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이번 편은 크리치 프로젝트를 통해 구매한 하인영 작가님의 작품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음을 밝힙니다.

지식스팀님.. 말이 씨가된다고 정말 너무 오랜만에 왔네요.
덕분에 故최고은님에 대해서 조금 검색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모르고 있던 부분들이네요. 역시 말하지 않고 소리내지 않으면 모르는 부분이 가장 기본적이고 최소한의 부분인 것 같습니다.

👨 최고은법이 생긴다는건 들었는데 역시 국회의원 나리들 졸속으로 만들었나봐요. 굶어죽었다는 국회의원이 나오면 좀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될듯합니다. :)

역지사지의 입장이군요! :D 역시 배고는 것을 경험해 보아야... :)

창작을 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게 생계의 문제란 ... ㅠㅠ

스팀잇이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인들의 오아시스! :D

얼마 전에 예술인복지재단에서 새 회원 카드가 발급되어 본가에 도착했습니다. 이 카드로 미술관 박물관 및 각종 공연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돈 없는 예술가들에게 문화 혜택을 좀 더 주려는 취지인데 볼 때마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정작 이 혜택을 필요로 하는 예술인들은 이 카드를 받을 수 있을까...

... 아무리 읽어도 참 마음 아픈 글입니다 ;0 우리 시대의 예술인들에게 스팀잇이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뭉클합니다...그리고 정말 답답합니다.

저도 답답하네요 ;0 시대의 예인들에게 스팀잇이 한 줄기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Very nice post wherever
How good it looks!

I would love to be there !!!

I wish you lots of success!

Karting

당시에 스팀잇이 있었으면 최고은같은 사람이 조금 형편이 나아지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예술인 복지법은 데뷔를 준비하는 최고은작가 같은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란 말 들었습니다.

맞습니다. 최고은법에 최고은님이 혜택을 못받을 것이라는 글도 본 적이 있네요 ;0

어디나 졸속이네요.... 만들려면 제대로 만들던가 아님 최저 생계비를 어떻게라도 보장을 좀 해 주던가.... 머 그러기에는 지금 503이 나라를 너무 엉망으로 굴려서...ㅜㅜ

진짜 졸속이고 보여주기식 행정이죠 ;0 화나요!

예술인복지재단과 각종 예술지원사업, 참 문제 많죠. 바늘구멍이니까요. 최고은법이지만, 최고은이 지원했다고 하더라도 받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게다가 일회적이기도 하구요. 예술인 복지재단에서 발급해주는 '예술인 패스'라는 카드 저도 가지고 있는데.. 솔직히 쓸 데가 거의 없습니다.

저도 발급 받은 지 3년 정도 된 것 같은데 단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 허울상 존재하는 카드인 것 같네요.

국립현대미술관 가끔 갈 때 유일하게 씁니다.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사용할 수 있었나요? 전혀 몰랐네요.
메일로는 끊임 없이 개선하려고 설문조사도 오고 하던데 문득 막상 제도가 문제가 아니라 알려는 노력이 없는 제가 문제인 것도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한 번 확인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