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헬퍼스와 혈맹글 관련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선무님과 IOC님 콘님을 뮤트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분들이 어떤 답글을 달았는지 포스팅을 하는지 모르고 ,보고 싶지 않습니다.
질러놓고 무책임한 행동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아마 IOC 님은 젊은 혈기니까 욕설까지는 썻을꺼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 자식이 당하고 있으니 선무님도 비슷한 행동을 보이실것 같습니다. 콘님은 잘 모르겠네요.
다만 예전에 자랑스런 대한민국 사건에도 콘님은 저에게 웃음이 나온다고 하셨던 댓글은 기억이 나네요.
통쾌한 웃음인지 헛웃음이었을지 쓴웃음이었을지 비웃음 이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좋은 반응은 아니겠죠.

댓글을 보거나 해당분들 포스팅을 보고 감정적으로 추가 논쟁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만 자식을 건드리면 그 어떤 부모도 참지 못할겁니다. 저도 어린 자식을 키우니까요.
그제 비로그인 상테에서 살짝 봤지만 포스팅이 꽤 많던데 군대를 제대한지 어느정도 된것으로 알고 있고 아마 복학을 하겠죠.
이제 사회에 적응하려고 준비중인 다큰 성인을 과하게 매도한점 당사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양 부모님들께도 죄송함을 표합니다.
그외 헬퍼스 관련 으로 아이디가 노출된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제가 신규분들에게 가끔 가이드 글을 달아주는데요.
큰 포부를 갖고 정말 순수하게 많이들 들어오세요.
그분들 소개글을 읽다보면 저도모르게 미소가 지어질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제 비로그인상태에서 두분의 포스팅을 보니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관련분들을 매도하자는 의미보다는 뉴비에게 진실을 알려서 이런상태니까 무작정 앞도뒤도 안보고 꿈만 갖지 말고 알아서 판단하세요. 라는 전달 정도면 족했습니다.
특히 큐레이팅 포스팅에 의도는 정말 너무너무 아닌것같고 분노가 치밀다보니 특정인을 매도하는 방향으로 가버렸습니다. IOC 님과 콘님에게 과한말을 한점은 다시한번 사과합니다.
그원문은 이 포스팅이 끝나고 최대한 완화하여 수정하겠습니다.

둘러보니 다운보팅 전쟁이 일어나는것 같은데 대답없는 메아리지만 다시쓰자면

  • 전 셀봇 반대한적 없습니다. (피래미들 셀봇 해봐야 얼마나 나옵니까? 오히려 권장해야죠.그래야 그거라도 보고 힘을 내고 버티지 않겠습니까. 고래들이 나 셀봇 못하게 하면 피라미 니들도 하지마라 라고 하는건 인간적으로 좀 아니죠.)
  • 다만 고래들의 심한 보팅몰아주기로 트렌딩 도배해서 뉴비에게 헛된 희망을 심어주고 떨어져 나가게 하지말자이며
  • 친목도모 하자는 입장입니다. 위,촉,오 처럼 춘추전국시대 되면 좋죠. 수많은 군웅할거 나오고 서로서로 견제하고.다만 너무 심한 고래친목만 스스로 좀 자제를 햇으면 하는겁니다.

이전글에 혈맹얘기에 장점도 얘기했습니다. 무조껀 단점만 있는것도 아니고 사람 사는 사회에서 혈맹이나 친목그룹 만들어지는걸 막는게 불가능 할겁니다.
다양하게 더 많은 그룹이 형성되어서 뉴비에게 나눠지면 더 좋은거죠.
믈론 동시에 그에대한 견제로 다운보트 가능성에 대한 개념도 필수로 있어야 할겁니다.
전 제 친구나 오프라인 지인을 스팀에 들인적은 없습니다만 나중에라도 친목도모 할껍니다. 그러니 혈맹에 참가하시고 싶으신분은 참가해라, 혹은 만들고 싶으면 만들어라는 비꼬는 얘기가 아닙니다.
그분들에게 스팀보상이 그만큼 분산될꺼니까요.

전 여전히 다운보트 전쟁 반대입니다. 파워 아깝잖아요. 몇십달라씩 버릴꺼 차라리 뉴비주자구요.
요즘 스달 보상 좋아서 단 몇달라에 스팀에 애정이 싹 터가는 분들입니다.
물론 무작정 주는건아니구요.
아이 분유값이라도 할려고 새로들어온 분들, 미래가 안보여서 새로운것에 도전해보고 들어온 청춘들 정말 많아요.
그분들 글 읽어보면 이렇게 못합니다 진짜

차라리 몇개 안되는 제 포스팅에 다운보트 하여 분노를 삭이시고 다른분들과는 감정적인 소모를 안하셧으면 합니다.
부탁입니다.

Sort:  

요즘 아예 셀프 보팅을 하지 말자는 분위기가 생기는게 영 안타깝습니다. 셀봇 한번 해봤자 고작 $0.5도 안 올라가는 분들이 태반인데 열심히 쓴 글에 하루 한번 셀봇 조차 하지 못하고 자기검열하는 분위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논점 흐리기, 물타기가 효과적이었다는 뜻이겠죠. 핵심은 셀프보팅 하지 말자는게 아니라 친인척 동원해서 작업장을 만들지 맙시다~~ 인데 말입니다.

아.. 캐롯님에게 갑자기 다운봇이 들어가서 왜인가 했는데 이 댓글 때문이었군요.
끝까지 치졸한 작자들이네요.
납득 가는 설명을 하라니 남한테 물어보라는 앵무새같은 말만하고.
이간질의 대가들입니다 아주.

캐롯케익님~~^^

셀프보팅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본인 댓글에 끊임없이 보팅하는 고래들이 아니라면요~~

정성껏 쓴 자신의 글에 아주 큰 보상도 아닌데 셀봇 못 하고 자기 검열하는 분위기가 되어버리는 것은 바람직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셀프보팅 반대 물결(?)은 아마도 고래들을 겨냥한 것 같네요~~

친인척 동원해서 작업장을 만들면 아무래도 포스팅의 질을 떨어뜨리는 결과 혹은 다른 지인 없이 홀로 묵묵히 포스팅 하시는 분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겠죠~~

매우 동감하는 댓글입니다~~^^

제가 계속 언급해서 불편함을 드렸을 것 같습니다. 멋진 사과글 잘 보았습니다~!!

저도 이 전쟁에 스파가 소모되는
것이 제일 아깝네요 ㅠㅠ 디클라인 걸고 올릴까 생각하다 다운봇 하느라 바쁜 양반들 스파 소모시킬 기회도 만들어 줘야하니 디클라인 안거는게 낫나 생각도 들고 ..

Steemit에서하는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 콘테스트에 투표하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그 이름은 함께 지어집니다. Steemit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이 투표에 초대됩니다.

지금 염장을 지르나...쯧
이분위기에 할소리냐.

아이디가 ㅈㄹ11이니까 그러려니 하세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ㅈ 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R 커뮤니티 인기만점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

아이디 ㅈㄹ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안웃을수가 없네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당~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woo님글 보고 얼추 돌아가는 상황을 알게 됐습니다. 제가 예전에 존경하던 분도 혈맹 안에 계신 거 보고 적잔히 충격이었구요. 앞으로 MT는 가평으로만 가도록 해야겠네요.

아직 스팀잇을 알아가고 있는 늅입니다만 다운보팅이라는게 시스템내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인데 본인의 의사표현으로 활용하는데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궁금하네요 ^^

문제는 없는것같고 다운보팅하는데 쓰는 스팀파워가 아까우니 차라리 그걸 뉴비 보팅해주는데 쓰는게 더 커뮤니티에 이익인것같다~라는 의견으로 봤습니당 개인적으로는 스팀쓰는건 당근 자유지만 커뮤니티적 측면에서는 다운보팅에쓰는거보다는 뉴비한테 쓰는게 도움이되고 머 판단은 본인들이하는거겠지만용..건강한?커뮤니티인것같습니다 이런 대화들이 오고가는 자체가요ㅎㅎ

네 ~ 건전한 논의가 많이 오고가는 것 같아 재미있네요 ㅎㅎ

제가 처음 가입했을 때도 @woo7739 님께서 댓글로 가이드 글을 달아주셨었죠.. 2달러 보내주셔서 1달러는 선행하시는 분께 보내드리라고.. 꾸준히 힘써 주시는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

가이드글을 댓으로 달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찾아왔습니다만..뭔가 무거운 분위기네요. 모두가 즐거울순 없는 걸까요.

즐기시면됩니다 ^^ !

안녕하세요^^woo7739님 당차게 인사드립니다 어제 가입한 해피입니다! 스티밋에 큰 획을 긋겠습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지식으로 이번사태에 대해 공부했고
이에대한 대응방안을 한번 써봤습니다!
https://steemit.com/kr/@happyys/5gzeni

가끔씩 툭툭 던져주시는 응원에 참 감사했습니다. 잘 정착해보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240.82
ETH 3048.64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