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스팀] #59 딜버트의 법칙

in kr •  2 years ago 

1.png

2.png

3.png

4.png

5.png

지식인이 되어 봅시다..gif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보는 게 아니라 가마를 타게 되다니.... 쩜쩜쩜

최근에 본 재미있는 표현중 압권입니다.팔로우합니다.

센스 있으셔서 보팅합니다.

엌ㅋㅋㅋ 기분좋네요~ 두 분 다 감사합니다~ ^^

아이스밀크 님의 센스가 넘쳐서 저도 보팅드립니다 :D

아름다운 밤이네요...^^* 고마자라

제가 뉴비라 파워가 없어 창피하지만, 이 표현도 멋져 보팅합니다. 팔로우 해주실거죠.

이미 팔로우 했습니다!ㅎㅎ

일리가있네요ㅎㅎ
재밌는 지식스팀^^

항상 재미있게 봐주셔서 제가 오히려 감사드립니다! :D

회사에 가면 항상 있는 타입이죠....

가만히 있어서 피 안보는 타입...

그러면서 은근히 챙길 것들은 또 다챙기죠! :D 제가 나중에 저런 사람이 되지는 않을까 걱정도 합니다. 티치아노님 감사드려요!

  ·  2 years ago (edited)

좋은데 안좋은 것 같네요.ㅎㅎ
저는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고 싶어요.ㅎㅎ
아직 직장인이 아니여서 그런가봐요..ㅎㅎ

사실 진짜 본인이면 승진도 하고 리스크도 적게 가지니 좋겠지만 타인은 속터지죠 :P 현실은, 아직 저도 아무 능력도 없는 초년생 :)

울어야 할지 웃어야 할지 모르겠는 ㅠㅠㅎㅎ
몰랐던 거 또 하나 배워가요~
딜버트의 법칙!

해피써클님! :D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느끼는 제작의 기쁨이 배가 됩니다 :) 감사합니다!

뭐 이런 이상한 법칙이 다있답니까??

그러게 말입니다. 곁에서 저런 사람들이 존재하면 역시나 속터지죠 ;0 감사드려요!

회사원 시절에 제 옆옆자리 분.... 하.... 이것이 법칙이었다니....

:D ! 저런 사람들 옆에 있으면 속터지죠 정말, 설마 제가 저런 사람이면 어쩌...죠?!

저도 며칠 쉬었는데 지식스팀도 며칠 쉬셨군요! 묘하게 더 반갑습니다 ㅎㅎ

저도 찔끔찔끔 쉬었는데. 저는요?

매일 포스팅 하시다가 번개 나가서 하루 쉬신거잖아요 ㅋㅋㅋ

ㅋㅋㅋㅋㅋ:D 저는 항상 모두 반갑습니다! :)

ㅋㅋㅋ 딜버트가 미국만화 주인공이였다지요? 극허무 가만주의를 지닌?! ^^ 편안한밤되세요~

밸류업님 모르는 거 뭐임...? 저야말로 밸류업님 금융포스트 보면 가마니....입꾹다물.

어디에나님의 방대함과 스프링필드님의 따스함에 비하면, 응애응애 아가야 글부림입니당..에구구궁~

저는 스프링님과 밸류업 님께 많이 배웁니다! :) 모두가 저의 선생님이세요! :P

아~ 이런법칙도 있었네요!;;;

맞아요! :D 막상 설명을 들으면 직장인들이 공감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딜버트의 법칙을 위해 조금 무능력해질 필요가 있는건가요 ㅎㅎ
직장생활에선 잘해도 문제 못해도 문제라고 하더니 진짜 그렇네요. 웨어님 능력발휘를 잘해서 바쁘신거죠 ㅠㅠ 몇시간 못자시는데 이렇게 포스팅까지 으헝

잘해도 못해도 문제니 일단은 잘하고 보는게 낫나요?! :D 저는 일단 어떻게 보든지 능력이 부족한 초년생입니다 :) 우왕좌왕 ㅋㅋㅋ

하아...(현실에선 정말 발암입니다..ㅎㅎㅎ)

발암을 넘어서 진짜 후... 꼭 직장은 아니더라고 단체에 저런 사람있으면 ! ;(

하 ..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라는 말보다 더 얄미운? 법칙이네요
나한테 성립된다면 갸이덕, 남이 되면 배아프고 얄미운 법칙 ㅎㅎ
딜버트의 법칙 ㅎㅎ 오늘도 한눈에 배워갑니다 :D

사실 제가 저런 사람이라면 개이득이라고 느끼면서 어쩌면 당사자라서 남에게 좌절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것 같군요! :D 해지스님 항상 감사드려요!

부럽다

딱 세글자로 정의할 수 있죠 :D 부러우면서도 부끄러운 위치인 것 같아요 :)

👨 ㅋㅋㅋㅋㅋㅋ 웃었지만 화가난드아~~~ 😡😡😡

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D ㅋㅋㅋ

아이러니 하군요. 저기에다 손바닥을 비비는걸 얹으면 임원 되는거죠^^

무능력이 아부까지 잘하면 금상첨화인가요?! :D 능력 좋으신 분들이 많이 승진해서 발휘하는 세상이 오면 좋겠습니다!

하~

하... 곁에 있으면 한숨만 나오는 사람이죠! :)

ㅋㅋㅋㅋㅋㅋㅋ직장인으로써 극공감......
컨텐츠 주셔서 감사해요! 꼭 할게요!!!

스마트컴님! :D 감사드립니다. 공감이 많이 되시나 봅니다 :)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려요.

아하하하아아... 참 웃픈 법칙이네요..^^

내가 저런 사람이 되면 웃겠지만 옆사람들은 은근히 속이 터지겠죠?! :P ㅎㅎㅎ

세상에 이런것도 이런 명칭이 있었네요 ㅋㅋ

세상 어딜가나 이러한 사람이 존재하죠 :D 그리고 직장인들의 엄청난 공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

하아... 이런걸 보면 인생의 운빨인가요 ㅠㅠㅠㅠ

운칠기삼입니다 ;0 슬프지만 운이 7이에요 흙흙 :)

오히려 나섰다가 문제가 생긴다 - > 징계받는다 / 욕먹는다 - > 짤린다 !?

ㅋㅋㅋ유능해도 문제군요! :D 리스크가 생기니 :) 미생의 김과장이 능력이 있지만 리스크가 큰 사업을 자주 해서 승진이 느린 이유랑 비슷한가요?! :P

아...이게 딜버트법칙이군요
꼭.. 한명씩 있는것 같아요 이글 댓글창에는 다들 한숨뿐... ㅋㅋ

하... 저도 한숨을 쉬지만 혹시나 제가 나중에 저러한 사람은 되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드네요 :)

헉 이게 법칙으로 나올 정도로 이런 사람들이 많나보네요.ㅋㅋ
아 진짜 저런 사람이 착하면 정말 골치아프다능..ㅎㅎ
오랜만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디나님 많이 바쁘신 거 같은데 몸 챙기시구 주말엔 쫌 쉬세요~~ ^^

항상 감사드려요! :D 주말에 푹 쉬고 왔습니다. 가끔 제가 저런 사람은 아닌지 돌아봅니다 :P 물론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사회 초년생이지만요 :)

군대네요.
줄만 잘 서면 중간이상은 간다는....!
딜버트!

딜버트! :D 만화 주인공인데 멍청해보이는 천재?라고 하더군요! ㅎㅎㅎ

아... 이런 걸 딜버트의 법칙이라고 하는군요.
근데 이 법칙 참....;;;

참 속 태우는 법칙이죠! :D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더더더 :(

  ·  2 years ago (edited)

이제야 찾아왔슴다. 지난번 식민지근대화론을 비판하는 재미없는 글에 보팅을 해준 재미없는 사람이 누굴까 궁금했는데, 님이군요. 진지하면서도, 이렇게 재치있는 분이었을 줄이야...자주 오겠슴다. 팔로우합니다. 원래 설겆이하는 며느리 욕먹고, 화장하는 며느리 이쁨받는다 했슴다. 설겆이 며느리는 접시를 깹니다.

굿님 항상 응원합니다! :D 스팀잇에서 자주 뵈어요!

D 스팀잇이 뭔가요?

  ·  2 years ago (edited)

Steemit 이요! :D 지금 이 사이트요 ㅎㅎㅎ

아 D 스팀잇이 아니라 :D <~옆으로 보면 입을 크게 벌리고 웃는 이모티콘입니다 ㅋㅋㅋㅋㅋ

여기는 정말 지식으로 넘치는 곳이군요

오우 재미있는 법칙입니다.
한마디로 만구 장땡이 되었군요 ^^

  ·  2 years ago (edited)

ㅎㅎㅎ 모르면 가만히 있으면 반은 간다라는 말도 생각나고, 저런 사람을 실제로 보게될 때도 상상하네요! :D

ㅋㅋㅋㅋ재밌는 법칙이네요 ㅋㅋㅋ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 중에 하나로 활용할 수 있겠어요.

세상을 살아가는 일종의 처세술로 볼 수도 있겠죠?! :D

아....... 하... 이러한 사태가 ‘딜버트의 법칙’이라는 이름까지 달고 있다니.. 눈 마주치면 내 일이되고, 좋은 의견내면 내 일이되고, 일 잘하면 내 일이된다는 제가 속해있던 집단의 경우가 어디든 비일비재 한가봅니다..하하

정답이네요! :D 일 잘하면 진짜 일이 다 몰립니다 :) 하지만 무능력한 사람으로 어부지리 승진은 하고 싶지 않네요! :) 항상 감사드려요!

ㅋㅋㅋㅋㅋ
웃으면 안될것 같은데...
뭔가 웃픈데요?
아무래도 그래서 우리나라에선 다들 가만히 있나봅니다 ㅠㅠ
그럴거면 우리 정부도 가상화폐에 대해서 좀 가만히... 읍...읍...

맞아요! :D 그냥 가만히만 있어쥬라 제발 ;0 ㅋㅋㅋㅋㅋ

이래서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는 건가요? 중간이 아니라 간부까지. 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 :)

가만히 있어서 중간갔고 그 사람 중에서 또 리스크를 피하니 어느 사이에 간부까지?! :D ㅋㅋㅋㅋㅋ

열심히 일하는 사람한테는 억울한 법칙이네요:-D

혹여나 저도 그런 사람은 아닌지 반성합니다 ;) 찌니님은 언제나 반가워요!

창업주의 자손이거나
줄을 잘 선 사람이겠네요

안 그럼 짤렸겠죠 ㅎㅎ

어쩜 저도 저 법칙의 혜택을 받은 사람일지 모르겠네요 불량주부거든요 그런데도
가족들의 사랑을잔뜩 받고 있으니요

성화 시인님은 말을 참 예쁘게 하셔서 많은 사랑을 받으실 것 같아요! :D 제가 맨처음 봤을 때 '낭창거리다'라는 표현에 반했듯이요! :)

ㅋㅋ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그래서 생겼을 까요?

오늘도 평안한 아침 맞이하시구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더니... 옛말 틀린 거 하나 없군요!

이건 비밀인데 스프링님 포스팅은 가만히 있어도 글에서 빛이나서 사람들이 몰려요 ㅋㅋㅋㅋ :D

또 하나의 법칙을 배워가네요.. ㅋㅋㅋㅋ
곧 직장인으로서 공감이 될듯 말듯 하는데 될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아직 초년생이지만! :D 저런 사람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 감사해요!

저런 사람을 욕하기만 하는것 보다는 혹시나 내가 그런 사람이 아닌지 꼭 생각해 보아야 할듯 합니다.
사람이란게 생각보다 남을 볼때랑 나를 볼때랑 잣대가 참 달라지더라구요.. 이기적으로..ㅠㅜ
항상 조심하려 노력중입니다!!

  ·  2 years ago (edited)

역시! :D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 저도 훗날 저러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자주 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당첨되어 너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경우도 법칙이 있었네여.ㅋㅋ
살다보면 이런 경우들도 있기는 한거 같아요.
가만히 있는 게 쉽지가 않아서... 그냥 하던대로 나대면서 살아야겠어요.

주변에 한 두명은 있는 것 같습니다! :D 이 법칙이 맨처음 언론에 나왔을 때 수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했다고 하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그런 경우가 종종있죠.... 남이 해 놓은 성과를 자기가 한 것인양.... 가로채어서 자기가 승진해서 올라가는 경우.... 왕왕있죠... 쩝

진짜 하... 쩝... :D 숟가락 하나만 달랑 놓고 묻어가는 경우가 꽤 있어요 ;)

  ·  2 years ago (edited)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대학교때 했던 과제중에 프레젠테이션하나가 바로 만화 딜버트에 대한 거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 역시 케이지콘님은 만화가! :) 만화 딜버트가 워낙에 유명한 것이니 바로 아시는군요!

ㅎㅎㅎㅎㅎㅎ 신기한 법칙이 다 있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D 저 법칙이 발표되었을 때 직장인들의 공감이 엄청났다고 하더라구요! :)

무능력도 능력이군요.
왠지모를 자신감이 생깁니다 :-D

마법소금님은 사실 엄청난 능력자 아닙니까?! :D 독보적인 그림 스타일! 게다가 수 많은 팬층.

역시 군대에서 배운 진리가 여기서도 통하나요?

"적당히 잘한다!"

적당히 잘하고 적당히 놀고 :) 역시 인생의 진리는...!

아.. 무능력도 대단한 능력이네요 ㅎㅎ

가장 무서운 사람이 투명인간이라는 소리도 있으니까요 :D 무능력하면서 어느 사이에 승진을?!

  ·  2 years ago (edited)

딜버트의 법칙을 받고 싶어지지만 양심통이 생기네요..ㅎㅎ
여행다녀온다고 오랜만에 들렸습니다..! 또다시 초심을 잡아야겠어요ㅠㅠ

제가 너무 좋아하는 투데이님! :D 언제든 편하게 들려주셔요! 저도 요즘 바빠서 활동이 조금 느슨하네요.

회사에 이런 사람들이 있긴 있죠.. 딜버트의 법칙이라 불리는군요.

맞아요! :D 혹시나 저도 훗날 저러한 사람이 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헐.... 복 받은 존재네요.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어쩌면 운이 따르는 사람이라고도 생각해요! :D 어찌되었던 능력없는게 능력인거니까요 :) ㅋㅋㅋㅋㅋ

공감합니다. 제가 있었던 곳은 좀 더 치열해서 인지..
무능력한 사람은 금방 떨어져나가고 타인을 이용할 줄 아는 악랄한 자들이 남아서
모든 권력을 손에 넣더라구요..ㅎㅎㅎ 좋은건가요??;; 무능력한데 멘탈이 갑인 사람들은 오래오래 남아서 누군가의 빈자리를 채우면서 승승장구하는걸 본 적은 있지만...멘탈이 갑인것이 저는 무엇보다 큰 능력이라 생각하기 때문에..ㅎㅎㅎ

멘탈 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확실히 어느 곳에서 자리를 잘 잡는 것 같아요! :D 단점은 버리고 장점은 흡수하면서 발전하고 싶네요! :)