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작사하는 WiseCat입니다. 반갑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iseCat 입니다.

심심한 제 표정이 보이시나요? ㅡ,ㅡ
'아 심심하다 멍이나 때려야지' 하는 표정입니다.

IMG_0114.JPG

그래서 재미있는 것을 찾다가 발견하게되었다는 그 전설의....

스팀잇!!!

스팀잇 사용자가 많아졌는지 가입하는데 일주일 가까이 걸린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나 플렛폼처럼

"가입 뚝딱 승인 뚝딱 자 시작해!"

이랬다면 막 기다리고 하고 싶고 이런 맘은 없었을텐데 역시 못하게 해야 하고싶어 지나봅니다. ㅋㅋㅋ
( 나중에 결혼해서 아이가 생기면 이 이론대로 공부는 절대 못하게 해서 하고싶게 만드는 것도 가능한지 해 볼 생각이긴 합니다만, 결론은 나아아아중에 ㅋㅋ)

우선 스팀잇을 접하고 '오 이건 뭐지?' 하면서 찾아보고 글도 보고 공부도 하고 하면서 '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한 가장 큰 목적 or 동기는 글쓰기 때문이었습니다. 평소에도 단편이나 장편 소설이나 수필에서 부터 시작해서 ( 많이 보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동안은 ㅋ) 드라마, 영화에 이르기까지 이야기라는 것자체를 굉장히 좋아하는 지라 이런 이야기를 나도 언젠가 한번은 만들어 보고싶다는 막연한 꿈같은게 있었던거 같습니다. 막상 이야기를 만들어 올리는 용도로 스팀잇을 시작하긴 했지만 태어나기를 본디 게으르게 태어난지라 ㅋㅋ 어찌굴러가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갈증이 생긴대는 직업적인 특성도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노래 가사를 쓰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작사가라고 하는...
근데 이 노랫말이라는게 가끔은 청감 좋은 단어들로 써야 할때도 있고(댄스곡들이 특히..) 이야기를 쓰고 싶어도 이야기를 다 쓰기엔 3분~4분정도의 시간밖에 없다보니 장면 장면을 그리거나 떠오르도록 글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뭔가 아쉽달까요? 아쉽다는 표현보다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라는 욕구가 지대로 샘솟았다고 이야기 하는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가입인사로 말은 되게 거창하게 해놓고 아마 글 한편이라도 언제 쓰게 될지 솔직히 자신은 없습니다. ㅋㅋ 하지만 시작이 반이고, 작심삼일을 삼일에 한번씩만하면 맘에 푼은 일을 이룰수 있게 되지않을까요? ㅋㅋ

이쯤에서 BGM하나 깔아봅니다.
홍대광-잘됐으면 좋겠다

스팀잇 시작하는데 잘됐으면 좋겠어서 ㅋㅋㅋ 그리고 제가 작사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저는 77어린이라는 저작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여라도 궁금해서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유명하지 않아서 온갖 어린이날부터 시작해서 어린이와 관련된 것들만 검색이 될 것입니다. ㅋㅋ 그래서 제가 아실만한 노래만 검색해 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

다비치- 또 운다 또
비투비- 그려본다(내가 그린 그림)
빅스 - into the void
홍대광 - 너랑
정준영- be stupid

수록곡인 경우는 뮤직비디오가 없어서 유투브에서 ㅜ.ㅜ 원래는 음원사이트 링크를 걸려고했는데 예전엔 링크를 어케어케 복사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작권때문인지 무엇때문인지는모르겠으나 없어졌는가봐요. 찾다 찾다 유투브로 그냥 다 했음. 은근 컴맹임. 인정.( 마크다운에서 링크거는거 해보려고 근 두시간을 끙끙대고 공부한 듯..... 아 그리고 노래는 참고로 멜론 좋아요 순서임. 혹시나 맘에 드는 곡이 있으시면 자주 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

말이 정말 길어 졌네요...

혹시 여기까지 쭈우우욱~ 다 읽어 보셨다면 고생하셨다고 정말 감사하다고 한마디 꼭 해야겠네요 ^^ 자주 소통하고 자주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잇에 관하여 초보이다보니 많은 지도 편달 바랍니다. ㅋㅋ

이야기 쓰는 것 이외에 작사해서 발표된 곡들의 작업기라든가 혹은 발표되어 유명해졌는데 그 노래의 가사를 썼다가 까인 가사( 뭔가 슬프군요 ㅜㅜ)를 혹시 작사하는 분들을 위해서 올릴 계획도 있긴 한데 이것도 언제 올리게 될지는 미.지.수

요즘 정말 덥습니다. 더위 피해서 시원한 곳으로 잘 다니시길 바랍니다.

Sort:  


Welcome to Steem @wisecat.

Do read A thumb rule for steemit minnows - 50:100:200:25 for starter tips.

Spend time reading Steem Blue Paper to know how Steem blockchain works and if you still have any queries ask them on our Ask me anything about Steemit post and we will try to answer that.

All the Best!!!

저 반겨주셨던 분들 한분씩 찾아다니며 인사드리려고 하다가 글들 훑어봤는데 작사가셨군요..! 작곡가의 세계는 대강 상상이 되는데 작사가는 어떻게 되는 건지, 작사는 어떻게 하는 건지, 이 정도는 나도 쓰겠는데? 하면서도 막상 써보려면 정말 시작도 흉내도 함부로 내지 못할 그런 영역이라 늘 궁금했었습니다. 스팀잇을 하니까 작사가님도 알게 되고 좋네요!! 작사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ㅎㅎㅎ 노래만 좋아하면 흉내내지 못할 그런 영역은 아닙니다. ^^

이런저런 이야기 많이 쓰려고 노력중이에요 .

@wisecat님,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희는 질문충 열두시반입니다!
열두시반은 매일 생각해볼 만한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처음부터 장문의 글을 쓰기 어려우시다면 열두시반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벤트에 참여해 생각도 발전시키고 스달도 받아가세요 :)

넵 팔로우 해두고 가끔 가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wisecat,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and possible future votes!

Thank you in advance!

업봇 고맙습니다. 그런데 봇이랑 팔로우 하는게 아직 낯설어서 나중에 생각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라고 쓴다고 봇이 알까 싶긴하지만.....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반갑습니다. 코인관련해서는 아직 계획이 없어서 계획 생기면 참고하겠습니다. 더운데 수고하세요.

따끈 따끈 뉴비시네요.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자칭)스팀잇 직원 @lucky2입니다.

스팀잇은 다른 플랫폼과는 달라서
일단 본인을 알고 찾아줄 사람이 생길 단계가 필요할것 같아요^^
꾸준히 소통하며 팔로우를 늘리시면 저절로 팔로워가 늘어난답니다~

왕초보 뉴비가이드 소개할게요.
https://steemit.com/kr/@umkin/26ijst-2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태그에 jjangjjangman을 입력하시면
virus707님의 보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뉴비지원)
반려동물 이야기는 kr-pet 태그를 다시면 좋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시길~~
(태그 제일 앞에 쓴건 수정이 안되고 나머지는 수정 가능합니다.)

넵 가이드 고맙습니다. 짱짱맨 태그도 해볼께요...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30분 흐름 ....)
@lucky2님 태그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ㅜ.ㅜ 혼자 해보려고 한 삼십분 찾았는데 도무지 없어서 .ㅜㅜ

(30분후...) 수정했습니다. 휴~~

ㅋㅋ
수정.jpg

글 아래부분에 보면 <수정> 있죠?
이걸 클릭하시면 포스팅 수정과 태그 수정 할수 있어요.
(태그만 따로 수정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또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라도 물어보세요.
(뉴비지원.ㅋㅋㅋ)


Welcome to Steem @wisecat.

Do read A thumb rule for steemit minnows - 50:100:200:25 for starter tips.

Spend time reading Steem Blue Paper to know how Steem blockchain works and if you still have any queries ask them on our Ask me anything about Steemit post and we will try to answer that.

All the Best!!!

Welcome to Steem!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we upvote our users to help them grow! Please feel free to download the Android app here and the iOS app here.

To get more upvotes, please join our Discord server here: https://discord.gg/N7Et97G

반갑습니다.꾸준히 활동하시다보면 재밌고 즐거운 곳이란걸 알게되실꺼에요^^

반갑습니다. "꾸준히" 라는게 중요하겠죠.. 그게 제일 힘들거 같지만요 .... ㅋㅋㅋ 해보려구요.. ^^

안녕하세요~~ 저는 시작한지 3주 정도 뉴비 입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팔로우 하고 가겠습니다
스팀잇을 같이 즐겨보아요^^

안녕하세요. 3주라면 저보다 어마어마하게 선배님이시네요.... 둘러보니 도자기를 만드시는 분이신거 같네요.. 도자기하면 뭔가 완벽하지 않으면 깨버리는 예전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온 이미지가 아직도 머리속에 ㅋㅋㅋ(주입식 교육의 문제점인가 봅니다. ) 스팀잇을 많이 가르쳐 주세요...선배님 ㅋㅋ

저도 아직 뉴비라.ㅋㅋㅋ 함께 쭉쭉 올라가봅시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167.55
ETH 2610.59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