙글빙글 돌았습니다.

거의 모든 상점에서 상담을 받았고 가격비교와 성능비교 성능의 차이등을 공부한 것 같습니다.
이때의 경험은 어릴 때 제 경제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이렇게 쌓아온 경험으로 다양한 사업도 해봤고 컴퓨터를 간단히 수리하거나 조립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하는 것 같습니다.

어릴 때 저는 공부가 끝나면 다른 친구들과 크게 다름없이 컴퓨터 게임을 즐겨했습니다.
부모님은 MMO RPG 게임은 중독성이 강하니 강하게 반대 하였고

대신 FPS, 테트리스, 포트리스 등과 같은 공평한 게임 그리고 게임이 끝나도 여운이 남지 않는 그런 게임들을 하도록 권유 했습니다.
저는 테트리스 포트리스 등 다양한 게임을 했고 가장 많이 했던 게임은 아무래도 서든어택인것 같습니다.

서튼어택은 FPS 게임으로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아직까지도 그 인기는 상당합니다.
수능이 끝난 후 저는 집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했습니다.
그 당시 서든어택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이 출시되었는데 바로 칭호 시스템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킬수, 승리수 등이 일정 이상 쌓이게 되면 주는 칭호 아이디 옆에 칭호가 붙으면서 나름 멋진 보상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엄청난 노가다를 요구했기 때문에 이런걸 어떻게 하냐 식으로 안한다 불만이였지만. 보상으로 주어지는 아이템을 보자니 해야겠고.. 하려니 시간이 아깝고....
결국 아이템 보상에 이기지 못하고.. 열심히 칭호 획득을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하다 보니 이게 상당히 어렵더군요..

상황을 설명 해드리면 서든어택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특정맵 ( 폭파미션, 데스매치 ) 게임위주로 플레이를 많이 하고
라이플이나 스나이퍼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칭호를 얻기 위해서는 폭파미션이나 데스매치만이 아닌 다양한 맵을 플레이 해야됬고.
라이플 스나이퍼 이외에 권총 칼등 다른 무기도 플레이를 해야 되기에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특히 권총이나 칼로 수천 킬 이상 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때 받는 스트레스와 소요되는 시간 너무나 괴롭고 귀찮았죠..
그래서 저는 어뷰징을 하게됩니다.

어뷰징이란 : 다중계정조작을 하여 부당하게 이익을 취하는 행위입니다.
서든어택 어뷰징은 서로 룰을 정해서 서로 죽어주는 방식으로 운영이 됬고요. 클랜원들끼리 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많았습니다.

클랜원이 없을 경우 혼자서 사람을 찾아서 어뷰징을 해야되는데..
허탕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믿음이 없기 때문.. 늦게온 사람들은 먼저 죽고 그다음 자신의 차례가 와야 킬을 할 수 있는 그근 시스템인데.. 서로를 믿을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내가 죽여야 할 차례가 오면 누군가 나가는 경우도 생기고.. 이렇게 반복되면 시간만 뺏기고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지죠.
몇 시간씩 기다리는 상황도 생기곤 했습니다.

이렇게 며칠을 하다 보니.. 스트레스가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 컴퓨터를 구매해서 혼자서 하자 ” 였습니다.
적어도 4대정도만 있어도 문제없이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구매하기로 결심했고. 서든어택 최소 사양에 맞춰서 견적을 냈습니다.

어뷰징을 위한 컴퓨터 구매이니 사양이 좋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실행만 되면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구매하려던 순간 문제가 하나 있더군요..
컴퓨터를 구매하면 모니터도 같이 구매를 해야 되는데.. 그 많은 컴퓨터와 모니터를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그래서 고민고민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은것이 바로 “ 다중모니터 선택기 ” 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컴퓨터 한대에 모니터 2개 이상을 쓰게 해주는 듀얼모니터 라는게 있을겁니다.

본채 1개에 모니터 2개이상을 쓰게 해주죠

다중 모니터 선택기는 반대로 모니터 1개의 컴퓨터 2대 이상을 연결해주는 장치 입니다 ㅎ
다중 모니터 선택기에는 버튼이 있고 버튼을 누르면 그 버튼에 해당하는 PC 화면을 모니터에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격은 2만원 정도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중고나라에서 사무용 컴퓨터를 싸게 팔면 바로 가서 구매 약간의 문제가 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고치면 되니까요.
그리고 용산에 가서 필요한 부속품 업그레이드 부품을 구매 평균 단가로 대당 5~7만원으로 서든어택을 돌릴 컴퓨터 8대를 만들었고

개인용으로 쓰는 본채 2대와 집에 있는 노트북. 넷북을 이용해 총 13대를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컴퓨터 13대를 통해서 저는 쉽고 빠르게 모든 칭호를 달았고
제가 운영하는 클랜의 승률을 인위적으로 올리기도 하였고 클랜원 모두 일정 칭호 이상 달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전기세는 운영진들과 협의하여 일정 금액을 걷어 납부하였고요 ㅎ

컴퓨터는 대학입학 전 모두 시세가에 맞춰서 판매했으니 약 4개월정도 재미있게 게임도 플레이 했고 소소한 수익도 올렸고 만족한 경험 이였습니다.

대학에 입학 후 조교활동을 하던 저에게 선생님은 하나의 일거리를 주었습니다.

바로 바이럴마케팅.
마케팅활동을 위해 단순 작업을 하고 있던 어느 날 선생님은 단순한 작업을 통해서 충분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셨고 마케팅 활동이 필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러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저는 컴퓨터를 이용한 방법과 게임 어뷰징을 할 때 사용된 프로그램들 그리고 몇 가지 아이디어를 조합해서 보고서를 작성하여 선생님에게 제출하였고 많은 가능성을 본 선생님은 제가 바이럴 마케팅을 연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줬습니다.

약 2년간 네이버 바이럴 마케팅을 연구하게 되었고 마케팅 회사 팀장으로 근무를 하면서 제가 올린 아이디어를 더 보안해 바이럴 마케팅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하게 됬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비공개이지만 간단히 소개 해드리면 네이버의 연관검색어 블로그 상위노출 카페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 네이버 지식인 자문자답 까지 모두 실행 가능하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터키로 오는 바람에 활동은 그만하게 되었지만 저에게는 새로운 경험 이였고 파워블로거로 활동하게 만들어준 역할까지 해줬습니다.
만약 제가 13대의 컴퓨터로 게임을 하지 않았다면 이런 아이디어는 나오지 않았을 거라 지금도 생각합니다.

신기하게도 이 프로그램은 회사에 부탁해 보팅 프로그램으로 약간 수정해서 테스를 했는데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까지 하네요.

지금 저는 이 프로그램을 자동 보팅봇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최대 5개의 계정을 동시에 투표를 할 수 있고 글이 올라오면 늦어도 1분내로 투표가 들어갑니다.

투표성공률은 90%이상...

대학에 입학전에 게임을 하기위한 경험이 수년이 흐른 지금까지 영향을 주고 있어서 상당히 아이러니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리뷰에서는 제가 컴퓨터 사업을 할 때 PC방을 폐업 PC를 모두 인수한 상황이 있는데
그 상황에대해서 조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테트리스 오랫만에 들어 봅니다 ㅎㅎ

테트리스는 넷마블 시절때가 가장 재미있었던것 같습니다 ㅎ

투표봇에 노하우를 알려주시죠
롸잇나우

회사 노하우라 불가능합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다음 컴퓨터 사업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ㅎㅎ

잘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This post has been linked to from another place on Steem.

Learn more about and upvote to support linkback bot v0.5. Flag this comment if you don't want the bot to continue posting linkbacks for your posts.

Built by @ontofractal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